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LG전자, ‘수익-성장-시장지배력-자원재배치' 성장계획 제시
조성진 LG전자, ‘수익-성장-시장지배력-자원재배치' 성장계획 제시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1.10 14: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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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중심의 성장과 변화 강조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 위해 전사적 체질 변화 가속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성장과 변화를 통해 전사적인 체질 변화를 가속화 하겠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CEO 부회장이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조 부회장은 “지난해에는 가전 부문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와 제품경쟁력을 기반으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뤘고, 인공지능, 로봇 등 미래준비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며,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성장 DNA들이 전사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조 부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글로벌 경기 하락,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의 산업 주도권 경쟁 등 혹독한 환경변화가 예상되지만 성장을 통해 헤쳐가자"고 당부한 바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이 9일(현지시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LG전자의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이 9일(현지시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LG전자의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사진=LG전자)

조 부회장은 이날 '수익-성장-시장지배력-자원재배치'로 이어지는 성장 계획도 제시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수익이 전제된 성장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육성사업에 자원을 재배치해 지속가능 성장의 토대를 탄탄히 할 예정이다.

올해 조 부회장은 ▲수익성 기반의 성장주도형 사업으로 전환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5G,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선제적 미래준비 ▲실패하더라도 도전을 장려하는 조직문화 구축 등 건전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3대 중점과제도 추진한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준비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와 역량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LG전자는 사업화 관점에서 R&D 기술을 철저히 검증해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검증된 기술은 의미 있는 규모의 투자를 통해 조기에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글로벌 전문가, 국내외 대학 등 외부와의 전략적 협업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역량 강화와 LG전자는 계열사와의 시너지도 강화해 시장을 선도해 갈 방침이다.

또한, LG전자는 주력사업의 수익 극대화, 육성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브랜드 강화 등을 통해 성장주도형 사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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