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로밍 서비스 이외에 이동통신 3사가 따로 준비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즐겁게 여름을 날 수 있다. 휴가지까지의 이동경로를 알려주는 내비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교통정보 및 모바일 뱅킹까지 휴가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통사들이 여러 방면에서 준비한 서비스들을 만나보자.

이통3사에서 서비스 중인 내비게이션 앱을 활용하면 휴가지까지 좀 더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다. 한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하고 있다.
이통사 실시간 내비게이션은 휴가철 ‘효자’

이통사별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을 통해 휴가지까지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T맵’과 KT의 ‘올레내비’, LG유플러스 ‘오즈 내비’를 활용하면 실시간 도로상황을 알 수 있어 편리하다.

SK텔레콤은 ‘T맵’을 운영체제(OS)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이 내비게이션 앱은 실시간 교통상황 및 10년 간 축적된 교통 정보에 기반해 시간, 날씨 등의 상황까지 고려한 가장 빠른 길과 오차범위 5분 이내의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유용하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각종 태블릿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거치대를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KT는 최근 ‘올레내비’ 아이패드 버전을 출시해 보다 큰 화면으로 교통정보와 도로 상황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올레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해 내려 받으면 된다.

이번 여름휴가철 KT는 올레내비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경품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전용도로제외’ 기능을 사용한 후 후기와 원하는 경품을 ‘제안’메뉴에 남기면 리조트상품권, 호텔 식사이용권, 캠핑카 이용권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오즈 내비’는 GPS 가능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이 앱은 주행 중 지속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제시,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찾아준다. 특히 자동차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엠앤소프트 맵피(Mappy)의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 길 안내뿐 아니라 명칭과 주소별 목적지 검색, 최근 목적지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해상도의 지도 정보를 내장, 기존 휴대전화 내비게이션에 비해 목적지까지의 전체 경로 확인 및 지도의 이동이나 축소, 확대 등 사용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이 내비는 월 5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45~95 요금제 가입자는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통화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5요금제 및 기존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월 2500원에 사용 가능하다.

휴가를 위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 ‘수두룩’

이통사들은 휴가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사용자를 위해 여름 휴가 추천 도서를 제공하는 ‘e북캉스’ 서비스를 개시한다. 올레e북에서 준비한 e북캉스 추천 도서를 전자책(e북)으로 지원하는 이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나 여행갈 때 PC, 노트북, 넷북은 물론 스마트과 아이패드, 갤럭시탭, 전자책 전용 단말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내가 구매한 도서를 편리하게 볼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다.

특히 이 이벤트를 통해 여름 휴가 추천 도서를 구매하면 유류할증료 지원과 제주 항공 동남아 항공권, 파라다이스 부산 호텔 숙박권, 아이리어 스토리W 전자책 전용 단말 등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도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올레e북 웹사이트(www.olleh.com혹은 ebook.olleh.com)을 통해 오는 8월 15일까지 관련 상품과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 포털 다음과 제휴해 전국 주요 도로의 실시간 상황을 5분 간격으로 휴대폰을 통해 한 눈에 알 수 있는 ‘교통상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고해상도 지도를 바탕으로 한 이 서비스는 서울을 비롯한 4개 광역시내 및 9개 고속도로, 4개 국도 17개 한강 교량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제공한다. 특히 LG유플러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별도의 정보이용료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OZ Lite’ 접속 후 첫 화면의 ‘교통상황’에 진입하면 되고, 스마트폰은 ‘전국교통’ 앱을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OZ Lite'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내 주위엔?‘서비스는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다음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DB)와 고해상도 지도를 바탕으로 이동 중에 주변의 생활 및 위치 정보를 휴대폰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눈에 메뉴’에서 ‘위치/교통’을 터치하면 전국 주요 도로의 CCTV 교통정보를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아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CCTV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급히 해결해야할 은행업무가 생겼을 때를 위해 모바일뱅킹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칩 없이도 뱅킹 프로그램(VM뱅킹)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은행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뱅킹을 신청하고 PIN번호를 등록하면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월정액 800원과 은행별 정보이용 2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회는 이때다, 공짜 경품을 노린다면 지금이 ‘찬스’

이통3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은 한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
이통3사는 여름 휴가철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휴가 준비를 마쳤거나 준비 중이라면 한 번쯤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보는 것도 좋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으로 참여 가능한 여름 이벤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우선 SK텔레콤은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40개국 확대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All(올) 여름! 전세계 어디서나 All(오올~)프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요금제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사용자에게 주는 혜택으로, 이 요금제를 3일 간 이용 시 추가 1일 무료 제공한다. 또한 응모여부와 관계없이 T로밍 와이파이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참가자에게 아이패드2(1명), 해외여행 상품권 1백만원권(2명), 200만원 상당의 어학연수 장학금(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T로밍 스쿨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에게는 어학연수 10만원 할인 쿠폰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장학금 1백만원(2명), 교육상품권 5만원권(20명) 등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이 운영하는 T스토어를 통해 ‘더위 탈출 노하우 전격 공개! Smart Summer Festival’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지정된 무료 앱 하나만 받아도 레쓰비 교환권을 100% 제공하며, 나머지 앱들을 모두 내려받으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32G(1명), 여름휴가 지원비 50만원(1명), 외식상품권 5만원권(50명), 캐리비안베이 입장권(50명),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50명), 영화예매권 2매(100명) 등을 지급한다. 스마트폰 사용자 중 올인원 45이상 요금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9월 15일 발표된다.

