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1일 오늘 게임업계는 온오프라인, 블록체인까지 생태계 확장 소식을 알려왔다. 웹젠 '마스터탱커' 사전 예약과 함께 5주년을 맞은 '별이되어라!'와 발렌타인데이 기념 '위베베 더퍼즐'의 이벤트 소식도 있다.

엔씨소프트, 홍대에 ‘스푼즈 마켙’ 오픈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레트로(Retro, 복고풍) 컨셉의 ‘스푼즈 마켙’을 지난 9일 오픈했다. ‘스푼즈 마켙’은 홍대에 위치한 인테리어 소품 가게 ‘네코코치’ 매장에서 2월 17일까지 열린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엔씨는 ‘스푼즈 마켙’에서 다양한 코스튬을 입은 스푼즈 키링, 바디필로우 등 새로운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인다. ‘스푼즈 마켙’ 방문객들은 성냥, 병따개 등 추억의 상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3만원, 5만원 구매 고객은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받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정하 엔씨(NC) UX Design실 실장은 “이번 ‘스푼즈 마켙’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스푼즈 팬들과 매장 방문객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예비 ‘마블챌린저’를 위한 꿀팁 영상 공개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위해 마블챌린저 출신 넷마블 현직자의 인터뷰를 담은 꿀팁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마블챌린저로 활동하고, 현재 넷마블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과거 본인의 지원 동기 및 지원서 작성에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 등을 공개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현재 이 영상은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에서 조회 수 33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영상에 출연한 직원들은 예비 마블챌린저를 위한 꿀팁으로 △넷마블에 대한 애정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게임에 대한 관심 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는 지난 12기 모집 당시 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얻었다”며 “마블챌린저 출신 넷마블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과 조언이 담긴 이번 영상이 마블챌린저에 지원하는 대학생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넷마블은 마블챌린저 13기를 모집 중이며, 지원서류는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낚시게임 전문 개발사 '퍼플오션', 브릴라이트 생태계 합류

낚시게임 전문 개발사인 퍼플오션이 브릴라이트(Bryllire Ltd.)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한다.

브릴라이트는 퍼플오션과 상호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퍼플오션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 5000만건, 글로벌 누적 가입자수 8000만명을 돌파한 인기 낚시게임, 현재 개발 중인 신규 게임 등의 글로벌 버전을 블록체인과 연동 검토한다.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지원 및 공동개발 등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은 연동된 게임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코인을 생태계 내 다른 게임 아이템 구매에 사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브릴라이트는 퍼플오션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개발사들과 블록체인 플랫폼 연동 MOU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말에는 원컴즈와 MOU를 통해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를 접목키로 한 바 있으며 최근엔 '아이러브' 시리즈로 유명한 파티게임즈와도 MOU를 체결했다.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말 블록체인 메인넷 론칭에 앞서 다양한 게임 IP를 생태계 내에 확보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의 재미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코인을 유저들이 다른 게임에서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블록체인 생태계가 조성되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며 ""퍼플오션이 생태계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더 많은 개발사의 참여를 위해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 사전예약 시작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정식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은 오늘 오후 2시부터 '마스터 탱커'의 다양한 게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마스터 탱커 공격대 지원' 사전예약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사전예약 접수는 게임의 정식서비스 시작 전까지 계속 진행된다. 

새로 개설된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필요한 게임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게임소개', '캐릭터소개', '콘텐츠' 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UI(사용자환경)를 적용했다.

특히 '콘텐츠'와 '캐릭터소개' 공간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마스터 탱커'의 '레이드'와 '인스턴스 던전사냥' 등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한 핵심 콘텐츠들은 물론, '멀티콘셉트'로 구현된 캐릭터 정보를 다양한 게임영상과 이미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임운영자(GM)와 게이머 간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자체적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미니게임을 지원하는 등 게임정보 외에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웹젠의 신작 게임 '마스터 탱커'는 2018년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매출 순위 1위까지 올랐던 'MT4'를 한국 버전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로, 올해(2019년) 1분기 중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게임빌,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 5주년 맞이 축제 오픈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축제를 준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먼저 별도 이벤트 페이지가 오픈되었다. 유저들은 이 곳을 통해 5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소식을 공유하고 축제에 동참할 수 있다.

더불어 특별히 ‘BIG 5 이벤트’도 준비했다. 선호하는 동료의 호감도를 최대치로 올리면 해당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지급하는 ‘호감도 이벤트’를 비롯,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5주년 기념 ‘추억의 던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5주년 기념 ‘팬아트 공모전’의 수상작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수상한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수상작들은 오는 14일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 이후 약 2주간 앞으로 게임 내 로딩 화면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선데이토즈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완료한 퍼즐 스테이지 개수에 따라 발텐타인데이를 소재로 제작한 게임용 장식품과 유료 재화를 이용자들에게 선물하는 행사다. 이용자 레벨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해 조각상, 울타리, 나무, 장미 등의 장식 아이템들을 받고 게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이벤트의 최종 목표인 퍼즐 스테이지 60개 클리어 시에는 추첨을 통해 106명에게 고급 공기 청정기를 비롯해 커피 머신, 캐릭터 머그컵 등을 경품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게임 배경음악을 준비했다. 낭만적인 핑크톤으로 새롭게 단장한 게임에서 선보일 배경 음악은 건반과 기타로 연주에 어우러진 힙합 비트로 꾸며진다. 

전왕전 선데이토즈 기획자는 “공원, 도심 등 주요 배경들을 직접 꾸미며 이색 재미를 느낄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벤트 기간인 14일 선보일 신규 퍼즐 스테이지와 블록 업데이트도 이용자들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