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1.7)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1.7)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1.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설 선물 사전판매 돌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설 연휴를 앞두고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사전특가 행사인 ‘설 마중’ 기획전을 연다. 14일부터 대대적으로 진행될 본 판매 시작에 앞서 이번 사전판매에서는 얼리버드 고객들을 위한 설 선물 사전특가와 연휴를 위한 여행상품, 각종 놀거리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먼저 본 판매(14일)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한정특가 상품을 단 일주일 동안 매일 5개씩 선보인다. 전통한과, 건강식품, 커피, 견과 등 가공선물세트부터 한우, 굴비, 갈치, 옥돔, 과일 등 신선선물세트와 생활선물세트가 해당된다. 한정특가 상품 전용 ‘더블할인’(상품별 11%~20% 할인쿠폰+T멤버십할인) 혜택까지 받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매년 설 시즌마다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고 찾은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HOT 키워드’ 8개를 선정해 각 키워드별 대표상품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한우 ▲건강식품 ▲한복 ▲과일 ▲스팸/햄 ▲샴푸/바디/치약 ▲화장품 ▲주방가전/용품이 해당된다.

11번가, 설 연휴를 앞두고 사전특가 행사 ‘설 마중’ 기획전 연다.(사진=11번가)
11번가, 설 연휴를 앞두고 사전특가 행사 ‘설 마중’ 기획전 연다.(사진=11번가)

토스, 다양한 위험 보장하는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는 7일 일상 속 위험을 위주로 보장하는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토스의 미니보험 상품은 기존 보험 상품 대비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이 실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주요 위험을 위주로 보장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탐색하고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보험 상품은 토스 앱 내 ‘미니보험 가입’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 위암, 폐암, 간암 등 암발병률이 높은 3대 암을 중심으로 보장하는 미니암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 일 1,500원대 보험료로 상해, 골절, 손해배상 등 스키 탈 때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스키보험(에이스손해보험) △ 오프라인 대비 20% 저렴한 가입비로 해외 의료비부터 휴대품 손해, 항공기 지연 및 결항에 따른 추가 비용까지 보장하는 해외여행보험(삼성화재) △ 이직 혹은 퇴사 준비에 필요한 목돈을 모으기 위한 3%의 이율의 퇴직 준비 저축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등 4개의 미니보험 상품이 오픈된 상태다.

토스는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생활 속 다양한 위험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미니보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1월~2월 중 반려동물과 관련된 위험을 보장하는 펫보험 및 등산, 골프, 자전거 등 취미생활과 관련된 미니보험이 출시될 예정이며, 그 외 운전, 재물, 건강과 관련된 미니보험 상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토스,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 출시(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 출시(사진=비바리퍼블리카)

애드픽, 소액 광고집행 위한 간편광고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소액의 예산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는 ‘애드픽 간편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드픽 간편광고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광고를 등록하고 집행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이다. 간편광고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애드픽에 가입한 뒤, 홍보하고자 하는 웹페이지나 동영상 등을 직접 등록하면 된다.

서비스 운영자의 간단한 검수 절차만 끝나면 애드픽 인플루언서 회원들이 홍보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애드픽 회원들은 블로그,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콘텐츠를 확산하고 광고 성과를 만들어낸다. 간편광고 서비스에서는 애드픽의 다양한 광고 상품 중 웹페이지의 링크 클릭형, 동영상 조회형 두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애드픽, 간편광고 서비스 시작(사진=오드엠)
애드픽, 간편광고 서비스 시작(사진=오드엠)

 


하이트진로,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이하 기린 미니캔)’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린 미니캔을 출시하게 됐다. 기린 미니캔은 135ml로 기존 소용량 맥주(250ml)보다도 절반 가량 작은 초소용량 맥주이다.

기린 미니캔은 일본에서 1990년도 출시되었으며, 국내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주 중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편의점 판매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용량 맥주는 폭음 문화 대신,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가볍게 한 잔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린 미니캔(사진=하이트진로)
기린 미니캔(사진=하이트진로)

 


태광산업, 세화여중·여고·남고 3개교에 300억 기부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태광산업은 7일 오전 세화여중·고와 세화고를 운영하고 있는학교법인 일주·세화학원(이사장 허승조)에 300억 원을 기부했다. 중·고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법인에 기부한금액으로는 역대 최대 금액이다. 한편 이기화, 이호진전 회장도 지난해 말 각각 90억원, 154억원을 기부했다.

