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올해 풍성한 신작 라인업에 웹젠과 라인게임즈가 힘을 보탰다. 웹젠은 '마스터탱커'를 이르면 1분기 중 출시하고, 라인게임즈 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es)’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내달 진행한다.

웹젠, '마스터탱커' 퍼블리싱 권한 확보...이르변 1분기 내 서비스

웹젠이 모바일게임 'MT4(한국 서비스명 '마스터탱커')'의 한국 내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 

웹젠은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Master Tanker)'의 개발사 로코조이(대표 스티븐 궈, Steven Guo)와 해당 게임에 대한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웹젠은 한국 서비스명은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미 인지도가 높은 ‘마스터탱커’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확정했으며, 이르면 2019년 1분기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스터탱커'는 개성 넘치는 SD 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와 8등신의 영웅 캐릭터 등 두 가지의 캐릭터 그래픽 중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MMORPG다. 

현재 네 가지 게임으로 출시된 '마스터탱커' 시리즈는 중국에서 모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른 검증된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다. 2013년 출시된 첫 번째 '마스터탱커'는 모든 게이머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형 RPG로 개발돼 1억 1천만 명 이상의 게임회원을 모으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1주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과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라 월 매출 180억 원을 넘겼으며, 이후 시장 상황에 맞춰 수집형/MO/MMO 등 장르를 넘나드는 RPG로 총 4편까지 꾸준히 출시돼 왔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마스터탱커’는 던전에서 파티사냥을 즐기는 ‘인스턴스 던전 플레이(Instance Dungeon)’를 내세운 모바일 MMORPG로 개발돼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해 7월 중국에서 출시된 후 '왕자영요'를 제치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장기간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웹젠과 로코조이는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마스터탱커’의 콘텐츠를 한국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춰 현지화하는 작업에 우선 주력하기로 했다. 번역과 성우 섭외 등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UI 및 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작업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웹젠은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에서 신작 RPG를 개발하는 등 다수의 자체 개발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외 여러 게임업체와 퍼블리싱 계약도 늘려가고 있다. 웹젠은 신작게임들의 사업일정을 조율해 차례대로 시장에 공개하면서 2019년 게임사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라인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 CBT 진행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우주(OOZO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es)’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12세 이상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월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게임 설치 및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브랜뉴보이’ 및 ‘RPG매니저’ 등을 개발한 바 있는 개발사 우주가 선보이는 모바일 최신작으로, 지난 12월 진행한 기업 간담회 LPG(LINE Games-Play-Game): with Press를 통해 최초 공개된 바 있다.

이 게임은 주인공 ‘제온’이 고대 유적지에 감춰진 비공정과 함께 발견한 목걸이의 저주를 풀기 위해 동료들과 펼치는 모험담을 깊이 있는 스토리로 담아냈으며, 고퀄리티 3D 그래픽으로 표현된 2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해 각각의 캐릭터가 지닌 개성에 기반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테스트를 통해 ‘르노브’ 및 ‘그린랜드’ 등 총 2개 월드맵과 다섯 개 챕터가 공개되며, 스토리모드 외에도 유저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PvP 모드 ‘제벤스투니어’ 및 ‘유피르의 미로’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CBT 기간 동안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두 차례 특별 ‘페이트 코어(코스튬)’를 제공하며, ‘히어로즈 페스타’를 통해 요일별로 주어진 도전 과제를 완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캐릭터 성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NHN빅풋 '우파루마운틴', 6주년 기념 신규 종족 ‘루나 우파루’ 공개 

NHN빅풋의 콜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마운틴'이 출시 6주년을 맞아 신규 종족 ‘루나 우파루’와 신규 속성 ‘헤븐 우파루’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루나’는 우파루 평행세계의 ‘루파’와 같은 존재다. 압도적인 매력의 ‘루나 우파루’ 8종이 ‘루파’의 마을에 불시착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새로운 지역 ‘루나의 섬’이 공개되고, 신규 종족 ‘루나 우파루’를 소환/배치할 수 있게 되는 등 이용자들이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다.

