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플릭스가 오는 25일 런칭하는 6부작 드라마 킹덤을 공개하고 파트너 생태계 구축에 힘쓰며, 다양한 한국형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24일 오전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킹덤을 시작으로 ▲좋아하면 울리는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범인은 바로 너! 시즌 2 등 다양한 한국 오리지널을 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한 해 동안 ▲미스터 션샤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와 같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범인은 바로 너! ▲YG전자 ▲유병재의 스탠드업 코미디처럼 다양한 장르의 한국 콘텐츠를 선보였다. 

연사로 나선 나이젤 뱁티스트(Nigel Baptiste) 넷플릭스 파트너 관계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며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소비자가전, 유료방송 및 통신사업자와의 폭 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높은 수준의 영상과 음향을 전달하는 것이 넷플릭스가 이루고자 하는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가 설명하고 있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가 설명하고 있다

이어, 넷플릭스의 제품 디자인 부문의 앤디 로우(Andy Law) 디렉터는 모바일 기기가 와이파이 환경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시청하던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해서 추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다운로드(Smart Download)와 같은 넷플릭스의 혁신 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동일한 화질의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소비되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64%나 절감할 수 있는 ‘다이나믹 옵티마이저 인코딩(Dynamic Optimizer Encoding) 기술 역시 선보였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전 세계 팬들에게 한국 콘텐츠를 소개하고, 동시에 한국 회원들이 전 세계의 다양한 스토리와 만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통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 동안 선보여질 새로운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전 세계 넷플릭스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25일 전 세계 190개국에 동시 공개되는 한국 최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킹덤은 27개 언어의 자막 및 12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해, 해외 각국 팬들이 편한 언어로 한국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