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후원,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RC) 성황리 개최
퀄컴 후원,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RC) 성황리 개최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1.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 퍼스트 테크 챌린지(FTC)에 참가한 지원자들에게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FEST창의공학교육협회가 퀄컴이 후원한 국내 최대 로봇 축제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이하 KRC)’이 지난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220여팀,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세계적 로봇 대회를 주최하는 퍼스트(FIRST: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 재단은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 교육 활성화와 관련 교육 기회 제공을 목표로 매년 로봇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KRC는 중, 고등학생 대상의 퍼스트 테크 챌린지 (FTC), 초등학생과 고등학생 대상의 퍼스트 레고 리그 (FLL) 및 초등학생과 미취학 아동 대상의 FLL 주니어로 나눠 진행된다.

연속 4년째 KRC의 공식 후원사인 퀄컴은 여성 참가자들로만 구성된 팀을 포함해 9개 팀에 별도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과학 및 공학 관련 교육 기회 확대에 쓰인다.

FEST창의공학교육협회가 주최하고 퀄컴이 후원한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현장에서 줄리 웰치 퀄컴 대관업무 부사장이 수상팀에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퀄컴)
FEST창의공학교육협회가 주최하고 퀄컴이 후원한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 현장에서 줄리 웰치 퀄컴 대관업무 부사장이 수상팀에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퀄컴)

 

올해 퍼스트 테크 챌린지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안드로이드에 기반을 두고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에 의해 구동되는 로봇 조종기들을 선보였다. FTC부문에서는 운천고등학교 소속의 5031 TC No.1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도경민 FEST 협회장은 “FIRST는 86개국이 넘는 50만여 명의 학생들이 모여 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쌓은 경쟁력과 능력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우수한 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볼 수 있다는 것을 큰 기쁨으로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KRC를 통해 국내 학생들이 한 단계 도약할 힘을 얻고 그들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줄리 웰치(Julie Welch) 퀄컴 대관업무 부사장은 “퀄컴은 기술 및 펀딩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 참여 기회 확대 등을 통해 STEM 교육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며 “KRC와 같은 주목할만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지속해서 협력해 나아갈 것이며, 이로써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촉진해 국내에서 STEM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