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은 2018년 실적은 매출 2188억원으로 전년(2017년) 대비 31.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688억원으로 56.4%, 당기순이익은 501억원으로 67.2% 증가했다고 7일 잠정공시했다.

뮤는 건재했다. 총 게임 매출액은 2,182억 원으로, 이 중 '뮤'가 81%(1,778억 원)를 차지했다. 뮤 매출은 전년 대비해서도 41% 늘은 수치다. 그밖에 'R2'가 73억 원(전년대비 -18%), '샷온라인'이 64억 (전년대비 -4%), '메틴2'가 83억 원(전년대비 6%)의 매출을 올렸다.

4분기 실적으로는 매출 513억, 영업이익 119억, 당기순이익 55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2018년 4분기) 대비 매출은 17.8% 올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7.2%, 43.1% 줄었다.

(표=웹젠)
(표=웹젠)

웹젠은 주력 매출원인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된 후 시간이 지나면서 2018년 4분기 실적은 다소 하락했지만, 대형 신작인 ‘마스터 탱커’가 출시되는 2019년 1분기 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스터 탱커’는 2018년 중국에서 ‘MT4’라는 서비스명으로 먼저 출시돼 중국 현지 매출순위 1위에 올랐던 인기게임이다. 현재 현지화 등을 위한 막바지 개발작업 중으로 1분기 내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중장기적인 성장과 시장변화에 따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자체 개발 프로젝트도 넓혔다. 

지난 1월에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큐브타운을 해외에 출시했으며, 작년(2018년) 설립된 개발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에서는 모바일MMORPG 개발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큐브타운’은 이후 개발 및 사업상황에 따라 국내 서비스 일정도 검토한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상반기에는 우선 신작 출시로 추가적인 캐시카우를 만들어 개발 및 투자여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이후 시장상황에 대응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개발하고, 국내외에 출시해 회사의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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