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히든프라이스, 슈퍼반값타임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 비공개 초특가 서비스 ‘히든프라이스’가 오는 16일 단 하루 슈퍼반값타임 행사를 진행, 수십여 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네이버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보다 50% 이상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할인행사 상품은 히든프라이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만 가능하다. 16일 자정부터 선착순 판매(일부상품 오전 10시이후 판매)하는 만큼 미리 앱을 다운로드 해야 한다.

슈퍼반값타임 행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역시 16일 자정 이후 네이버에서 ‘히든프라이스’를 검색, 검색결과 상단에 보이는 배너를 클릭해 발급받을 수 있다.

주요 상품은 △애플 에어팟 △LG전자 코드제로 A9 △삼성전자 갤럭시탭 A6 10.1 △LG전자 울트라 노트북 △qcy T1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다.

위메프 히든프라이스, 슈퍼반값타임 행사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히든프라이스, 슈퍼반값타임 행사 진행(사진=위메프)

집닥,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클린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은 국내에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만들기를 위한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린 캠페인은 국내 인테리어에서 제기되었던 문제점들을 진단, 해결함과 안전하고 투명한 인테리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집닥에서 실행하는 2019년 첫 연중 캠페인이다.

집닥은 클린 캠페인의 일환이자 첫번째 프로젝트로 가맹점 인테리어 상생 관계 구축에 나섰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집닥은 가맹점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점주에게는 신뢰있는 인테리어 업체 선택을, 가맹본사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A/S)를, 시공업체에는 안정적인 공사 수주를 제공하며 업계에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집닥은 가맹점 인테리어 특별 컨설팅을 비롯해 분쟁 및 피해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연내에 마련할 계획이다.

집닥,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클린 캠페인 실시(사진=집닥)
집닥, 건전한 인테리어 문화 클린 캠페인 실시(사진=집닥)

카카오벤처스, 라이프스타일 용품 제조기업 '소셜빈'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라이프스타일 용품 전문 제조기업 ‘소셜빈’(대표 김학수)에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소셜빈은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소셜빈은 유아, 반려동물, 생활 분야를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소셜빈은 유아 식기 브랜드 ‘퍼기’를 운영 중이며,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리틀클라우드’, 생활용품 브랜드 ‘노멀라이프’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김학수 소셜빈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김학수 소셜빈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가민,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민은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D2 Delta PX)’를 출시했다.

기존 가민의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시리즈에 최대 500곡의 음악 저장/재생 기능 및 비행 일정에 맞춰 스마트워치 알림 수신 기능이 추가됐고, 파일럿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풀컬러 무빙 맵을 통해 제공해 안전한 비행을 돕는다.

또한, 가민의 항공용 장비 및 앱들과의 완벽한 연동을 통해 콕핏 계기판의 핵심 정보들을 스마트워치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D2 델타 PX는 GPS 및 산소 포화도 측정 모드에서 최대 18시간, 스마트워치에서는 최대 20일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해 장거리 비행에도 충전에 대한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68만원이다.

가민의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사진=가민)
가민의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델타 PX'(사진=가민)

 

두산연강재단, '제13회 과학교사 학술시찰'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두산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은 초ㆍ중ㆍ고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1월 14일부터 21일까지 '제13회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한다. 이번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36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7박 8일 동안 경남 창원의 산업 현장과 일본 오사카, 나고야, 도쿄의 과학관과 기업체, 고등학교 등을 방문해 과학기술과 교육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히라노 도시히데 아이치대학 교수를 초빙해 일본의 과학 교육에 대한 세미나도 실시한다.

두산연강재단은 2007년부터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493명의 교사가 시찰에 참가했다.  

제13회 과학교사 학술시찰(사진=두산그룹)
제13회 과학교사 학술시찰(사진=두산그룹)

 

LS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 기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2019년 새해를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LS 안원형 부사장(인사/홍보부문장)은 15일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만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온도탑’의 나눔 온도를 1도라도 올리는데 작게나마기여하고 싶다”며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사회 유∙청소년 교육과 소외 및 취약 계층의 환경 개선 등에 쓰일 예정이다.