함께 추가된 헤븐 속성의 우파루는 서식지가 필요 없고 우파루 마을 위를 날아다니는 특징을 가진 우파루다. 오늘부터 2월 11일까지 ‘선물의 방’이 열리는 이벤트 기간에 미션 달성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한 랭커들은 헤븐 속성의 ‘안드레’와 ‘안드레아’ 소환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오늘부터 신규, 복귀이용자가 미션을 달성하면 매일 타임캡슐(시간단축권) 3개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7일간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로사 우파루’ 및 랜덤 별속성 우파루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31일부터 본격적인 6주년 이벤트가 시작된다.

31일부터 2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6주년 케이크 데코와 6주년 한정 칭호를 획득할 수 있고, 그동안 출시되었던 21종의 한정 우파루 중 1종을 원터치 만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2016년~2017년에 출시됐던 리치몽, 다이아, 여월, 흑여월, 유니핀 등의 한정 우파루를 다시 소환 가능한 ‘라스트 찬스’ 이벤트를 비롯 각종 발렌타인, 설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펍지주식회사, 2019 펍지 한국 이스포츠 페이즈 1 운영 계획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2019 펍지 한국 이스포츠 페이즈(Phase) 1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2019펍지 한국 이스포츠는 2019 PUBG KOREA LEAGUE(이하 2019 PKL)와 2019 PUBG KOREA CONTENDERS(이하 2019 PKC)로 각각 진행된다. 

2019 PKL 페이즈 1은 2월 11일 오후 7시에 개막된다. 2019 PKL 페이즈 1 참가 24개팀은 1월 30일 조 지명식을 통해 3개조로 나뉘어 매주 월수토 풀 리그를 펼친다. 월수 경기는 오후 7시, 토요일 경기는 오후 2시에 시작한다. 

2019 PKC 페이즈 1은 2월 19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 PKL 진출전 하위팀과 PKC 오픈 슬롯(Open Slot) 선발전 통과팀으로 구성된 16개팀이 참가해 2019 PKL 승격 기회를 얻기 위한 치열한 승부를 겨룬다. 경기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일요일 오후 12시에 치러진다. 

PKL 2018 #2 리그 주관 방송사였던 아프리카TV와 CJ ENM 게임채널 OGN이 한국 펍지 이스포츠에도 함께한다. 아프리카TV가 2019 PKL, OGN이 2019 PKC를 담당해 각 리그 현장을 생동감 있게 시청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승강제도 새로 도입됐다. 총 3개 페이즈로 진행되는 2019 펍지 한국 이스포츠에서 각 페이즈별 리그 성적에 따라 PKL 하위 4개팀과 PKC 상위 4개팀이 자동으로 승격 및 강등된다. PKL 페이즈 성적에 따라 각종 써드 파티(Third Party) 대회 또는 펍지 공식 글로벌 대회 참가 기회도 부여된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 모집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를 모집한다. 이번 마블챌린저 13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넷마블 내 사업, 마케팅, 게임개발 등 다양한 직군의 멘토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선발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마블챌린저 13기는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 간 운영되며,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2월 13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마블챌린저는 한 기수 당 10명 내외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96명이 수료했다. 전체 수료자 중 게임업계 취업자는 52%에 달한다. 지난 12기 모집에는 2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컴투스, 'MLB 9이닝스’가 함께하는 류현진 MLB 공식 팬미팅 성료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가 
류현진 선수의 MLB 공식 팬미팅에 함께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진행된 류현진 MLB 공식 팬미팅은 박지영 MBC스포츠플러스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약 300여 명의 팬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이날 팬미팅은 류현진의 근황 토크, 지난 시즌 명장면 관람, 류현진과 직접 소통하고 대결할 수 있는 ‘류현진을 이겨라’ 코너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류현진을 이겨라’ 코너에는 컴투스의 메이저리그 기반 야구 게임 ‘MLB 9 이닝스’의 게임 콘텐츠인 ‘홈런 배틀’(아케이드 모드)을 대결 종목으로 선정해 현장에 있는 게임 팬들의 열띤 호응을 얻어냈다는 후문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엔씨소프트, 제2회 NC AI DAY 2019 개최

