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0일 오늘은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와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모바일 게임패드 연동 등의 소식이 들렸다. 한편 설연휴를 앞두고 각 게임마다 이벤트와 선물도 준비되고 있으니, 잊고 있던 게임들도 다시 보자. 

로스트아크, Episode 1. ‘시작하는 새벽의 노래’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Episode 1. ‘시작하는 새벽의 노래’를 업데이트 했다. 론칭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륙 “로헨델”과 신규 던전 콘텐츠 “경계의 미궁”, 신규 섬 3종,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신규 대륙 로헨델에서는 새롭게 펼쳐지는 시나리오와 시네마틱 던전 ‘몽환의 궁전’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서쪽 바다의 유일한 항구가 위치해 있어 프로키온의 바다를 항해하는 모험가들의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콘텐츠 “경계의 미궁”은 엄청난 수의 적들이 등장해 핵앤슬래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신규 섬인 ‘죽음의 협곡’, ‘황혼의 섬’,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에서는 각 섬 별로 색다른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그 외 원정대 단위로 NPC와의 호감도를 더욱 쉽게 쌓을 수 있도록 호감도 시스템이 개편되었으며 섬의 마음, 모코코 씨앗 등 수집형 포인트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신규 UI가 추가되어 편의성이 개선됐다. 2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길드 컨텐츠 ‘실마엘 전장’의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포트나이트 모바일 이제 게임패드로 즐긴다! 7.30 패치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업데이트인 7.3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XL, 게임바이스, Xbox One 패드, 레이저 라이주, 모토 게임패드와 같은 대다수의 블루투스 컨트롤러 어댑터를 지원하며, iOS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님부스 및 게임바이스와 같은 MFi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이 외에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로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미국향 모델)와 화웨이 아너뷰20과 메이트20, 20X, 20 프로 등의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0Hz(초당 60프레임)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동결 수류탄에 맞은 아군과 적군, 탈것은 발과 바퀴가 7초 동안 얼어 미끄러지게 된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으로, 바닥 전리품과 자동판매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아늑한 모닥불’은 사용 중 상태나 꺼진 상태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건축가 팝업 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축가 팝업 컵’은 팀에 상관없이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구조물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토너먼트는 계정 레벨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53회 슈퍼볼을 기념해 결승에 오른 로스앤젤레스 램스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4번째 다운 의상이 추가됐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피아노 및 음악 블록이 추가돼 음악과 관련된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새로운 극지방 구조물 6개와 극지방 갤러리, 8가지 색상의 횃불과 조명이 포함된 조명 갤러리 역시 추가됐다. 배틀로얄에 포함된 ‘동결 수류탄’을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 ‘유도 미사일’은 제거됐다. 또한, 플레이어가 통과할 수 없는 장벽이 생성되는 장벽 구역이 추가됐다.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넥슨, ‘스피릿위시’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이용자만 공격할 수 있는 월드보스를 추가했다. 월드보스는 매일 저녁 10시 30분마다 특정 필드에 등장하며, 월드보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이용자가 속한 길드 창고로 보상이 지급된다.

또 캐릭터의 외형을 바꾸는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이벤트 접속 메뉴를 통해 코스튬 상자와 코스튬 옵션 변경석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별 세련된 복고풍 느낌을 살린 코스튬에는 세 개의 임의 옵션이 붙는다.

설날을 앞두고 다섯 종류(초록·푸른·붉은·자주·황금)의 복주머니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보물상자 갈매기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비단 아이템을 얻는다. 보물상자 갈매기는 각 지역마다 10분당 1마리씩 나타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4일 공식카페를 통해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사항과 작업 일정을 상세히 공개했다. 공지에는 아이템 승급 시스템, 블루·퍼플 다이아 소비 재화 확인, PVP 보상, 도감 등 콘텐츠 개선 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리니지M, ‘오만의 탑’ 확장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만의 탑’ 9층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이용자는 68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1주일에 7시간 ‘오만의 탑’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확장한 9층은 ‘오만의 탑 9층 이동 주문서’와 ‘오만의 탑 9층 이동 부적’을 사용해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만의 탑’ 9층의 보스 몬스터인 ‘불멸의 리치’를 공략해 전설 등급의 마법서(디스인티그레이트, 앱솔루트 배리어)와 아이템(리치 로브, 리치의 반지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와 ‘지휘관의 투구(전설 등급)’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콘텐츠 ‘어둠의 계약’ 등장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새 콘텐츠 ‘어둠의 계약’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어둠의 계약’은 이용자가 5성급 어둠 속성 스타몬인 아서·오딘·발키리 중 한 마리를 선택하고 미션을 수행해 스타몬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빛의 계약’ 콘텐츠를 완료하고 레벨 46이 되면 ‘어둠의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3종의 스타몬 중 하나와 계약을 진행하고 미션을 총 10개 완료하면 선택한 스타몬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1일부터 환생 페스티벌, 클랜 페스티벌이 동시 진행된다. 먼저 환생 페스티벌에서는 내달 4일까지 기간 내 4성 이상 스타몬을 재료로 환생하면 4성 스타몬 ‘페가서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클랜 페스티벌에는 이용자가 기간 내 스타몬을 소환하면 일정 횟수마다 속한 클랜의 다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이 선물로 주어진다.

이외에는 모험 지역 전투 시 이용자들이 스타몬 보관소를 확장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스타몬의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웹젠,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뮤(MU)’ IP 웹툰 제작 계약 체결

웹젠이 자사의 대표 게임 ‘뮤(MU)’ IP 확장에 나섰다. 웹젠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대표 지승범)와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소재로 제작해 국내외에 연재되는 웹툰의 합작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웹젠의 '뮤(MU)' IP를 기반으로 하는 웹툰의 제작에는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 '임인스'와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가 참여한다.

웹젠과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들 작가들과 협력해 올해(2019년) 상반기 중 웹툰 제작을 시작할 계획이다. 웹툰의 프로젝트명은 ‘Slave B’(가제)로 결정됐으며, 웹툰 ‘Slave B’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콘텐츠도 이후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

웹젠은 '뮤(MU)'의 독특한 비주얼과 세계관이 임인스 작가의 위트있는 스토리, 입체적인 캐릭터들과 만나 개성 있고 생동감 넘치는 판타지 웹툰으로 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인스 작가의 웹툰 '용의 아들 최창식-다크로드' 일러스트(이미지=웹젠)
임인스 작가의 웹툰 '용의 아들 최창식-다크로드' 일러스트(이미지=웹젠)

임인스 작가와 공동으로 웹툰 제작을 맡은 '케나즈'는 '크리슈나'의 ‘도해’, '불사무적'의 ‘펜손’ 작가 등 뛰어난 작화 실력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를 다수 보유해 연간 100개 이상의 창작 웹툰을 제작하고 있는 웹툰 전문 스튜디오다.

'뮤(MU)' IP 웹툰의 파트너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2005년 설립된 후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OST, 웹툰 등의 제작과 그 외의 부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현재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의 유명 미술작가들과 협업해 '뮤(MU)' IP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지난해(2018년) 8월에는 중국 현지에서 웹툰 제작 및 연재에 나서는 등 게임 외 콘텐츠 산업부문에서도 활발히 IP 제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