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오늘 18일은 엔씨소프트의 키즈카페 '타이니' 오픈부터 스타크래프트 및 LoL e스포츠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식이 들렸다.

엔씨소프트, 복합문화공간 ‘타이니’ 오픈 

엔씨소프트가 18일,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함께 개발한 복합문화공간 ‘타이니’ 키즈카페를 메가박스 월드컵경기장점 2층에 오픈했다.

타이니 방문객들은 디지털 미디어를 결합한 트램폴린(trampoline), 클라이밍(Climbing), 블록놀이를 즐길 수 있다. 비행요트 플랜트, 동물종합병원, 파머스 마켓 등의 공간에서는 역할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공간인 리틀 포레스트도 마련돼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는 쿠킹 클래스와 테크&아트 클래스가 상시로 열린다.

엔씨는 타이니 오픈을 기념해 ▲만원으로 2시간동안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 ▲’오픈 스튜디오’ 이용금액 50% 할인 이벤트를 비롯 다양한 방식의 SNS 인증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 영화 관람객이 타이니를 방문하면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스토어, 신제품 출시 및 설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자사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을 출시하고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세븐나이츠’ 마그넷 세트 및 데스크 패드 2종이며 넷마블프렌즈 인형 거울 키링, 캐릭터 카드, 칫솔 세트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7일까지 넷마블스토어 방문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넷마블프렌즈 상품 6종 중(목쿠션, 의자 목쿠션, 무릎담요, USB 케이블, 스티커, 코인 파우치)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넷마블스토어에 방문만 해도 넷마블 게임 쿠폰(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나이츠크로니클 중 택 1)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게임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작년 12월 21일 명동 롯데 영프라자(지하 1층)으로 확장 이전한 넷마블스토어는 매일 오전 11시 30분에서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아프리카티비, '도재욱, 박성균 출격' 올레 tv ASL 시즌7 2주차 진행

아프리카TV가 오는 20일(일)과 22일(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올레 tv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7(이하 올레 tv ASL 시즌7)'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 

20일(일) 24강 C조 경기에는 도재욱(P), 서문지훈(Z), 윤찬희(T), 이예훈(Z)이 출전한다. 일명 '괴수'로 불리는 도재욱의 상대는 날카로운 전략을 선보이는 서문지훈으로 경기 초반부터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윤찬희와 이예훈 간의 경기에서는 두 선수의 장점인 '운영'을 중심으로 한 플레이를 통해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22일(화) C조 경기에는 박성균(T), 김현우(Z), 이재호(T), 김경모(Z)가 출전한다. 맵 '블록체인'에서 펼쳐지는 테란 대 저그의 경기에서 선수들은 과연 어떤 필승 전략을 준비해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ASL 시즌7는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유료 좌석제로 진행된다. 24강 2주 차 경기 예매는 1월 16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현장 티켓 판매는 경기 당일 오후 5시부터 잔여석이 남은 경우에 한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티비)
(이미지=아프리카티비)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경기 일정 및 진행 계획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21일 개막하는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의 경기 일정 및 진행 계획을 공개했다.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는 21일 월요일에 개막해 4월 1일까지 이어지며, 매주 월, 목, 금요일에 주 3회, 하루 2경기씩 진행된다. 월요일은 오후 5시에, 목요일, 금요일은 오후 2시에 경기가 시작하며 예외적으로 2월 14일, 21일, 3월 8일은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리그에서는 총 8개 팀이 2라운드에 걸쳐 팀 당 14경기, 총 56경기를 3판 2선승제로 치르며, 1위 팀은 LCK 승강전으로 자동 진출하고 2~5위 팀이 4강 토너먼트 방식의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플레이오프은 4월 4일부터 시작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정규 리그 2위팀과 5위팀이, 8일 열리는 1라운드 2경기에서는 정규 리그 3위팀과 4위팀이, 11일 열리는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 승리팀과 1라운드 2경기 승리팀이 맞붙어 최종 승자가 마지막 LCK 승강전 진출권을 획득한다. 전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총상금 규모는 6천만원으로, 1위팀이 2천만원의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최종 1위 및 6~8위는 정규 리그 성적으로, 2~5위는 포스트 스플릿 성적으로 결정된다. 이번 스프링 스플릿의 중계는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채민준 캐스터, ‘빛돌’ 하광석, ‘클템’ 이현우 및 임주완, 임성춘 해설이 맡아 경기의 박진감을 더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및 주관하고 나이스게임TV가 운영,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한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넥슨 ‘메이플스토리2’, 신대륙 크리티아스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대륙 크리티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리티아스’ 필드맵, 몬스터, 전투 콘텐츠, 70레벨 장비와 ‘크리티아스’ 스토리가 시작되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추가했다. 또, 전직을 완료한 70레벨 이상 캐릭터로 습득 가능한 44종의 ‘마스터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전직 캐릭터 계열별 2종씩 신규 스킬이 추가되어 직업 1개당 4개의 ‘마스터 스킬’을 보유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 선착순 3천 명에게 ‘넥슨캐시(2,000원)’를 지급하고, 2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크리티아스’ 애니메이션 영상을 감상하고 SNS 채널에 공유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0,000원)’를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MLB 9이닝스’, 류현진 MLB공식 팬미팅 함께한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가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류현진 선수의 MLB 공식 팬미팅에 함께 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일) 진행되는 ‘MLB 9 이닝스와 함께하는 류현진 팬미팅’은 류현진 선수를 응원하는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류현진 선수의 친필 사인 아이템과 ‘MLB 9 이닝스’ 굿즈를 경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팬미팅에 참여하기 위해선 오는 20일(일)까지 ‘MLB 9이닝스’ 공식 카페 및 페이스북을 통해 참가 신청 접수를 하면 되며 ‘MLB 9 이닝스’를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1인 2매)을 선정, 본 행사 참여 기회와 함께 VIP 좌석이 제공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사랑의 기부데이’ 기부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지난해 연말 진행했던 ‘사랑의 기부데이’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동방사회복지회에 지난 17일 전달하고 입양대기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을 비롯한 봉사활동 참가 직원들과 동방사회복지회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의 참여에 힘입은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아기들의 생활관을 청소하고 아기 돌보기 등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약 2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를 한 뒤 스탬프를 찍어 게임머니(TR)를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초 목표로 했던 스탬프는 총 20만개였지만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총 44만 여개의 스탬프가 모였고, 무사히 기부금과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전에도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했던 오프라인 걷기 행사였던 ‘패밀리런’과 10주년을 기념한 기부 이벤트 ‘마음씨 고운 김런너’ 등을 진행하며 국내외 각지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도움을 준 바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