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한적십자사와 '희망나눔 봉사활동' 펼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대한적십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삼성전자와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14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276개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10억원 상당의 부식품 세트를 전달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밀가루, 된장, 식용유, 참기름 등 총 12종으로 구성된 부식품 세트를 전달하고, 자원 봉사 활동도 펼쳤다.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관계사들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마다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2년간 총 215억원을 지원했고, 대한적십자사도 삼성전자가 후원한 부식품 세트를 전국 취약계층 5만 가구에 전달하며 떡국 나눔 등 봉사활동을 했다.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임직원들이 버드내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만두를 빚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임직원들이 버드내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만두를 빚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원더쇼핑.토스, 스벅 아메리카노 100원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더쇼핑은 3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10분마다 스타벅스 100원 쿠폰을 총 1만명에게 선착순 발급한다.

30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원더페이 내 토스로 결제하면 추후 4000원을 토스머니로 페이백 해준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는 던킨도너츠 베이컨 에그 잉글리쉬 머핀,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오리지널 핫도그,  페퍼로니 핫도그를 각각 25% 할인 판매한다.

오는 2월 1일~6일까지는 신세계 면세점 오프라인 쿠폰행사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쿠폰을 총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발급받은 할인쿠폰은 1일~6일까지 인천공항 T1/T2, 강남점, 명동점, 부산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원더쇼핑.토스, 스벅 아메리카노 100원 판매 이벤트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원더쇼핑.토스, 스벅 아메리카노 100원 판매 이벤트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쿠팡, ‘홈트레이닝’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집에서 하는 운동과 관련된 상품을 모은 ‘홈트레이닝’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쿠팡의 ‘홈트레이닝’에서 고객들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운동 용품 8만 여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하루 10분 꾸준하게 스트레칭, ▲다이어트의 기본 유산소, ▲탄탄한 몸매 근력, ▲부상예방 보호대/체중계 등 운동의 흐름과 상황에 맞는 상품 카테고리 구성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은 어깨, 팔, 복부, 엉덩이 등 가장 집중하고 싶은 운동 부위에 따라 고객들이 알맞은 운동용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현재 몸상태를 체크하는 ‘비만도 계산법’과 매주 홈트레이닝에 적합한 운동을 제안하는 ‘금주의 추천운동’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음 달 21일까지 홈트레이닝 용품 최대 40%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운동과 관련된 상품을 모은 ‘홈트레이닝’ 오픈(사진=쿠팡)
쿠팡, 운동과 관련된 상품을 모은 ‘홈트레이닝’ 오픈(사진=쿠팡)

르호봇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파이널 데모데이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는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지난 29일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투자유치 IR ‘파이널 데모데이’와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마고 △아이모샤 △콜론즈 △코웍시스 △위허들링 △브로큰브레인 △코믹스브이 △리베라빗 △알리버2017 △로디언즈 △유로보 △퍼즐웍스 △피니 △몬데이터 △듀코젠 △96퍼센트 등 16팀이 경합을 벌였다.

한국어 자연어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몬데이터가 영예의 대상을 거머줬다. 아침박스를 통한 식단관리와 식습관 코칭 플랫폼 위허들링과 AI-챗봇과 자연어 처리를 활용한 시스템 자동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웍시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심의료서비스 로디언즈, 가상현실 기반 체험형 교육 서비스 듀코젠,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콜론즈, 실내 소음저감 스피커 리베라빗, 개방형 VR웹툰 서비스 코믹스브이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파이널 데모데이 대상을 수상한 (왼쪽부터) 전병진 몬데이터 CTO, 최두호 몬데이터 이사, 신유섭 르호봇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호봇)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파이널 데모데이 대상을 수상한 (왼쪽부터) 전병진 몬데이터 CTO, 최두호 몬데이터 이사, 신유섭 르호봇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호봇)

