[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동국제강이 12일 CI(기업정체성)를 새단장했다. 지난 2004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제작한 지 15년만이다. 당시는 채도가 높은 파랑과 빨강을 주로 사용했다.
변경된 CI는 기존 색상 계열을 유지하는 대신, 채도를 낮췄다. 제작물에 적용할 때 조화롭고 세련된 느낌이 들도록 하기 위해서다. 파랑과 빨강은 동국제강을 상징하는 색으로 ‘Dongkuk Blue(동국 블루)’ ‘Dongkuk Red(동국 레드)’로 명명했다.
'동국 블루'는 투명성, 자신감과 품격 등을 뜻한다. '동국 레드'는 자부심, 열정, 의지, 노사간 화합과 결속을 나타낸다. 이 2가지 색의 조합은 외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영속적으로 발전하는 기업상을 상징한다는 게 동국제강 측 설명이다.
변경된 CI는 향후 그룹사 통합 문서 양식과 기업 소개 브로슈어, 제품 카탈로그, 홈페이지, 명함, 사무용품, 기념품, 공장 사인물 등 다양한 제작물에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