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1+1특가’ 진행..11% 추가할인 혜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13일까지 ‘1+1특가’를 진행, 하루 2번 ‘11%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11% 할인쿠폰은 12, 13일 양일간 오전 11시~오후 12시 59분, 오후 11시~오후 11시 59분까지 매일 두 차례 발급된다.

11% 할인쿠폰은 [1+1특가] 말머리가 붙은 상품에 적용되고,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위메프 1+1특가’를 검색해 검색결과 상단에 보이는 1+1특가 배너를 클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기간 내 한 ID당 1번 사용할 수 있고, 발급 당일까지 유효하다.

13일까지 진행되는 ‘1+1특가’에서는 15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1+1특가에 이어 14일부터 17일까지는 ‘슈퍼특가데이’를 진행한다. 슈퍼특가데이 기간에는 1천원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편의점 e-쿠폰 등 다양한 타임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위메프 ‘1+1특가’ 진행..11% 추가할인 혜택(사진=위메프)
위메프 ‘1+1특가’ 진행..11% 추가할인 혜택(사진=위메프)

니콘, ‘CES 2019’서 최신 카메라 및 렌즈 체험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은 지난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19’에 참가해,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Z 시리즈’를 포함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니콘은 풀프레임 미러리스부터 DSLR과 콤팩트 카메라, 니코르 렌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니콘은 현재 Z 시리즈용으로 개발 중인 최신 펌웨어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에는 피사체의 눈을 간편하게 감지해 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Eye AF’, ProRes RAW 코덱을 사용해 RAW 포맷으로 동영상 출력, XQD 뿐만 아니라 CFexpress 메모리카드와의 호환 지원이 있다.

이 밖에도 박람회 기간 내내 현장 및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카메라 활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샵다나와, 2018년 조립PC 거래량 20만대로 전년 대비 27% 증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다나와는 자사가 운영하는 전문 쇼핑몰 ‘샵다나와’를 통한 2018년 완제품 조립PC 거래량이 20만6494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거래액은 2532억원으로 전년 대비 32.8% 증가했다.

샵다나와의 조립PC 거래량은 인텔CPU 수급부족 사태가 있었던 하반기에도 견조하게 상승했다. 다나와는 하반기 AMD CPU가 탑재된 조립PC의 수요가 크게 증가해 상반기보다 높은 판매고를 보였다며 특히 4분기는 ‘로스트아크’의 인기로 게임용PC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강명종 다나와 본부장은 “현재 주력 판매 카테고리인 ‘게임용PC’에 대한 투자를 확대, 게임용PC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모바일 페이지의 사용성 개선, 브랜드PC 서비스 개선 등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직토, 보험시장 진출… 기후리스크 특화 보험 판매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직토(대표 김경태∙서한석)는 지난 1월 초 보험상품 판매를 위해 손해보험협회에 보험대리점 등록을 마치고 기후리스크 보장 보험 판매를 준비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직토는 현재 악사손해보험, 현대해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등 국내외 보험사들과 제휴를 맺고 보험상품을 공동개발하고 있으며, 한걸음 더 나아가 보험대리점 사업에 직접 진출함으로써 다양한 상품과 보험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GDP의 52%에 해당하는 산업이 날씨의 영향을 받고 있을 정도로 날씨가 국가 경제에 주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직토는 국내외 주요 보험사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기후 변화 및 각종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보험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캐셔레스트, 국내 거래소 최초로 RIF 코인 상장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가 국내 거래소 최초로 루트스탁의 RIF(RSK infrastructure Framework)를 오는 15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RIF는 RSK 블록체인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루트스탁의 사이드체인 토큰으로, RSK 시스템에서 인프라, 프로토콜, 표준 인터페이스 등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며 추가적으로 마이너들이 이체를 하거나 컨트랙트를 체결할 때 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는데도 사용된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RIF는 RSK 시스템에서 인프라, 프로토콜, 표준 인터페이스 등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며 추가적으로 마이너들이 이체를 하거나 컨트랙트를 체결할 때 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되는 프로젝트”라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