또한 SK텔레콤의 온라인 유통/서비스채널 T스마트샵(www.tsmartshop.co.kr)을 통해 특정 데이터요금제, 문자요금제 11종(데이터존 프리 135/185/225, 안심데이터 100/150/190, 메시지 라이트, 레귤러, 프리미엄, 프리미엄 1200)에 가입하면, 가입 유지 기간(1일/8일/30일)에 따라 아이스크림 교환권, 스타벅스 음료쿠폰, 기프트 문자 쿠폰 등을 100% 지급하는 ‘T스마트샵 더위사냥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실시되며 부가서비스인 ‘컬러링’에 가입하면 서비스 유지 1일, 8일 돌파 시점에 각각 사진인화권과 아이스크림을 100% 제공한다.

KT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레샵에서 실시하는 ‘나는 올레샵이다’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아이폰4, 갤럭시S 2, 옵티머스 블랙, 베가레이서, 테이크 야누스 등 최신 스마트폰을 최저가 경매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남은 할부금, 위약금 때문에 스마트폰 구매를 망설이는 사용자를 위해 올레샵에서 보상 기변을 하면 할인혜택(2만원 지원)을 제공하는 ‘나는 KT고객이다’ 이벤트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1만원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나는 스마트폰 올레샵에서 샀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올레샵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올레클럽 별 포인트 1만점, 유클라우드 총 70G, 올레 와이파이로밍 무제한 30일 무료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샵 이벤트 페이지(shop.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레톡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을 위해 무료로 문자와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올레톡 친구 추천 왕중왕에게는 해외여행 3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올레톡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휴대폰 번호인증을 거쳐 주소록이 보이면 된다. KT 사용자에게는 문자 500건을, SKT와 LGU+ 고객에게는 올레 와이파이 1일 이용권을 10매씩 제공한다. 단, 무료 문자는 올레톡을 통해서 문자를 보낼 경우에만 적용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동안 올레버디를 가장 많이 모은 올레버디 왕중왕에게는 해외여행 300만원 상품권이 주어진다. 2등과 3등에게는 삼성 파브 스마트TV, 삼성 센스 노트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또한 매주 상위 올레버디 1만명에게 프렌치카페 기프티쇼를 지급하며, 매주 누적랭킹 TOP 10 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미스터피자, 파리바게트 교환권 등이 제공된다. 이 이벤트는 8월 15일까지 두달 동안 진행된다.

올레톡과 함께 증강현실 게임 앱 ‘올레 캐치캐치’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GGV, 롯데리아 등의 업체와 함께 매일 1000명에게 제휴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60일간의 행운캐치’ 이벤트로 오는 8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미스터피자와 손잡고 10장의 쿠폰을 제공하는 ‘올레 캐치캐치하라! 미스터피자 쿠폰이 쏟아진다!’ 이벤트는 오는 8월 말까지 실시한다.

올레 캐치캐치의 이벤트 내용과 서비스 소개 및 다운로드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과 올레 캐치캐치’ 홈페이지(ollehcat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레TV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휴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이벤트는 올레TV 내 캐치온 채널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 내용은 1등 100만원(1명) , 2등 50만원(2명) , 3등 30만원(3명)으로 추첨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가입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오는 8월 10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LG유플러스는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신라면세점 인천 공항점에서 5~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1만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외 출국 전 홈페이지(mobile.uplus.co.kr)에서 할인 쿠폰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유럽지역을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임대 로밍폰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임대료 50%를 할인 해주고, 추첨을 통해 유럽 배낭여행의 필수 품인 와이어 안전 자물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말까지 진행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동안 유럽지역 임대 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 멤버십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에서 운영 중인 ‘오즈스토어’를 통해서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즈스토어를 통해 유, 무료 구분 없이 3개 이상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캐리비안베이(1인2매권, 15명), CGV(1인2매권, 105명)이용권을 제공하는 8월 1일까지 진행하며, 응모방법은 별도 응모없이 다운로드만 받으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IPTV, 와이파이존, 저렴한 요금제)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U+패밀리와 함께하는 최고의 여름 나기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mobile.uplus.co.kr)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응모할 수 으며, 롯데월드 실내 아이스링크 입장권 2매(30명), 콜드스톤 아이스크림 케익 교환권(35명), 아이스크림 제조기(10명)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