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에서도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에 맞춰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나온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는 24일부터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소비자들 가운데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카카오톡의 QR코드·바코드를 제시해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와 적립 내용이 안내된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 금액의 0.3%가 기본 적립된다. 카카오톡 '더보기'란에서 상단의 '결제'단추를 누르거나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카카오페이 위젯을 설치해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도입과 함께 스타벅스와 카카오프렌즈의 갖은 제휴 판촉활동도 진행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스타벅스X카카오프렌즈 특별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스타벅스X카카오프렌즈 특별 한정판 이모티콘'은 스타벅스 파트너 복장을 입고 있는 라이언과 찻잔을 들고 있는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를 입체 이미지로 표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