LS그룹 구자열 회장(사진=LS그룹)
LS그룹 구자열 회장(사진=LS그룹)

 

한화-KAIST 겨울방학캠프’실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그룹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 겨울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년 연간 진행된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겸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13일부터 1박 2일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펼쳐졌으며, 과학 분야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대전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전기회로의 작동 원리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무선통신 기술 등 첨단 기술에 숨은 과학의 원리를 배웠다. 이와 함께 원격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동차와 로봇팔을 만들고 결합시켜 로봇팔이 달린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겨울방학캠프(사진=한화그룹)
겨울방학캠프(사진=한화그룹)

보라, 코인슈퍼에 첫 상장...국내외 메이저 거래소 상장도 추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는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슈퍼(Coinsuper)에 이더리움 기반의 BORA 토큰을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인슈퍼에 상장하는 BORA 토큰은 15일 오후 7시부터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BORA는 코인슈퍼 상장을 시작으로 국내외 메이저 거래소 상장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제휴 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코인슈퍼는 코인마켓캡 조정거래액 기준 상위 20위권 내외의, 홍콩 최대의 가상화폐거래소다. 103개 마켓 66개 코인이 거래 중인 코인슈퍼는 하루 거래량은 약 1억2천만 USD 안팎으로 주 고객층이 홍콩, 중국, 한국 및 일본 회원들이며 총 1백만 명 이상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주요 거래소 중 하나로 알려졌다.

(이미지=보라)
(이미지=보라)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미션 달성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한빛소프트는 자사 운동 어플리케이션(앱)인 '런데이' 이용자들에게 새해를 맞아 특별한 보상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무선 스포츠이어폰 브랜드 제이버드와 제휴해 '런데이' 미션 완수 시 '제이버드 러닝벨트'를 50명 한정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러닝벨트는 운동시 스마트폰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이벤트 기간 내 런데이 앱의 '플랜'을 선택해 운동을 완료하면 부여되는 스탬프(운동 기록)을 5개 획득할 때마다 자동으로 1회 응모된다. 최대 응모회수는 3번이며, 많이 응모할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MMORPG 검은사막, ‘그림자 전장’ 셀럽 대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15일부터 19일까지 신규 콘텐츠 ‘그림자 전장:배틀로얄’을 활용한 셀럽(셀러브리티)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주 첫 선을 보인 ‘그림자 전장:배틀로얄’은 50명이 동시에 참여해 상자 파괴, 사냥, 대전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전장을 좁혀 오는 검은 안개를 피해 최후의 1인으로 생존하는 콘텐츠다. 모두가 동등한 조건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검은사막 초보 모험가나 장비 등이 부족한 모험가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그림자 전장’ 셀럽 대전 이벤트는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 홍진호, 대도서관이 각자 방송을 진행하며,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모션이다. 미션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된 상태로, 금일 방송을 진행하는 풍월량은 ‘10분 간 죽지않고 버텨라!’ 미션을 받았다.

산업부 장관, 대통령 방문 후속조치 성과점검 위해 UAE 방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은 1.12(토)~14(월) UAE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➊문재인 대통령의 UAE 방문에 따른 양국 경제협력 성과를 점검하고, ➋우리와 특별 전략적 동반자적 관계인 UAE에서의 우리 기업의 활동을 현지에서 직접 지원하는 동시에 ➌양국 핵심 협력분야인 원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롯데e커머스, 제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가 오는 2월 11일까지 제 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IT 개발 인력을 포함해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타깃 고객, 구현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롯데e커머스는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 6팀으로 총 상금은 2900만원이다.

GS25편의점, "샐러드, 토핑 종류에 따라 남녀 선호도 달라"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의 남녀 별 선호도 차이가 토핑 별로 제각각인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판매하고 있는 샐러드 11종의 최근 3개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197% 성장했고, 샐러드에 사용된 토핑 종류에 따라 남녀 고객 별 선호도 차이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샐러드는 치킨스테이크볼샐러드, 케이준치킨샐러드, 큐브스테이크볼샐러드 순으로 주토핑 재료가 고기류인 단백질 강화 식재료 구성의 샐러드다. 남성 선호 3종 샐러드의 남녀 성별 매출 구성비는 남성 46%: 여성 54%로, 전체 샐러드 구매의 성별 구성비가 남녀 각각 39%: 61%인 것에 비하면 남성의 선호도가 높은 것.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샐러드는 99칼로리한컵샐러드, 유어스심쿵딸기샐러드(이하 심쿵딸기 샐러드), 베리앤리코타미니샐러드 순이다. 세가지 샐러드의 성별 매출 구성비는 남성 29%: 여성 71%로 여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한국인삼산업사 출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인삼에 얽힌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고려인삼의 세계적인 위상과 발전사를 산업적인 시각으로 풀어낸 도서 '한국인삼산업사'가 출간됐다.

이 책은 고려인삼의 실체와 명성에 대해 역사적이고 과학적인 근기를 찾는 작업을 통해, 우리나라 특산식물인 인삼이 산업으로 성장하는 역사적 흐름을 조명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