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1 펍지주식회사가 지난 19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얄패스 시즌 5 오픈과 함께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밖에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업데이트를 비롯해 컴투스 '서머너즈워' 아프리카티비 '보이스배틀그라운드 시즌2' 등 다양한 이벤트와 업계 소식도 준비됐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로얄패스 시즌 5에는 신규 로얄패스 미션과 보상이 추가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는 3월 19일 오전 9시까지 로얄패스 시즌 5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얄패스 시즌 5와 함께 공개된 신규 랭킹 시즌에서는 랭킹 시즌 티어 달성 보상이 갱신됐다. 신규 랭킹 시즌은 4월 1일 오전 9시에 종료된다. 

펍지주식회사는 신규 총기 ‘MK47 Mutant’와 신규 부착물 ‘레이저 사이트’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추가했다. 7.62mm탄을 사용하는 MK47 Mutant는 단발, 점사 2가지 사격 모드를 지원하며 에란겔(Erangel), 미라마(Miramar), 사녹(Sanhok)에서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사이트는 손잡이 위치에 부착하는 아이템으로 모든 맵에서 사용 가능하다. MK47 Mutant와 레이저 사이트는 향후 훈련장 모드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커스텀 매치 모드에 비켄디(Vikendi) 지원 ▲비켄디 맵 아이템 드롭율 조정 ▲RP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헤어스타일 추가 ▲상점 내 구매 가능한 RP 미션 카드 추가 ▲상점 내 상자 교환권과 교환권 조각 구매 및 선물 기능 추가 ▲대기실 보이스 사운드 설정 개선 ▲클랜 보너스 보내기 기능 개선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펍지주식회사는 업데이트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거나 인게임 미션을 통해 복주머니를 수집하면 티셔츠, 후라이팬 스킨, 치킨 메달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월요일 출석 이벤트, 주말 생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이 마련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에픽퀘스트 ‘블러디’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에픽 퀘스트 ‘블러디’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픽 퀘스트는 기존 스토리에서는 다뤄지지 않았던 주요 캐릭터들의 추가적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불사의 뱀파이어인 블러디는 행성 가니에르의 과거의 사건들을 모두 목격한 캐릭터로 사건들의 전말을 밝혀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에픽 퀘스트 완료 시 블러디를 R 등급에서 SSR 등급으로 변환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튬도 지급한다. 

신규 강림 던전인 아라크니아 강림 던전에서는 신규 SSR 등급 영웅 아라크니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아라크니아 던전 입장 스태미너를 절반으로 즐길 수 있다.

신규 영웅 추가와 기존 영웅에 대한 리밸런싱도 이뤄졌다. 우선 신규 SSR 등급 영웅 ‘모모’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기존 마르두크, 아슈레이, 데미안 등 영웅의 리밸런싱도 함께 진행했다. 마르두크는 새로운 스페셜 코스튬도 함께 추가돼 젊은 시절의 모습을 선 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구글플레이스토어 최고매출 게임부문 (이미지=넥슨)

넥슨, 자체IP ‘스피릿위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

넥슨에 따르면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 게임으로는 양대 마켓 매출 5위 중 유일하다.

지난 17일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산책, 요리, 친구, 연주 등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 모습과 게임을 접목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 수는 88만 건을 넘어섰고, 네이버에 개설한 스피릿위시 공식카페 가입자 수는 공식 출시 5일만에 4만 3천 명을 돌파했다.

넥슨 모바일사업A실 김민규 실장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레이드 보상 상향, 신규 서버 오픈 등을 순차적으로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개발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커버송 최강자 찾아라"
아프리카티비 프릭엔,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 진행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이 오디오 플랫폼 팟프리카를 통해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를 개최한다. 보이스 배틀그라운드는 커버송 최강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이벤트로, 지난해 시즌1이 팟프리카에서만 약 150만 청취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벤트는 아프리카TV AJ(Audio Jockey)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금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팟프리카 앱에서 하면 된다. 또는 지난 17일 오픈한 팟프리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커버송은 팟프리카 이벤트 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1,2차전으로 나눠 해당 음원 재생 수와 ‘좋아요’ 기록 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4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2차전 진출자를 대상으로 팟프리카 공식 SNS 채널에서 ‘좋아요’ 투표를 진행, 최다 득표자에게 무료 보컬 레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하는 ‘글로벌 IT교실’ 6호 조성 이벤트 진행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6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내 이벤트에서 주어진 목표에 따라 게임을 즐기고 공동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컴투스가 마련한 기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에 전달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이벤트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5년 가까이 오랜 기간 사랑 받는 ‘서머너즈 워’의 유저들이 이를 통해 더욱 큰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가 포함된 형태로 마련된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모은 티켓으로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몬스터∙룬∙아레나∙던전 등 각 카테고리에 맞는 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며, 선택한 퀴즈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한 티켓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로 증정한다.

(이미지=NHN엔터)
(이미지=NHN엔터)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과 콜라보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픽셀아트 액션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은 인터넷 소설 투고 사이트에서 연재가 시작되어, MF문고 J에서 라이트 노벨로 출간, 코믹스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으로도 발매될 만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2016년 4월부터 9월에 걸쳐 TV 애니메이션으로 전 25화가 방송,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다양한 팬층으로부터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실시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원작에 등장하는 ‘에밀리아’, ‘렘’, ‘람’, ‘베아트리스’, ‘크루쉬 칼스텐’, ‘펠릭스 아가일’ 캐릭터 6명이 게임 내에 구현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2019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펄어비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 센터에서 진행하는 `타이베이 게임쇼 2019(Taipei Game Show 2019)’에 참가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타이베이 게임쇼는 다양한 분야의 게임이 전시되는 대만 최대 게임 전시회다. 펄어비스는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2017년부터 3회 연속 참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B2C관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전시한다. 최근 ‘검은사막’에서 인기몰이 중인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및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레이드’ 콘텐츠 시연 등을 진행해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은사막’은 2017년 1월 대만에 출시 후  유명 게임사이트 ‘바하무트’에서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8년 8월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 또한 대만 양대마켓 인기 및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테라 던전 토너먼트’ 결승전 26일 개최

넥슨이 2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TERA)’의 오프라인 게임대회 ‘테라 던전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한다.

오는 26일 오후 1시 넥슨 아레나서 열리는 이번 결승전에서는 온라인 예선전에서 최고 성적을 기록한 ‘우리는빡빡이다’, ‘운영자’ 2개 팀이 출전해 ‘테라’ 최초의 우승팀 영예를 걸고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테라 던전 토너먼트’는 던전 클리어 기록으로 실력을 겨루는 PvE(Player vs Environment) 대회다. 결승전에서는 주어진 3개 던전을 돌파한 합산 시간이 적은 팀이 승리하며,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각 상금 500만 원, 300만 원을 제공한다.

‘테라 던전 토너먼트’ 결승전은 e스포츠 전문 채널 ‘스포티비 게임즈’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