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9 포럼·신년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에스앤비소프트, 리얼관광연구소, 여기어때 등 체험 및 서비스, ICT 등 관광산업에 특화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가 ‘2019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신년포럼·신년회’를 오는 17일 여기어때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기업 관계자가 협회에 소속된 스타트업을 방문해 관광스타트업을 상세히 알리고, 관광기업 이해도를 높인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관광스타트업의 미래와 현안을 나누는 정책포럼과 관/기업 관계자들이 교류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됐고, 행사에는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SBA, 관광스타트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오는 17일 여기어때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2019 신년포럼·신년회’를 개최한다.(사진=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오는 17일 여기어때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2019 신년포럼·신년회’를 개최한다.(사진=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쿠팡, ‘2019 설날 기획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설을 맞아 ‘2019 설날 기획전’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2019 설날 기획전에서 설 선물부터 설 연휴에 떠날 수 있는 여행상품까지 설 관련 상품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다. 선물관, 준비관, 테마관, 여행관, 브랜드관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선물관에서는 정육, 과일부터 가전, 포장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설 선물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또, 설 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상품을 비롯해 캐리어, 카메라 등 관련 용품들도 준비했다. 기프트카드 테마관에서는 바쁜 일정으로 명절 선물을 마련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다양한 금액대의 기프트카드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오는 19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했다. 상품별 최대 20% 쿠폰할인혜택과 함께 제휴카드(KB국민/NH농협/비씨/우리/기업카드)로결제하는 고객에 한해 추가로 10% 쿠팡 캐시 캐시백을 제공한다.

한편, 쿠팡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주말 포함 다음날까지 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멤버십 서비스인 로켓와우클럽 가입 고객에 한해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 ‘2019 설날 기획전’ 오픈(사진=쿠팡)
쿠팡, ‘2019 설날 기획전’ 오픈(사진=쿠팡)

소니코리아, ‘a7 III 대학생 리뷰어’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420만 화소 10연사 풀프레임 미러리스 ‘a7 III’를 체험하는 ‘a7 III 대학생 리뷰어’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진 및 카메라를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학과 재학생과 사진/영상 관련 학과 재학생, 두 그룹으로 나눠 총 8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a7 III 대학생 리뷰어’에게는 활동 기간 동안 2,420만 화소 10연사 풀프레임 미러리스 a7 III 제품과 주요 풀프레임 E마운트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선발 결과는 29일 소니코리아 알파 사이트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a7 III 대학생 리뷰어’ 프로그램에 선발된 인원은 오는 31일에 진행되는 발대식 및 제품 세미나를 시작으로 3월 29일까지 총 8주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8인의 a7 III 대학생 리뷰어들은 체험 제품 리뷰 포스팅 미션을 수행하며, 개인별 미션과 함께 팀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소니코리아는 각 그룹별 심사를 통해 최우수 리뷰어(2명)에게 본인이 체험한 a7 III와 렌즈를 증정하며, 우수 리뷰어(2명)에게는 본인이 체험한 a7 III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장학금 100만원(2명)과 장학금 50만원(2명)의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참가자에게 특별 할인 구매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a7 III 대학생 리뷰어’ 모집(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a7 III 대학생 리뷰어’ 모집(사진=소니코리아)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신년 맞이 사랑의 봉사활동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사내 봉사단체인 하늘사랑회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사랑 나눔 활동에 나섰다. 직원 자녀를 포함한 하늘사랑회 16명의 회원들은 1월 11일, 인천 중구 운북동 소재 구립해송노인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립해송노인요양원은 몸이 불편해 장기요양 등급 판정을 받은 60여 명의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시설로, 대한항공에서 지난 2010년부터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미술치료교실을 열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한편,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대청소도 진행했다. 또한 생필품을 전달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국순당,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유산균막걸리 건배주 제공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10일 개최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 주최 ‘CICI Korea 2019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유산균막걸리’가 건배 및 만찬주로 제공되었다고 밝혔다.

CICI Korea 한국 이미지상은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모던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2003년 설립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 2005년부터 꾸준히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사람, 단체, 사물 등에 시상하고 있다

올해 ‘2019 한국 이미지상’은 ‘한국어’ (대표수상 존&맥 형제),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 발레리나 박세은씨가 수상하였고, 시상식에는 한승수 전 국무총리, 손경식 CJ그룹 회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일본 대사, 안드레이 쿨릭 러시아 대사, 파비앙 페논 프랑스 대사, 스테판 아우어 독일 대사 등 60여 개국 대사, 국민배우 안성기 외 각계 주요 인사 6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bhc치킨, 새해 맞아 인기 메뉴 ‘4천 원 할인‘ 쏜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 세트메뉴 e쿠폰을 4,000원 할인하는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황금돼지해인 기해년을 맞아 그동안 보내준 고객 성원에 감사드리고자 기획되었으며 할인 비용은 가맹점에서 전혀 부담하지 않아 가맹점 매출 증대는 물론 상생을 실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해당 메뉴는 지난해 하반기에 신메뉴로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치하오 치킨과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치킨 등을 포함한 세트메뉴 3종이다. 치하오 치킨과 콜라 1.25L로 구성된 ‘치하오 세트’는 16,000원에 판매되며 ‘치하오 치즈볼 세트(치하오+달콤바삭 치즈볼+콜라 1.25L)는 2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뿌링클과 달콤바삭 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된 ’뿌링클 치즈볼 세트‘는 20,000원에 판매된다.

