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오늘 23일은 게임사 채용 등 게임사 동향이 눈에 띈다. 물론 넷마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등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이어진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네트웍스,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넥슨네트웍스가 1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게임서비스(게임운영), 게임QA(Quality Assurance, 품질 관리) 등의 직군에서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으로, 게임서비스 및 게임QA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2월 1일(금) 오후 6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후 서류 검토, 인성 검사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중 입사하게 된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의 운영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성료…3000명 방문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 전시회인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에 총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선보이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했다.

전시회에는 약 8개월 동안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특히 이번 3기 전시회는 퍼즐에서 리듬액션, 어드벤처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은 물론 최적화 과정까지 거쳐 실제 앱 마켓에 출시한 게임 등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게임개발 스튜디오도 마련해 언제든 학생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완성된 게임을 토대로 경진대회 및 전시회는 물론 실제 앱 마켓에 출시까지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상반기 중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4기를 모집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 ‘스푼즈’, 마카롱 택시와 브랜드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KST모빌리티의 택시 서비스 브랜드 ‘마카롱택시’와 브랜드 제휴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엔씨는 스푼즈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무선 충전기, 쿠션 등을 비치해 마카롱 택시 이용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카롱택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 전문 드라이버, 예약 중심의 호출 앱을 기반으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재준 엔씨소프트 R&I 겸 AI 센터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스푼즈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택시 안에 만들었다”며 “두 브랜드의 만남이 고객들의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스푼즈 페이스북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드론, 2019 드론쇼 코리아 참가

드론 유통 및 교육 전문 기업인 한빛드론이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서 DJI 산업용 드론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과 RYZE사의 교육용 코딩 드론 ‘텔로 EDU’ 2종을 포함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드론쇼 코리아’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드론 산업의 미래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한빛드론은 이번 행사에서 세계 상업용 드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1위 기업 DJI와 함께 농업용 드론을 포함해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했던 산업용 드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DJI의 산업용 드론인 ‘매빅 2 엔터프라이즈 듀얼’은 DJI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접이식 드론 ‘매빅’을 산업 용도로 재개발한 제품으로, 열화상 및 RGB 영상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 수색 구조, 시설 점검, 소방, 재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산업용 드론과 별개로 이번 자리에서는 청소년들의 코딩 및 무인항공기 기술 교육을 목적으로 개발된 RYZE사의 ‘텔로 EDU’도 소개된다. ’텔로 EDU’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드론으로, 지난 2018년 선보인 텔로의 후속 제품이다.

MIT 공대에서 만든 프로그램인 ‘스크래치(Scratch)’, 애플의 ‘스위프트(Swift)’, ‘파이썬(Python)’ 등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업그레이드된 SDK 2.0를 통해 더 다양한 고급 명령과 향상된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교육용 드론 시장에 새바람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빛드론은 이번 드론쇼 코리아에서 ‘텔로 EDU’의 군집비행 시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전주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운영 업무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오렌지팜은 전주시와 함께 청년 스타트업 기반조성과 지역 내 초기창업생태계를 구축, 스타트업 문화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도약의 발판 마련에 나섰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전주시와 지난 22일 전주시청에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 및 운영으로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렌지팜 전주센터는 향후 열정과 실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는 센터 구축 및 운영 등 인프라 지원, 타 유관기관과의 창업지원사업과 연계, 지역 내 멘토 POOL 을 구축할 계획이며,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창업지원프로그램 지원·운영, 산업별 전문가 멘토링 및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전주시는 기업과 기관의 각자 역할을 통해, 향후 지역사회의 우수 청년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창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창업기반조성과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이벤트 지역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지역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지역은 황금해안, 암흑성도 2종으로 기존 지역에 비해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음 업데이트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황금해안’은 메인 퀘스트 2막 완료 후 ‘무신의 날개’에서 생성된 포털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5분마다 희귀 장비, 강화석, 은화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작은 황금 보물상자가 등장한다.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영웅 반지 도안, 영웅 팔찌 도안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암흑성도’는 메인 퀘스트 4막 완료 후 ‘비밀의 정원’에서 생성된 포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고레벨 지역이다. 10분마다 영웅 장비 도안, 장신구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보물상자가 등장하며,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빛나는 영웅 목걸이 도안, 영웅 무기 도안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접속만 해도 최대 100만 경험치를 제공하고, 1월 26일, 27일 주말 동안 게임 접속 시 영웅 장비 도안을 얻을 수 있는 황금 보물 상자를 추가 증정한다. 평일 및 주말 지정된 시간에 게임 플레이 시에는 은화 및 비무 보상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지역을 플레이하고 지정된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 보물 상자, 흑신석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출시 사전 이벤트 진행

펍지주식회사가 작년 12월 두바이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바이오하자드 RE:2)’ 브랜드 콜라보를 발표한 데 이어 오는 1월 25일 바이오하자드 RE:2 글로벌 출시 축하 기념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이오하자드 RE:2는 서바이벌 호러 게임 장르를 대표하는 캡콤의 걸작 ‘BIOHAZARD(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1월 25일 PC, PS4®, Xbox One(엑스박스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는 바이오하자드 RE:2 글로벌 정식 출시를 축하하는 의미로 사전 인게임 이벤트와 커뮤니티 이벤트를 시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에서는 클래식 모드를 일정 횟수 플레이하면 BP와 은조각을 증정하는 ‘플레이 이벤트’가 29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되고, 접속만 해도 일정 RP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25일부터 펼쳐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 콘텐츠를 기다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해 특별 사전 이벤트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커밍순 이벤트] 수상한 흔적을 발견하라’도 마련됐다. 본 이벤트는 금일 오후 6시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내에서 발견한 바이오하자드 RE:2의 흔적을 스크린샷[1]에 담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게시 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로헨델’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로헨델’ 업데이트의 사전 이벤트 ‘두 여왕의 축복’을 진행한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1월 30일 신규 대륙 ‘로헨델’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사전 이벤트로 ‘섬의 마음’을 획득한 개수에 따라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선박 설계도 상자’ 등 ‘섬의 마음’ 획득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두 여왕의 축복’ 이벤트를 23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한다.

‘섬의 마음’은 항해를 통해 게임 내의 다양한 섬에 방문한 뒤 각 섬에 준비된 퀘스트를 해결하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섬마다 획득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로스트아크의 세계 곳곳을 탐험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에서는 신규 대륙 로헨델 외에도 로스트아크의 동쪽 바다와 서쪽 바다를 연결해주는 신규 정기선 ‘클레멘티아’와 신규 섬 3종, 새로운 주간 레이드 콘텐츠가 추가 되며, 신규 길드 대전 콘텐츠인 ‘실마엘 전장’도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새로운 각성 계열 ‘어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오늘(9일) 새로운 각성 계열인 ‘어검’을 업데이트했다.

‘어검’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검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검사 캐릭터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기검, 쾌검, 어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어검 검사’는 ‘검술 자세’와 ‘어검 자세’를 오가며 전투를 펼친다. ‘어검 자세’에서는 중거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블소는 NPC(Non-Player Character)를 제압하며 탑을 오르는 ‘무한의 탑’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무한의 탑’ 입장에 필요한 ‘해금시즌 입장권’을 ▲‘끝없는 도전’ 퀘스트를 완료(기간한정, 1일 1회)하거나 ▲신석샵에서 0신석으로 구매(1일 1회)해 얻을 수 있다. 무한의 탑 각 층을 완료하면 ‘해금시즌 신공패’를 구입할 수 있는 ‘해금증표’와 추가 보상(빛나는 보석 망치, 육각 석류석(치명방어), 육각 흑요석(상태이상피해)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