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 대표 이미지 공개

웹젠이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의 가장 큰 특징인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등장시킨 대표 이미지(일러스트)와 BI(Brand Identity)를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게임 출시 준비에 나섰다.

오늘 공개된 ‘마스터탱커’의 2개의 일러스트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워리어', '샤먼', '어쎄신' 등 주요 직업들의 ‘SD 캐릭터’와 ‘영웅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웹젠이 올해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게임서비스를 준비하는 '마스터탱커'는 개성 넘치는 SD 캐릭터와 8등신의 영웅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구현한 3D 모바일 MMORPG다. 

8개 직업의 캐릭터들이 모두 두 가지 콘셉트로 제작되어 총 16개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이중에서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 직업을 선택한 후 언제든 상황에 따라 두 가지 캐릭터의 외형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웹젠은 한때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매출순위 1위에 오를 만큼 재미를 인정받은 '마스터탱커'의 콘텐츠들을 국내 게이머들의 성향에 맞게 현지화하는 작업에 들어갔다. 특히 PC MMORPG 못지않은 ‘마스터탱커’의 ‘레이드’와 ‘인스턴스 던전사냥’ 콘텐츠 및 영상 연출들을 게임의 주요 차별화 요소로 삼고 원활한 서비스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웹젠은 ‘마스터탱커’에서 여러 게이머와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게 구현해 기존의 모바일 MMORPG보다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더욱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낚시, 펫 부화 등의 생활형 콘텐츠와 미니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 중이다.

웹젠은 이후 사업일정에 맞춰 게임의 세계관과 특징 등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과 다양한 게임 이미지를 차례로 공개하고,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게임정보를 안내하면서 1분기 중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 MMORPG 탈리온, 이번엔 ‘러시아’로

게임빌의 글로벌 MMORPG 대작 ‘탈리온(TALION)’이 러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탈리온은 이미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출시 초반 흥행과 안착에 성공했다. 이번 러시아 등 전 세계 시장으로 영역 확대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특히 러시아는 전통적으로 MMORPG가 인기있는 지역이다. 모바일게임 유저가 5000만 명에 육박하고 최근 5년새 10배 이상이나 성장한 매력적인 시장이라는 설명이다. 

게임빌은 러시아 지역의 특성을 고려, 현지화 작업을 완료하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골드, 루비, 각종 무기 등 게임 내 재화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빌과 유티플러스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탈리온’은 RvR에 특화된 대형 모바일 MMORPG로 우수한 그래픽과 더불어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Full 3D 뷰, 독창적이고 디테일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하이 퀄리티 게임성이 특징이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2019 MSI 개최지 및 일정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2019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개최지 및 일정을 29일 발표했다.

2019 MSI는 5월 1일부터 5월 7일(이하 현지 시각 기준)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5월 10일부터 14일까지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4강과 결승을 포함한 토너먼트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의 주요 국제 e스포츠 행사가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은 2018년에 처음으로 베트남 챔피언십 시리즈가 발족해 LoL 월드 챔피언십으로 직행하는 팀을 가리는 새로운 지역 리그가 탄생한 지역인만큼 현지 팬들의 기대도 크다.

대만 타이베이의 MSI 개최도 최초다. 대만은 자국팀인 ‘타이페이 어쌔신(Taipei Assassin)’이 2012년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두며 꾸준히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곳으로 국제대회에서 늘 준수한 경기력을 뽐내는 지역이다.

올해 5회째 맞이한 MSI는 13개 지역에서 선발된 최근 스플릿의 챔피언들이 모여 MSI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대결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제 대회다. 지난 2018년 MSI는 독일 베를린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됐으며, 총 생중계 시청 시간 3억 6,300만 시간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e스포츠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했다.

한편, 2019 MSI 티켓은 3월 중순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대회 장소에 대한 세부정보는 티켓 구매 정보와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4:33, 삼국블레이드·몬스터슈퍼리그 설날 이벤트 진행

네시삼십삼분(4:33)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몬스터슈퍼리그’에서 설날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삼국지 장수들의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수집형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는 내달 1일부터 세뱃돈 미션 이벤트, 설날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하면 4성 명장·여걸 선택권, 패왕주화, 금화, 보옥 등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모든 전장에서 금화 및 장수 경험치 획득량 2배 증가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는 오는 30일에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촉나라를 대표하는 책사인 제갈량의 초월이 추가됐다. 제갈량은 초월 시 외관이 더욱 화려하게 변하며 새로운 기술이 활성화돼 무적 효과와 함께 적을 계속 끌어들여 피해를 준다.

또 연맹전에서 상대 연맹 매칭 속도가 빨라졌고 출전 장수 제한 기능이 도입됐다. 그리고 연맹전 시즌 종료 시 보상이 서신함에 자동 지급되는 등 기능도 개선됐다.

더불어 삼국블레이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하면 진화석, 금화, 고급 보패 연마제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개성 있는 몬스터를 수집해 성장시키는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는 설날을 기념해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게임 내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 2배 부스터, 상급 빛어둠의 알, 전설 비밀의 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음달 14일부터 26일까지 시나리오 스테이지에 이용자들이 포획 가능한 명절 기념 스타몬 ‘복주머니’가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2', 코스튬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에 ‘코스튬’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코스튬’은 캐릭터에게 입혀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의상 아이템이다. 장비와 별개로 장착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스킬 피해량 등을 높일 수 있으며, 투구, 갑옷, 무기 중 두 개 이상 부위에 같은 계열의 ‘코스튬’을 사용할 경우 태그 재사용 시간 감소 등의 세트 효과도 추가로 받게 된다.

‘블레이드2’는 설을 앞두고 실시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투사’, ‘암살자’, ‘마법사’, ‘격투가’ 등 캐릭터 4종의 ‘한복 코스튬’을 가장 먼저 공개했으며, 추후 색다른 ‘코스튬’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험’ 모드 6지역에 한층 더 어려운 난이도 ‘지옥’과 ‘악몽’이 추가됐으며,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도 ‘마법 상점’ 개선, ‘영혼검’ 최대 보유 개수 증가 및 회복 주기 단축 등 다방면에서 이뤄졌다.

한편, 설맞이 주사위 이벤트가 오는 2월 17일(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획득한 포인트를 소모해 주사위를 굴리면서, ‘승급석’, ‘강화서’ 등 각종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VX Network)
(이미지=VX Network)

VX Network, 가상화폐로 즐기는 보드게임 '크립토마블' 공개

VX Network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블록체인 보드게임 크립토마블이 공개됐다. 크립토마블은 전세계 유명인들을 케리커처로 그린 장기말을 사용해 세계를 일주하며 자신만의 회사를 키우는 모노폴리 스타일 블록체인 보드게임이다.

크립토마블은 HTML5 기반으로 기기와 OS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되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출시준비에 있으며 2월 중 출시 된다.

VX Network는 현재 비트소닉에서 IEO를 진행하고 있는데, 구입한 VX 코인을 크립토마블은 물론 VX Network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내에 있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분기까지 비트펫, 풀 3D 블록체인 골프게임 비트골프 등의 게임들이 VX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이뤄진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고 교육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작년 ‘게임소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모와 자녀 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세대공감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확인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8년부터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가족 내 고민을 해결하고 달라진 변화사례 △자녀 지도법과 대화법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가족 간 소통한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의 소통 수준과 게임 사용 습관에 대한 견해 차이를 알아보는 '동상이몽' 레크레이션 등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게임소통교육 간담회에 참여한 송혜진 학부모는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배운 것들을 가정에 적용해 보면서 생기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다른 부모님들과 공유하고 심층적인 해결방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유익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