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출근길 꼬치어묵 깜짝 이벤트 열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설 연휴를 앞두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LG전자는 31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 디지털 파크’에서 직원들이 출근하는 시간에 맞춰 따뜻한 어묵을 제공했다.

LG 디지털 파크는 연구개발, 생산, 품질, 교육 등을 맡고 있는 제조복합단지이며 HE사업본부, MC사업본부, 소재/생산기술원의 임직원 약 1만명이 근무하고 있다.

LG전자, 출근길 꼬치어묵 깜짝 이벤트 열어(사진=LG전자)
LG전자, 출근길 꼬치어묵 깜짝 이벤트 열어(사진=LG전자)

위메프, 22데이 진행..랜덤 포인트 22% 적립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1일부터 12일까지 ‘위메프 22데이’를 진행하고 랜덤 포인트 적립 22%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위메프는 1일~6일 랜덤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00시부터 매 시각 정각에 ▲222원 ▲1222원 ▲2222원적립권 중 하나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매 시각 참여 가능해 1일 최대 24회 참여할 수 있고, 24회 중 가장 높은 금액의 포인트를 받게 된다.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적립권 발급 당일 [22데이], [슈퍼22데이] 말머리가 붙은 상품을 1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1일~6일까지 매일 참여한다면 최대 6회의 포인트가 최종 적립된다. 포인트는 8일 일괄 지급되고, 적립일로부터 24시간 유효하다.

한편 3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오전, 오후 11시에 ‘리프레시 특가’를 진행한다. CU  금액권, GS25 금액권, 뚜레쥬르 5천원권,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E-쿠폰을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 22데이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22데이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쿠팡, 1인 가구 상품 모은 ‘싱글하우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싱글하우스’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1인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워라밸’, ‘소확행’ 문화 확산으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에 쿠팡은 1인가구 고객들도 쉽게 집을 꾸밀 수 있도록 110만여종의 상품을 모아 전문관을 선보인다. 전문관 메인 화면을 ‘쇼룸’ 형태로 구성해 인테리어소품과 가구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전문관 내에서는 침대/매트리스, 침구, 화장대, 인테리어 소품 등 12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싱글 사이즈의 침대와 침구, 미니화장대, 좌식가구, 1인 소파 등 1인가구에 적합한 상품군을 모아 구성했다. 또, 액자테이블, 확장형 테이블, 파티션행거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제품을 선별해 협소한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자취생을 위한 작고 편리한 미니가전, 상대적으로 안전에 대한 걱정이 높은 1인가구의 안전을 위한 보안용품, 호신용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쿠팡,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싱글하우스’ 전문관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싱글하우스’ 전문관 오픈하다.(사진=쿠팡)

소액해외송금기업 스타트업 센트비, 삼성 페이와 제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액해외송금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삼성 페이와 제휴해서 삼성 페이 사용자들이 센트비를 통해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해외송금 탭에서 센트비를 선택하면 바로 센트비의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중계, 수취, 환전 수수료 없이 해외송금 화면에서 계산된 최종 금액을 보낼 수 있고, 해외송금 수수료와 환율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센트비의 해외송금 서비스 국가는 중국과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와 미국 등 17개국으로 31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거쳐 오는 3월 초 본격적인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센트비는 삼성 페이와의 제휴 서비스 기념으로 삼성 페이 사용자에 한해 3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송금수수료 제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 페이 이용자의 센트비 해외송금 결과 확인 이미지(사진=센트비)
삼성 페이 이용자의 센트비 해외송금 결과 확인 이미지(사진=센트비)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 어드바이저 전격 영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디지털 컨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은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픽션은 그동안 탄탄한 어드바이저 및 투자자 그룹을 확보하며 시장과 투자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온 가운데, 금융/투자 업계 거물급 인사인 황영기 전 회장의 어드바이저 참여까지 이어지면서 픽션 프로젝트에 대한 업계와 투자자들의 기대와 신뢰가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 전 회장의 이번 참여로 픽션은 현재까지 진행된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막강한 어드바이저 그룹을 확보한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 보고 있다. 특히, 기존 전통 금융/투자 업계의 구루인 황 전 회장이 픽션에 참여했다는 것은 이미 프로젝트가 철저한 검증을 통과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픽션은 앞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픽션 배승익 대표(왼쪽)과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픽션)
픽션 배승익 대표(왼쪽)과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픽션)

