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가 후면에 트리플(3), 쿼드(4)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여전히 후면에 듀얼(2) 카메라 설정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XI에서 애플은 트리플 카메라를 후면에 사용할 것이라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애플은 아이폰 XI에 카메라를 다른 제조사처럼 수직이나 일렬로 배치하지 않고, 삼각형 형태로 구성했다.

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스마트폰 소식 유출로 유명한 온리크스(@onlecks) 트위터를 인용해 아이폰XI에서 후면에 트리를 카메라가 적용된다고 보도했다. 삼각형 형태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 레이아웃은 다른 업체 대비 훨씬 더 진보된 것이라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애플은 아이폰XI 등 2019년형 아이폰에 ToF(Time of Flight) 카메라를 적용할 예정이다. ToF 카메라는 거리와 공간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3D 카메라를 말한다.

현재 각 센서가 정확히 어떤 기능을 담을 지는 불분명한 상태다. 폰아레나에 따르면 센서의 왼쪽 열은 메인 카메라와 망원 렌즈가 해당될 가능성이 높다. 오른쪽에는 LED 플래시나 ToF(ToF) 카메라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아이폰XI 공개는 9개월이 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엔지니어링 검증시험 개발 단계에 있는 상황이다. 이것은 애플이 최종적으로 앞서 설명한 디자인을 채택할 수 있지만, 지금부터 특정한 세부 사항이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이미지=폰아레나
이미지=폰아레나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