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숙소 설명에 주변 액티비티 거리 정보를 함께 알리는 서비스를 내놨다.
사용자가 찾은 숙소에서 가까운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 노출해 지역 즐길거리를 한 눈에 탐색, 확인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다.
이번 앱 업데이트에서 ▲개별 숙소의 상세 페이지 ▲숙소 예약완료/대기화면 ▲숙소 예약 내역 안에 ‘숙소 주변 즐길거리’의 거리정보를 더 했다. 이를 통해 숙소 주변의 주요 액티비티를 안내한다. 숙소 기준으로 반경 5㎞ 이내 상품들을 인기순으로 확인 가능하다.
위드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여행, 데이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한 번에 탐색하고, 구매 가능하도록 고도화했다”며, “고객들이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편리하게 동시 예약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액티비티 예약 출시 이후 7개월여만에 2,000여 개 상품을 확보, 제공 중이다. 스키ㆍ썰매, 스파ㆍ온천, 실내체험, 낚시ㆍ보트, 클래스 등 9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클래스 상품은 전 상품을 15% 즉시 할인 중이다. 그리고 리얼리뷰 작성시 1,000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클래스는 특정 시간에 모여 정해진 활동을 즐기는 액티비티 상품. ‘원데이 상품’으로 불리는데 정해진 기간 내 사용해야 하는 ‘e-티켓’과 구분된다. 소확행을 위한 ‘나홀로족’이나 이색 데이트를 즐기는 소비자의 수요가 크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 통해 최고 숙소 174곳 발표
- 여기어때 '안심예약제' 도입 1년, 오버부킹 피해 62% 줄었다
- 여기어때 '클래스', DIY가 대세
- 위드이노베이션, 캐릭터IP 사용 확대
- 위드이노베이션, 황재웅 신임 대표이사 선임...'음란물 유포 혐의' 전 대표 공석 메꿔
- 여기어때, 미세먼지 오면, ‘실내 액티비티’ 판매량↑
-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매월 50% 성장
- 온수풀 갖춘 숙박시설, 작년 겨울 대비 거래 매출 5배↑
- 여기어때, ‘리얼리뷰’, 500만건 돌파
- 여기어때 비즈니스, 위워크·시흥창업센터 등 고객사 50곳 돌파
- 여기어때, 신여가트렌드 '익스트림 액티비티'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