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숙소 설명에 주변 액티비티 거리 정보를 함께 알리는 서비스를 내놨다.

사용자가 찾은 숙소에서 가까운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 노출해 지역 즐길거리를 한 눈에 탐색, 확인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다.

이번 앱 업데이트에서 ▲개별 숙소의 상세 페이지 ▲숙소 예약완료/대기화면 ▲숙소 예약 내역 안에 ‘숙소 주변 즐길거리’의 거리정보를 더 했다. 이를 통해 숙소 주변의 주요 액티비티를 안내한다. 숙소 기준으로 반경 5㎞ 이내 상품들을 인기순으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숙소 설명에 주변 액티비티의 거리 정보를 함께 알리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숙소 설명에 주변 액티비티의 거리 정보를 함께 알리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드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여행, 데이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한 번에 탐색하고, 구매 가능하도록 고도화했다”며, “고객들이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편리하게 동시 예약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액티비티 예약 출시 이후 7개월여만에 2,000여 개 상품을 확보, 제공 중이다. 스키ㆍ썰매, 스파ㆍ온천, 실내체험, 낚시ㆍ보트, 클래스 등 9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클래스 상품은 전 상품을 15% 즉시 할인 중이다. 그리고 리얼리뷰 작성시 1,000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클래스는 특정 시간에 모여 정해진 활동을 즐기는 액티비티 상품. ‘원데이 상품’으로 불리는데 정해진 기간 내 사용해야 하는 ‘e-티켓’과 구분된다. 소확행을 위한 ‘나홀로족’이나 이색 데이트를 즐기는 소비자의 수요가 크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