엔씨소프트가 지난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동안 엔씨 판교R&D센터에서 ‘NC AI DAY 2019’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해 시작돼 2회를 맞은 NC AI DAY는 엔씨에서 AI센터와 NLP(자연어처리)센터를 중심으로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관계에 있는 우수 연구진과 AI 기술 개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NC AI DAY 2019에는 엔씨(NC) AI, NLP 센터 구성원을 비롯해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유수 대학원 교수와 석박사 과정 학생 36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날인 24일에는 엔씨 AI센터와 NLP센터 연구진들 간 연구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엔씨가 연구개발하고 있는 ▲게임 ▲음성인식.합성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지식 공학 등 5가지 영역의 AI 기술에 대하여 총 24개의 세션을 열었다. 둘째날인 25일에는 엔씨와 산학 협력 관계에 있는 서울대, KAIST, 연세대, 고려대 등 13개교, 30개 AI 관련 연구실 연구진이 참석하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엔씨는 인재 채용을 위한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인 ‘엔씨 펠로우십(NC Fellowship)’에 참여한 6개 우수 대학 AI 연구 동아리의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 동아리 팀은 KAIST의 ‘하제(HAJE)’로 선정됐다. 최우수 동아리 팀에는 AI 해외 학회 참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준 AI센터장은 "NC AI DAY는 5개 AI 기술 영역의 최신 기술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라며 “학계와 산업계의 연구 인력이 함께 모여서 서로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MIT GTL 워크숍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4~25일까지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캠퍼스 사옥에 위치한 창의 공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Future Lab, 이하 퓨처랩)’에서 열린 ‘퓨처랩 X MIT GTL(Global Teaching Labs)’ 워크숍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MIT GTL 워크숍은 미국 MIT 국제과학기술협회(MISTI)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창의 워크숍으로, MIT 학생들이 전세계 다양한 국가를 방문해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기업가 정신 등을 현지 청소년들과 함께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희망스튜디오가 지난해 미국 MIT와 국내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퓨처랩과 MIT 국제과학기술협회가 공동 기획했으며, 본 프로그램은 희망스튜디오가 고안한 창의 프로젝트 ‘SEED’를 수료한 15명의 청소년들과 MIT 재학생들이 퓨처랩에 모여 14일부터 25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됐다.

1주차에는 참가자들이 물리, 화학, 디자인, 식품의학 등 다양한 과학 원리를 탐구했다. 중력을 이용한 자동차 제작, 캐드(CAD) 프로그램을 활용한 설계 및 3D 프린터를 통한 시제품 제작, 다양한 영상 기법을 이용한 뮤직비디오 제작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주차에는 힘을 가하면 장치들이 연쇄적으로 움직이는 ‘골드버그 장치’를 청소년들이 직접 설계/제작하며, 1주차에 경험했던 모든 원리를 종합하여 실험하는 등 창의성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희망스튜디오는 퓨처랩 참여자들의 기부금을 활용해, 10~11일 양일간 다문화 대안학교 '지구촌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MIT GTL 워크숍도 실시했다. 법의학을 주제로 각종 재료가 섞인 혼합물 속에서 각각의 성질차를 이용해 분리하는 크로마토그래프 실험,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비밀글씨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올해 희망스튜디오는 MIT와 함께 GTL 워크숍 개최뿐만 아니라, 창의 코딩프로그램 스크래치의 창시자 MIT 미첼 레스닉(Mitchel Resnick) 교수와 협력하여 퓨처랩에서 스크래치 워크숍을 개최 하는 등 국내 창의 학습환경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테라 던전 토너먼트 초대 우승팀은 ‘우리는빡빡이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TERA)’의 첫 게임대회 ‘테라 던전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우리는빡빡이다’팀이 우승했다.

지난 26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결승전은 온라인 예선전에서 1, 2위를 기록한 ‘우리는빡빡이다’와 ‘운영자’ 2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 정인호 해설위원과 크래프톤 권재만 개발자의 해설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3개 던전을 먼저 클리어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우리는빡빡이다’가 클래스별 안정적인 팀플레이로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며 총 27분의 성적을 기록, ‘운영자’와 2분 29초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우승팀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넥슨캐시’ 100만 원이 주어졌으며 준우승팀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과 ‘넥슨캐시’ 100만 원이 제공됐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