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ISign+'로 FIDO2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자사의 인증 플랫폼 'ISign+(아이사인플러스)'가 FIDO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IDO'란 온라인 환경에서 정보 입력 없이 지문, 홍채, 정맥 등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기술의 국제표준규격으로, 기존 'FIDO1.0'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 중심의 생체인증을 지원했으나 'FIDO2'에서는 운영체제(OS), 웹 브라우저 등으로 지원 영역이 확장되었다.

이번에 FIDO2 인증을 획득한 펜타시큐리티의 'ISign+'는 사용자 신원을 식별하고 사용자의 인증정보를 전달하는 채널과 인증과정을 검증하는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인증 플랫폼이다.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ISign+는 ID/PWD, OTP, PKI 인증서, 생체인증 등 인증수단에서부터 인증서버에 이르기까지 인증체계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인증 플랫폼이다. 이번 FIDO2 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 IT 환경뿐 아니라 급변하는 IoT 환경에서도 다양하고 안전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어 서포트 포탈 오픈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메가존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 지원을 위한 한국어 서포트 포탈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중국향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포트 포탈’을 오픈, 해당 페이지를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이전, 운영, 관리 등에 관한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메가존이 함께 오픈하는 이번 서포트 포탈은 한국어로도 고객문의 및 대응이 가능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IT 인프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이번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포트 포탈 오픈은 중국 진출을 앞둔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메가존은 앞으로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모든 국내외 기업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르마, “알리바바 선정 우수 스타트업 Top 36 내 랭킹”
- 23-24일 홍콩에서 열리는 ‘점프스타터 2019’ 참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세계 우수 스타트업과 기업, 투자자 등이 교류하는 ‘2019 알리바바 점프 스타터’에 참가한다.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홍콩에서 열리는 점프 스타터는 알리바바 주최하는 스타트업과 기업, 투자자가 한 자리에 모여 전시와 피칭, 세미나 등을 통해 기술과 경영 노하우, 투자 가치를 공유하는 페스티벌이다.

노르마는 알리바바가 선정한 우수 스타트업 100곳에 중에서도 톱 36위 내에 랭크돼 개별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현철 노르마 대표는 “이번 점프 스타터에서 글로벌 기업과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협력할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중국에 노르마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진출한 제품의 현지화와 고도화에 더욱 집중해 보안 SW 분야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장학 사업 확대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올해부터 초중고 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하며 장학 사업을 확대한다. 송원문화재단은 부산 지역에서 협약을 맺은 5개 고등학교 학생과 부산남구 지역복지센터에서 선발한 초등, 중등생 포함 총 90명의 학생에게 올해 4,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원문화재단의 정목용 사무국장은 “장학 사업은 ‘기업 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보답한다’는 동국제강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기존의 대학생 장학금에서 초중고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지역 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장학 사업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진행해오던 대학생 장학 사업은 올해로 16년째를 맞았다. 제조업의 근간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고 지역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2004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꾸준히 사업을 진행해왔다. 올해 역시 9개 대학 14명의 이공계 대학생에게 총 1억 6,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사진=동국제강)
(사진=동국제강)

신일, 2019 신년회 및 사업 정책 설명회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종합가전 전문기업 신일이 지난 15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총 160여 명의 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2019년 신년회 및 사업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대리점 및 협력업체에 감사패를 증정하고, 올해 경영 환경 전망과 운영 계획 등을 발표했다.

신일은 대한민국 토종 가전기업으로서 드물게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위대한 여정의 동행’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발표하며 동반성장의 비전을 제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이어 올해 매출액 20% 성장, 2100억원 달성 계획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신일은 △신기술 및 디자인을 강화한 하절기 제품 출시 △마케팅 강화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확대 △펫 가전 브랜드를 통해 신성장동력 확보 △브랜드 재구축을 통한 기업 가치 제고 등을 강조했다.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렵고 힘든 경영환경 속에도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는 6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 역사를 함께 써 나갈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사진=신일)
(사진=신일)

하이트진로, 참이슬 신규 광고 공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모델 아이린과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고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소주는 깨끗함이다 - 이슬같은 깨끗함,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이미지를 강조, 오늘부터 IPTV,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눈이 내린 숲 속에서 무언가를 찾아나선 아이린은 이내 푸른 숲에서 반짝이는 이슬 방울을 발견한다. 깨끗함의 결정체인 이슬을 받아 마시는 순간, 결정체는 현실 속의 아이린이 마시는 참이슬로 변하고 아이린은 환하게 미소를 짓는다.

아이린이 '이슬의 여왕'으로 분한 이번 참이슬 광고는 판타지적 설정과 강렬한 색감 대비가 인상적이다. 하이트진로는 깨끗함을 상징하는 하얀색과 참이슬 고유의 녹색을 극명하게 대비시켜 ‘소주는 깨끗함이다’라는 근원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뿐 아니라, 뛰어난 영상미와 계절감을 잘 살려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광고 외에도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남산 랩 코리아, 제 2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과 아산나눔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이하 남산 랩)가 오는 3월부터 새롭게 입주할 제 2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입주 기업은 초기 단계 또는 설립 3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최소 3인 이상 최대 6인으로 이루어진 팀까지 지원 가능하다.

사행 및 유흥업종을 제외하는 것 외에 자격의 제한은 없으며, 첨단 기술에 기반하거나, 여성 창업자,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경우 등은 우대 조건에 해당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독립된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라운지, 회의실 등 동료 기업가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부대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남산 랩 프로그램에 선정된 모든 스타트업에게는 페이스북의 기술지원 프로그램인 ‘에프비스타트’의 일원이 될 기회와 함께 이후 1년 동안 개발자를 위한 서비스 및 도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페이스북 엔지니어들로부터 필요한 조언을 구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 국내외 개발자들과의 다양한 네트워킹 세션과 더불어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인 마루180에서 제공하는 30여 건의 입주 혜택 역시 동등하게 주어진다.

남산 랩 입주를 원할 경우 2월 7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2월 20일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을 발표한다. 본격적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2019년 3월 중순에 시작될 예정이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남산 랩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 제 2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사진=남산 랩 코리아)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 제 2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사진=남산 랩 코리아)

MMORPG 로스트아크, 첫번째 에피소드 포함한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의 로드맵을 16일 공개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총 320억 몬스터 소환! ‘서머너즈 워’ 신규 기록 및 형상변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기록들을 담은 ‘게임 소개’와 몬스터 외형을 변신시키는 신규 ‘형상변환’ 등을 추가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바뀐 ‘게임 소개’는 전 세계 유저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와 관련된 다양한 인포그래픽을 게임 속에서 제공하는 코너로, 약 5년 가까운 서비스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의 변화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