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춘절 맞아 왕훙 초청 혁신가전 체험행사 열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인플루언서 데이’를 개최하고 세탁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퀵드라이브 세탁기, 메탈쿨링이 적용된 4도어 냉장고, 건조기 등 혁신 가전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중국 푸드·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주요 왕훙(중국SNS유명인)들이 초청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왕훙들을 대상으로 한 가전제품 소개와 함께 이충후 셰프 등 미슐랭 가이드 스타 셰프들이 삼성 주방가전을 이용해 펼치는 쿠킹쇼와 한국 패션 전문가의 삼성 의류가전을 활용한 스타일링 클래스 등도 진행됐다.

남성복 편집숍 ‘알란스’의 대표인 남훈 패션 디렉터(좌)가 중국 왕훙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퀵드라이브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을 시연하며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남성복 편집숍 ‘알란스’의 대표인 남훈 패션 디렉터(좌)가 중국 왕훙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퀵드라이브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을 시연하며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여기어때, 2030세대 겨냥 '겨울 배낚시' 기획전 열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겨울 배낚시’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연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경남 통영, 거제는 물론, 경북 경주와 포항, 강원 강릉과 속초, 부산 해운대, 제주 지역 등 전국 주요 항구에서 출발하는 바다 낚시배 100여대가 참여한다. 

여기어때는 “배낚시가 ‘아재 전유물’라는 편견을 벗고, 2030세대에게 겨울을 대표하는 액티비티로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를 통해 배낚시를 즐기는 방송인들이 다수 노출되고, 액티비티 앱으로 접근성이 개선된 점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이색 데이트, 여행지로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한다.

한편, 여기어때는 최근 3개월간 배낚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서 배낚시를 위해 인천, 오이도 등 경인지역(40%)을 가장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선호된다는 이유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겨울 배낚시’ 기획전을 연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겨울 배낚시’ 기획전을 연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쿠팡, ‘즐거운 방학생활’ 테마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아이들의 방학 시즌에 맞추어 방학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은 ‘즐거운 방학생활’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들의 방학과 관련된 ‘방학숙제’, ‘독서습관 기르기’, ‘집에서 예술활동’ 등 10가지 테마를 선정해 100만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각 테마별로 관련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여행을 떠나거나 키즈파크 등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나는 문화활동’ 테마를 따로 만들었다.

이 밖에도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재미있게 놀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학습완구부터 미술교구, 블록, 드론ㆍRC, 보드게임 등 국내외 인기 스팀완구를 찾아볼 수 있는 ‘스팀완구전문관’으로 연결된다.

한편 쿠팡은 '방학생활관'을 비롯해 '유기농/친환경', '실버스토어', '골프전문관', '겨울용품관','완구선물관' 등으로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해 고객 쇼핑 편의를 돕고 있다.

쿠팡, ‘즐거운 방학생활’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즐거운 방학생활’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SK매직, 2019 연도상 시상식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지난 22일 광진구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 비스타홀에서 ‘2019 연도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난 한해 동안 렌탈 고객을 위해 노력한 MC(Magic Care) 및 SP(Sales Partner)를 격려하고, 실적 및 서비스가 우수한 직원들을 선발해 SK매직상을 비롯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마에스트로상, 슈퍼시상, 특별상, 장려상, CS상 등 다양한 상을 각 부문별로 시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46명의 MC와 SP가 각 부문별 상을 수상하며 상패와 상금, 국내/해외여행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SK매직, 2019 연도상 시상식 진행하다.(사진=SK매직)
SK매직, 2019 연도상 시상식 진행하다.(사진=SK매직)

위메프, 취향저격 ‘설레는 특가’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설레는 특가’를 진행, 하루 2번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룰렛 이벤트는 28일부터 3일동안 오전 11시~오후 12시 59분, 오후 11시~오후 11시 59분까지 매일 두 차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50% 쿠폰(최대 5천원 할인) ▲10% 쿠폰(최대 1만원 할인) ▲5% 쿠폰(최대 5천원 할인) ▲1000원 쿠폰 등 6종의 쿠폰 가운데 1종을 랜덤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설레는특가] 말머리가 붙은 상품에 적용된다. 룰렛 이벤트는 한 ID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고, 쿠폰사용은 발급 당일까지 유효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위메프 웹과 앱, 포털 검색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6일~30일 진행하는 설레는 특가는 3300여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설 연휴를 앞두고 부모님/가족, 조카/우리아이, 연인/친구에게 선물하면 좋은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선별해 원하는 상품을 찾기 쉽게 구성했다.

위메프, 하루 2번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하루 2번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희귀난치질환 극복 위한 ‘스타트업 연합체’ 뜬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희귀난치질환자의 발병 원인 파악을 위한 유전체 진단부터 환자정보 수집,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는 전문분야별 스타트업 연합체가 출범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기반 환자 커뮤니티를 개발하는 '휴먼스케이프’와 희귀 질환 유전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쓰리빌리언’,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닥터노아바이오텍’ 3사가 연합체를 결성한 것이다.

3사는 희귀난치질환 진단/데이터 관리 및 유통/치료제 개발분야에서 각 회사가 지닌 강점을 공유함으로써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한 뜻을 하나로 모았다.

희귀난치질환 극복 위한 유튜브 채널 ‘희소식’ 포스터(사진=휴먼스케이프)
희귀난치질환 극복 위한 유튜브 채널 ‘희소식’ 포스터(사진=휴먼스케이프)

쿤텍, KISA와 국민대에 암호모듈 부채널 보안성 검증 및 연구를 위한 암호 분석 솔루션 ‘DPA 워크 스테이션’ 공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임베디드 가상화 및 보안 SW 전문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부채널 공격 분석 및 대응 플랫폼인 ‘DPA 워크 스테이션’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국민대(총장 유지수)에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원천기술 보유사인 美 램버스 크립토그래피(Rambus Cryptography)다. 

부채널 공격(Side Channel Attack, 사이드 채널 어택)은 암호 시스템의 물리적 정보를 이용하는 공격 기법으로, 전자화된 암호 시스템이 사용자 인증을 위한 암호 알고리즘을 수행할 때 발생하는 전자파, 전자기 신호량, 전력소모 등과 같은 부채널의 정보를 분석해 암호키를 추측하여 공격자가 원하는 정보를 획득한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최근 IoT로 인해 엔드유저가 민감정보를 다루는 디바이스를 쉽게 확보할 수 있어 부채널 공격의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고, 중국 등에서는 다양한 사이드채널 공격의 시도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부채널 공격의 위험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및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비엣젯항공, 설 연휴 동안 항공편 2500편 이상 임시증편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비엣젯항공이 설 연휴 기간 여행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25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임시증편한다고 밝혔다. 증편 운항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19일까지다.

비엣젯항공은 이번 항공편 추가 편성을 통해 작년보다 약 16% 증가한 총 1만2500편 이상의 항공편과 250만석 이상의 좌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비엣젯항공)
(사진=비엣젯항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