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사회복지시설에 영유아 필수용품 '베이비키트' 기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는 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에서 무연고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이 직접 만든 베이비키트 100여개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베이비키트는 영유아 필수용품인 모자와 턱받이, 아이에게 안정감을 주는 속싸개, 인지적 발달능력을 위한 딸랑이 인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전자서비스 사원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김정훈 삼성전자서비스 상생팀장 상무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정성껏 만든 베이비키트가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이비키트 제작에 참여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사진=삼성전자)
베이비키트 제작에 참여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사진=삼성전자)

쿠팡,  ‘로맨틱 선물’ 테마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초콜릿, 화장품, 디지털기기 등 다양한 로맨틱선물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로맨틱 선물 테마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테마관에서는 종류별 다양한 초콜릿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연인, 지인 등에게 추천하는 선물 및 여행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기념일을 앞두고 선물용 상품 구매 고객이 지속 늘어 관련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밸런타인데이 인기선물인 초콜릿의 경우 고객이 종류별, 브랜드별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최대 3천원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견과류, 다크, DIY 초콜릿 등 종류별, ‘페레로’, ‘마즈’, ‘킨더’, ‘벨지안’ 등 브랜드별로 선택할 수 있다.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화장품, 디지털기기, 가방, 지갑, 생활소품 등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디지털기기 선물로는  블루투스이어폰, 전기면도기, 게임기 등을 합리적 가격대로 선보여 반응이 좋다. 직접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물상자, 꽃다발 등 예쁜 포장 관련 상품도 볼 수 있다.

쿠팡, 밸런타인데이 맞아 ‘로맨틱 선물’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밸런타인데이 맞아 ‘로맨틱 선물’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위메프, 22데이 이벤트 혜택 확대..50% 포인트 적립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12일까지 진행되는 22데이의 이벤트 혜택을 확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당초 구매금액의 22% 적립률을 50%로 확대하고, 행사기간도 하루에서 이틀로 늘렸다.

위메프는 11일~12일 00시부터 매 시각 정각에 선착순으로 50% 포인트 적립권을 발급한다. 적립권을 받은 후 11일과 12일 각각 [22데이], [슈퍼22데이], [11시딜] 말머리가 붙은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50%를 포인트로 각각 받을 수 있다. 하루 최대 2만5000포인트씩, 한 ID당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한편 위메프는 10일까지 포인트 적립권 이벤트를 진행, 00시부터 2시간마다 선착순으로 2222포인트 적립권을 발급한다. 적립권을 다운로드 받은 당일 [22데이], [슈퍼22데이], [11시딜] 말머리가 붙은 상품을 1원 이상 구매하면 2222포인트가 적립된다.

위메프, 22데이 이벤트 혜택 확대(사진=위메프)
위메프, 22데이 이벤트 혜택 확대(사진=위메프)

소니, ISE 2019서 AV 및 IT기술 적용된 차세대 솔루션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ISE 2019에 참가해 최신 AV 및 IT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솔루션을 선보였다.

독창적인 확장성을 가진 8K x 4K의 대형 크리스탈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비롯해 WUXGA(1,920x1,200) 해상도의 새로운 레이저 프로젝터 VPL-FHZ75 및 VPL-FHZ70, 지능형 비디오 솔루션인 ‘엣지 애널리틱스 어플라이언스’와 함께 인터랙티브 프리젠테이션과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한 비전 익스체인지 1.2 등 교육, 회사,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차세대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신제품 레이저 프로젝터 VPL-FHZ70, FHZ75(사진=소니코리아)
신제품 레이저 프로젝터 VPL-FHZ70, FHZ75(사진=소니코리아)

스파크랩 그룹, 포춘 500 기업 대상 혁신 서비스 플랫폼 출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파크랩 그룹이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스파크랩 파운드리’를 출범한다고 8일 밝혔다.

스파크랩 파운드리는 스파크랩 그룹이 보유한 광범위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투자 경험 및 실리콘밸리, 서울, 싱가폴 등 전세계 주요 혁신 도시와 국가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을 위한 ‘서비스로서의 혁신’를 선보인다.

스파크랩 파운드리는 격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 내부를 발빠르게 혁신해 시장에서 뒤쳐지지 않고 각 분야에서의 우위를 견고하게 다져 나갈 수 있도록 분야별로 특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블룸버그 혁신지수’에서 6년 연속 1위에 오른 한국을 비롯,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초기 단계 및 성장 단계 기업에 투자하고 북경, 시드니, 선전, 워싱턴 DC, 타이페이, 무스카트 등지에서 액셀러레이터를 운영하는 스파크랩의 역량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스파크랩 파운드리 팀 (사진=스파크랩)
스파크랩 파운드리 팀 (사진=스파크랩)

위메프, 1Q 신입 MD 공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2019년 1분기 신입 MD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상품 MD, 여행/컬처/e쿠폰 MD 2개 분야이다.

지원서 접수는 지난 7일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위메프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일반면접, 역할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학력 등 별도의 자격 제한은 없다. 입사 예정일은 3월 18일이다. 입사 후 약 3개월간 직무 교육, 실무 평가 등 ‘MD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MD 또는 AMD로 직무가 결정된다.

위메프는 지난해 월간 순 방문자 수 1200만명, 일 거래액 480억 돌파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올해도 우수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위메프, 1Q 신입 MD 공채(사진=위메프)
위메프, 1Q 신입 MD 공채(사진=위메프)

에어버스, 디지털 혁신 위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3D 솔루션 기업 다쏘시스템은 에어버스와 공동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제조, 시뮬레이션 및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상호협력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쏘시스템은 향후 5년간 에어버스의 통합된 사용자 경험 디자인부터 운영까지 디지털 연속성을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단일 데이터 모델로 구축하게 된다. 

에어버스 기욤 포리 커머셜 대표는 “단순 디지털화 및 3D 경험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기 설계 와 운용 방식을 고려하고 고객 만족을 우선하여 과정을 간소화, 가속화하는 것”이라 전했으며,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회장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에어버스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생태계 전반에 걸친 통찰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세계만이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