(사진=bhc)
(사진=bhc)

브릴라이트, MGXP와 업무협약...게임 플레이로 보상 받고, 게임 기록으로 보상 받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브릴라이트는 MGXP와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MGXP는 게이머가 자신의 게임 기록을 통합해서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플레이어원(PlayerOne)'을 개발 중인 업체이다.

브릴라이트는 게임 블록체인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MGXP 와 암호화폐 상호 교환(스왑)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한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과 연동된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브릴라이트코인(BRC)을 획득하며, 게임 기록을 자신의 게임 프로필에 공유함으로써 플레이어원 토큰(PLO)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된 암호화폐는 양 사의 제휴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브릴라이트)
(이미지=브릴라이트)

액토즈 스타즈 레드, PAI 2019 우승…아시아 제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PUBG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레드가 아시아 정상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마카오 코타이 아레나에서 펼쳐진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이하 PAI) 2019에서 12라운드 중 5개 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110 포인트를 획득, 우승컵과 함께 25만 달러(약 2억8000만 원)의 상금을 차지했다.

한국과 아시아를 연달아 제패한 액토즈 스타즈 레드는 오는 2월 중 개막 예정인 2019 PUBG KOREA LEAGUE Phase1에 출격해 세 번째 우승컵을 노릴 예정이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후오비 코리아, 국내 주요 커뮤니티와 콘텐츠 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코인플래닛’과 공식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메인 제휴사의 경우 이미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 코인니스(CoinNess)를 비롯해 지난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통해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를 최종 선정했다. 일반 제휴사는 별도의 마감 기간 없이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코인플래닛 등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제휴사들은 후오비 코리아가 평일 발행하는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Huobi Today's Report)’의 게재 및 배포, 기타 콘텐츠 활성화 등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미지=후오비코리아)
(이미지=후오비코리아)

아프리카TV, ‘2019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는 1월 17일부터 2월 9일까지 ‘2019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든어택 BJ멸망전’은 서든어택 전문 BJ 1명을 중심으로 아프리카TV BJ들이 함께 팀을 이뤄 진행하는 대회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년 연속 개최되며, 매년 서든어택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스토리들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10일 신규 업데이트된 멀티폭파미션 모드 “블래스트”가 경기 맵에 추가되어 새로운 전장에서 일어나는 수준 높은 게임플레이들을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BORA(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BORA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를 판교에 위치한 투썬 캠퍼스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BORA가 주최한다.

행사 참가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Dapp 개발이며, BORA 플랫폼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를 연동시키는 데 실제로 사용되는 툴킷(toolkit)인 ‘BORA dev toolkit’을 사용하게 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산업 분야에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개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5명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10일로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양식에 맞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BORA는 참가 신청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8팀을 선정하여 2월 23일부터 무박 2일간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오프라인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3팀을 선정, 1등 300만 원, 2등 200만 원, 3등 1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석한 8팀 모두에게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미지=보라)
(이미지=보라)

데일리호텔, ‘스파와 수영장 스테이’ 오전 10시 선착순 특가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15일(화)부터 28일(월)까지 겨울 호캉스족을 위한 특가 기획전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마다 데일리호텔이 엄선한 하나의 스테이를 선착순 특가에 선보인다. 특가 스테이는 매일 달라지며, 15일(화)부터 21일(월)까지는 '스파와 수영장 스테이'가, 22일(화)부터 28일(월)까지는 '파티룸 스테이'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미지=데일리호텔)
(이미지=데일리호텔)

갤럭시아컴즈, 고속도로 하이패스카드 ‘편의점결제' 서비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 대표 김용광)가 자사의 실시간 선불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편의점결제’ 서비스를 SM하이플러스㈜와 제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하이패스카드 편의점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금번 갤럭시아컴즈가 제공하는 하이패스카드 편의점결제 서비스는 하이패스카드에 자동으로 충전된 금액을 미납하였을 경우 SM하이플러스가 고객에게 수납번호를 발송하면 고객은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 수신한 수납번호를 제시한 후 결제할 금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면 납부가 완료되는 서비스다. 

홍성식 갤럭시아컴즈 O2O사업본부장은 "SM하이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결제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 하이패스 미납금으로 인해 경제적, 시간적 손실을 입지 않도록 마련된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 납부 시스템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