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7일(현지시간) CES2019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에서 국내외 1000여명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는 강화된 인공지능을 비롯해 롤러블 올레드 TV, 맥주제조기 등 혁신제품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LG전자는 새로워진 인공지능 ‘LG 씽큐’를 통해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미국법인 데이비드 반더월 마케팅총괄이 현지시간 7일 美 라스베이거스파크MGM호텔에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진행될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의 'CES 2019' 개막 기조연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미국법인 데이비드 반더월 마케팅총괄이 현지시간 7일 美 라스베이거스파크MGM호텔에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진행될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의 'CES 2019' 개막 기조연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새로워진 LG 씽큐 제품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생활 패턴을 자세히 파악하고 각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제안한다.

LG 씽큐 제품은 고객이 많은 기능을 학습하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을 설정하거나 기능 작동을 위한 번거로운 절차를 최소화하는 등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 또 스스로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LG전자는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으면서도 쉽게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알파9 2세대’를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 88인치 8K 올레드 TV(모델명: 88Z9)와 75인치 8K 슈퍼 울트라HDTV(75SM99)도 공개했다.

알파9 2세대 프로세서는 영상 속 잡티를 제거해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한다. 또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운드도 강화해 영화, 음악, 뉴스 등 각각의 콘텐츠에 맞는 음질을 최적화한다.

LG전자 미국법인 데이비드 반더월 마케팅총괄(오른쪽)과 LG전자 미국법인 팀 알레시 HE제품마케팅담당이 현지시간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세계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미국법인 데이비드 반더월 마케팅총괄(오른쪽)과 LG전자 미국법인 팀 알레시 HE제품마케팅담당이 현지시간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세계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도 선보였다. 사용자는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발효와 숙성과정을 포함해 2~3주 후에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완성할 수 있다.

프레스 컨퍼런스의 서막을 올린 데이비드 반더월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총괄은 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소개하며 “혁신적인 리더십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5G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반더월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과 강력해진 인공지능 LG 씽큐로 고객들의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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