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대표 박성민)은 시장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바뀌는 인테리어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기존 서비스를 점검, 강화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집닥은 최근 2년간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500명 남녀 대상으로 트렌드 및 패턴을 분석했다. 설문 참여자들은 시공 진행 시 가격/비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그 다음 A/S와 자재 퀄리티, 담당자 전문성 등을 들었다.

또,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를 선택하는 요인에서도 합리적인 견적 비용을 먼저 꼽았으며 인지도, 이용 후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집닥은 ‘합리성’과 ‘신뢰성’에서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나타냈다. ‘합리적인’ 부문에서 집닥이 34%를 기록했으며, ‘신뢰적인’ 부문에서도 41%로 관련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표=집닥)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표=집닥)

위워크–포스코건설,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가 포스코건설과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위워크와 포스코건설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오는 2020년 준공되는 여의도 파크원내 공유오피스 운영계약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위워크는 양해각서에 따라 포스코건설의 책임임차공간 중 총 3개층을 관리 및 운영할 예정이다. 여의도 IFC 빌딩 인근에 위치할 파크원은 총 63만 평방 미터의 면적에 오피스 빌딩 2개동과 호텔 1개동, 판매시설 1개동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위워크는 오는 4월에는 현대카드 부산 빌딩 내 ‘위워크 서면’을 오픈할 예정이며, 서울 외 도시로는 처음으로 부산에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2020년 준공되는 여의도 파크원(사진=위워크)
2020년 준공되는 여의도 파크원(사진=위워크)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블록워터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에서 11일 첫 프리세일을 진행하는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글로벌 메이저 암호화폐 투자펀드 ‘블록워터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블록워터 캐피탈은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글로벌 메이저 크립토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투자 기업으로는, 이오스(EOS) 프로젝트 초기 투자를 비롯해 IBM과 협업해 하이퍼 레저 패브릭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베잔트’, 3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한 ‘팬텀’ 등에 투자한 바 있다.

투자는 최소 12개월이상의 장기적인 보호예수 조항, 기관투자 유치 파트너 조항까지 포함된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쉽으로 전해진다.

한편, ‘픽션’은 상반기에 ‘픽션마켓’과 ‘픽션네트워크‘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하여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픽션로그

 

티웨이항공, 2년째 소방관 위한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해에 이어 화마와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한 '뜨겁게 살아온 당신 쿨하게 떠나라'라는 기해년 새해 여행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31일(목)까지 소방관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보람, 추억 등에 대한 사연을 티웨이항공의 이메일(twaymarketing@twayair.com)로 보낸 분들 중 총 12명의 소방관을 선정해, 베트남 다낭 왕복 항공권과 3박 5일 일정의 숙박, 식사, 관광 등 모든 해외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티웨이항공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고, 선정된 소방관들이 즐길 수 있는 다낭의 여행지와 음식을 댓글로 추천한 참여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캐릭터 상품과 소방 캐릭터 모자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식품의약안전처, 식품공전 해설서 발간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제조 현장 및 식품 안전관리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품공전 해설서’를 개정‧발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정 해설서는 식품 제조공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식품별 제조 공정도 예시와 사진 등을 보완하고, 따로 발간되던 ‘식품유형 분류 원칙’을 추가해 활용하기 편하도록 개선했다.

주요 내용은 식품유형별 ▲특성 ▲제조공정 ▲주요 제·개정 현황 ▲질의응답 ▲다른 나라의 기준‧규격 등이다.

아프리카TV 스타리그 ’ASL’ 시즌7, 1월 13일 개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13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7(이하 ASL 시즌7)'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ASL 시즌7는 13일부터 열리는 24강 1주 차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에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게임빌, 히어로 육성 수집형 RPG ‘자이언츠워’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이 히어로 육성 수집형 RPG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첫 선을 보이는 히어로 ‘오크 덩치’는 오크 종족으로 탱커로서의 능력뿐만 아니라 동료 히어로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마법 방어력과 순간적으로 면역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킬을 지닌 만능 히어로다.

더불어 ‘듀얼’ 시스템도 도입, 유저들은 ‘아레나’ 시즌이 진행되지 않을 때 ‘듀얼’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매칭이 아닌 5대5 비동기 PvP로 게임을 더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일반 코어보다 높은 옵션과 수치가 적용되는 확정형 코어인 ‘유니크 코어’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댄스빌’, ‘엄마도 아빠도 다 함께 춤을!’ 개그맨 유세윤 홍보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개념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춤 제작 즐거움을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을 통해 10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댄스빌’의 핵심 즐길 거리인 ‘직접 춤을 만드는 재미’을 강조해 제작한 것으로, B급 감성 가득한 광고들을 만들어온 개그맨 유세윤이 이끄는 광고제작사 쿠드비에서 제작했다. 유세윤은 이번 영상에서 모델뿐만 아니라 기획에도 참여해 그 만의 위트 넘치는 아이디어와 연기로 ‘댄스빌’의 재미를 풀어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조이맥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 담은 기부품 전달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조이맥스가 지난 9일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 창출과 자립 기반을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약 한 달 동안 조이맥스 및 자회사 조이스튜디오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 물품은 가방, 운동화, 게임CD 등 총 208점으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기증품이 마련됐다. 아울러 임직원들이 한 해 동안 사내 카페 이용을 통해 모은 성금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장애로 재활치료와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청소년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미지=조이맥스)
(이미지=조이맥스)

소울워커, 론칭 2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3종의 코스튬 세트를 지급한다. 2주년 기념 특별주화 15개를 모아 게임 내 그루톤 상점을 찾아가면 특별 제작된 36종의 인형탈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다. 인형탈 중에는 다른 캐릭터의 머리 코스튬도 있어 재미있는 코스튬 조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총 14회에 걸쳐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디스오더즈’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2주년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18일부터 20일까지는 경험치 획득량과 제니 획득량, 아이템 드랍 확률이 모두 상승하는 부스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검은사막 모바일, 대사막을 품은 신규 지역 ‘발렌시아’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발렌시아’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일부터 신규 지역 ‘발렌시아’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사냥터 ‘와라곤 지역’, ‘바심족 지역’ 등이 추가된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심연등급 장비 ‘라크샨의 신발’을 필드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모드 ‘멀티 폭파미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1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두 번째 시리즈로 신규 모드 ‘멀티 폭파미션’을 업데이트했다.

기존 폭파미션이 A와 B구역 두 곳에서만 폭탄 설치가 가능했던 것과 달리 ‘멀티 폭파미션’은 동시에 여러 곳에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폭탄을 설치하는 범위 또한 넓어져 유저는 매 전투마다 예측 불가능한 상황과 다양한 협동 전략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 레드팀은 목표 개수만큼 폭파에 성공하면 승리하고, 블루팀은 목표 개수만큼 폭탄을 해체하면 승리한다. 목표 개수는 모드에 참여한 유저 수에 따라 달라진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