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엑스붐 AI 씽큐’ 국내 출시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국내 출시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1.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엑스붐 AI 씽큐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해 오디오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모델명:WK7)’를 21일 국내에 출시하며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이 이같이 말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이 스피커 본연의 고음질을 구현해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와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모델이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사운드와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 엑스붐 AI 씽큐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의 기술을 더했다. 또 LG 엑스붐 AI 씽큐는 일본 오디오 협회(JAS)에서 부여하는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일본 오디오 협회가 제정한 고음질 음원 재생 기준에 부합되는 음향 기기를 의미한다.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들이 이 인증을 받는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음악추천, 날씨, 일정관리, 번역, 알람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으로 편리하게 인공지능 ‘LG 씽큐’ 가전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 씽큐 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광파오븐 등 8종이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되는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으로 거실 조명을 끄거나 집안 온도를 높일 수 있다. LG 엑스붐 AI 씽큐 출하가는 24만 9000원이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