소프트뱅크벤처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플라이옵스’ 56억 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이준표)는 이스라엘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스타트업 플라이옵스에 약 56억 원(5백만 달러)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총 약 340억 원(3천만 달러)으로 인텔캐피탈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플라이옵스는 클라우드 및 기업 데이터센터들이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운영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스토리지 프로세서를 개발했다. 이스라엘의 삼성 메모리 R&D 센터를 이끌었던 스토리지 시스템 전문가들이 2017년 설립해 현재 이스라엘과 미국에 사무소가 있다.

플라이옵스는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의 여러 비효율적인 레이어를 단순화해 5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에 접근하면서도 전력 소비와 데이터 처리 부하는 10분의 1로 줄이며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플라이옵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플라이옵스’

 

버드와이저, ‘KING OF BEERS (맥주의 왕)’ 주제 TV 광고 방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글로벌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KING OF BEERS(맥주의 왕)’이라는 주제로 한 신규 TV 광고를 다음달 1일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버드와이저만의 부드럽고 깔끔한 라거 맥주의 매력을 영상에 생생하게 클로즈업한 것이 특징이다. 맥주를 잔에 따르는 모습, 브랜드 신조를 적은 문양,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레드 보타이 등을 밀착 촬영해 전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맥주로 꼽히는 맥주 버드와이저 본연의 맛과 풍미를 강조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주유소부문 1위 수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31일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주유소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약 3개월에 걸쳐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S-OIL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 4개 분야 종합평가에서 정유사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사진=에쓰오일)
(사진=에쓰오일)

 

효성ITX,‘챗봇’활용한‘지능형 고객 상담센터’사업 추진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대화형 인공지능(AI) 핵심기술 선도 기업인 스켈터랩스와 손잡고 ‘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화에 나선다. 효성ITX는 30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본사에서 스켈터랩스와 AI 플랫폼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양해각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는 자체 개발한 컨택센터 상담지원 솔루션인 ‘xtrmSolution(익스트림솔루션)’과 스켈터랩스의 대화형 인공지능엔진을 결합한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솔루션을 상품화하기로했다. 지능형 컨택센터는 효성ITX가 가지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기존 상담사의 음성 고객 서비스 외에 챗봇에 의한 직접 상담 업무까지 확장한 고객 상담 센터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이사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상황인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켈터랩스의 대화 엔진과 효성ITX의 컨택센터 운영경험을 녹인 xtrmSolution을 결합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고객사의 업종과 업무 유형에 더욱 특화된 지능형 상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펜타시큐리티,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사업 참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에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밀의료란 유전정보, 생활습관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진단 및 치료를 적용하는 일로, 정부는 고려대학교의료원을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하고, 클라우드 및 IoT 기술을 이용한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기술 구현 등 의료산업계의 기술혁신을 유도하고 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신사업본부장 전무는 "의료정보 활용에 대한 시장 요구 증가에 따라 정보보안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의료정보는 중요정보이자 민감정보이므로 일반정보에 비해 보다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야인사이트, 대한적십자사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대표이사 임형준)가 대한적십자사가 발주한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시야인사이트는 이번 사업에서 대한적십자사의 혈액관리본부에서 운영중인 고객관계관리시스템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및 내부 업무시스템, 전국 15개 혈액원을 연계하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에 동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 및 단체 헌혈 예약과 관리기능 △단체 헌혈 자동 이메일 발송 △ 대국민 캠페인 홍보 △고객 만족도 조사 통계 현황 △단체 헌혈 관련 고객관리 성과지표(KPI) 추출 기능 등을 개발하는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는 “이번 대한적십자사 사업은 국가의 공익성을 위하고, 혈액수급이라는 대국민 건강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대한적십자사가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을 최적의 안정된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