오픈더테이블,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13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주방 및 HMR(가정간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더테이블(대표 이동은)이 카카오벤처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3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오픈더테이블은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오픈더테이블은 딜리버리 전문 공유주방 ‘키친서울’을 운영한다.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까지 10개 이상의 외식 브랜드를 직접 개발해, 브랜드끼리의 원재료 공유 등 주방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올해까지 오픈더테이블은 10개 이상 브랜드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오픈더테이블은 키친서울에서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HMR 제품을 개발한다. 지난해 출시한 ‘돼지런’ 브랜드의 HMR 제품은 신선식품 플랫폼 마켓컬리에 입점 중이며 이미 2월~3월 출시 예정인 제품들도 유통업체로부터 3만 개 이상의 선주문을 확보한 상태다.

이동은 오픈더테이블 대표는 “고객으로부터 검증된 데이터 및 콘텐츠를 딜리버리 제품으로 빠르게 개발 가능한 점이 오픈더테이블의 큰 경쟁력”이라며, “오는 2분기 말에는 베트남 호치민에도 키친서울을 오픈하며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픈더테이블이 직접 개발 및 판매 중인 가정간편식 제품(사진=오픈더테이블)
오픈더테이블이 직접 개발 및 판매 중인 가정간편식 제품(사진=오픈더테이블)

올비트 거래소 ‘프로젝트 5’, 피블 코인 후보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이 올비트 거래소의 프로젝트5에 선정됐다. 탈 중앙화 거래소 올비트의 프로젝트5는 30일부터 오는 3월4일까지 장장 5주간에 걸쳐 투자자들의 거래와 투표 및 경쟁을 통해 최종 Top3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최종 Top3프로젝트가 되면 글로벌 거래소인 업비트 거래소 원화마켓 상장 추천과 올비트 거래소BTC, ETH 마켓에 상장이 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피블 서비스의 오픈이 다가옴에 따라 2019년 올비트 프로젝트5를 시작으로 그동안 준비해온 거래소 상장 플랜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올비트 거래소 ‘프로젝트 5’, 피블 코인 후보 선정(사진=피블)
올비트 거래소 ‘프로젝트 5’, 피블 코인 후보 선정(사진=피블)

안랩, 원주혁신도시에서 ‘2019 보안업무 효율화 전략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는 1월 29일 (화) 강원도 원주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원주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 고객사 정보보안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보안업무 효율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안랩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안내 ▲통합 보안관리 프레임워크 소개 ▲사고대응 업무 자동화 관제 플랫폼 구축방안 ▲EDR을 활용한 엔드포인트 관제 체계 구축 방안 ▲보안 컴플라이언스 준수 현황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방안 등 보안 전략을 소개했다.

임영선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상무는 “이번 세미나는 고객에게 효율적인 보안운영 전략을 공유하고, 현장소통에서 얻은 인사이트로 더 나은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보안업무 효율화 전략 세미나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행복도시락 임직원 기부 및 배달 자원봉사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배고픈 아이들에게 맛있는 행복을 전하기 위해 임직원과 소비자들의 힘을 모아 마련한 행복도시락 배달 임직원 자원 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임직원 자원 봉사는 지난 22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강신봉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대표로 선발된 요기요 소비자 대표가 함께 참여했다. 서울 은평구 신사동 지역에 거주하는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직접 도시락을 배달했다.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야놀자, 황금연휴 슈퍼위크 시작…최대 80% 할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내일부터 숙소 및 레저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는 황금연휴 슈퍼위크를 시작한다. 

야놀자 황금연휴 슈퍼위크는 호텔, 모텔, 펜션, 레저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숙박 유형별로 마련된 ‘골든 찬스’ 특가전을 통해 호텔은 정상가 대비 최대 66%, 모텔은 최대 25%, 펜션은 최대 80%, 레저는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워커힐호텔, 테르메덴, 오크밸리, 설악워터피아 등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겨 찾는 특급호텔 및 대형 레저시설 상품도 두루 갖췄다.

이와 함께, 전 고객 대상 총 5만8000원 상당의 황금연휴 쿠폰팩도 발행한다. 총 6매의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내일(31일)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