일주·세화학원 허승조 이사장은 “이 전 회장 등 대주주와 태광산업의 연이은 기부로 안정적 재정지원이 가능해졌다”며 “학습 환경 개선은 물론 저소득층 자녀들도 더 많은 교육기회를 얻도록 장학제도도 크게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태광그룹)
(사진=태광그룹)

LS전선, 국내 최초 대만 해저케이블 시장 진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전선(대표 명노현)은 국내 최초로 대만에 해저케이블을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LS전선은 독일의 대표적인 풍력발전 회사인 wpd社와 계약을 맺고, 2020년까지 대만 서부 윈린현(雲林縣) 앞바다 해상풍력단지에 66kV급 해저케이블 170km를 공급한다.

대만은 원전 가동을 중단하고 재생 에너지의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건설을 추진 중이다. 대만 정부가 2025년까지 약 230억 달러를 투자, 5.5 GW규모의 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하는 1차 사업은 유럽 풍력발전 개발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대만 해상풍력발전 사업은 1차에서만 2000km 이상, 수천억원대의 해저케이블 수요가 예상되는 블루오션 시장이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발판으로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지포스 RTX 2060 전격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비디아는 7일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NVIDIA® GeForce® RTX 2060)'을 발표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RTX 2060은 지난 세대의 GTX 1060 보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게임 타이틀 내 60%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지포스 GTX 1070 Ti 게임 플레이를 능가한다. 또한 튜링의 RT 코어와 텐서 코어(Tensor Cores)를 통해 초당 60 프레임 레이 트레이싱으로 '배틀필드 V(Battlefield V)'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RTX 2060은 오는 1월 15일부터 전 세계 모든 주요 OEM과 시스템 빌더, 그래픽 카드 파트너로부터 구매 가능하다.

(이미지=엔비디아)
(이미지=엔비디아)

넥슨, ‘스피릿위시’ 1월 17일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를 17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파스텔 톤 그래픽을 바탕으로 캐릭터 25종, 길드 콘텐츠 원로원, 전략 설정 시스템 등을 갖췄다.

출시에 앞서 공개된 티징 영상 나레이션에는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화제를 모은 배우 신세경이 참여했다. 청아하고 맑은 음색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모험의 설렘을 전해준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듀랑고’ 대대적 변화 예고... ‘세컨드 웨이브’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7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대대적 변화를 예고하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2019년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는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는 지난 12월 업데이트 한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선을 비롯해 ‘개인 소유 섬’ 도입, 농사와 건설 개편, 다채로운 ‘불안정 섬’ 플레이 등 새롭게 변화된 개척 활동으로 깊이 있고 다양해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미지=듀랑고)
(이미지=듀랑고)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x나이츠크로니클’ 콜라보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자사의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이츠크로니클’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베르단디’와 베르단디 고유장비 5종(권총, 슈트, 목걸이, 반지, 낫)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르단디’는 높은 치명타율 상승 버프와 방어형 캐릭터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것이 특징이며 고유장비의 경우 2, 4세트마다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새해맞이 길드대전 특별 시즌도 시작됐다. 길드대전은 오는 1월 30일까지 평일(월~금요일)에 진행되며, 최종 순위 결과에 따라 수정, 베르단디 코스튬 등의 보상을 차등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첫번째 대륙 업데이트 예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론칭 후 첫번째 대륙 업데이트 ‘로헨델’의 모습을 공개했다.

로헨델은 로스트아크 세계의 서쪽 바다에 위치한 마법과 정령들의 땅으로 게임 내 마법사 클래스의 프롤로그가 진행된 지역이기도 하다. 로헨델 지역에서는 새로운 종족인 ‘밤보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프로키온의 장막’으로 막혀있는 로스트아크의 서쪽바다와 동쪽바다를 이어주는 최초의 정기선 ‘클레멘티아’도 준비됐다.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 및 일정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 마지막 주자는 ‘사내 맞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7일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 3탄 작품‘사내 맞선(NARAK, 들깨, 해화)’을 소개한다.

이 작품은 친구를 대신해 맞선에 나간 주인공이 맞선 상대로 새로 입사할 회사의 대표를 만나면서 해프닝이 벌어지는 오피스 로맨스물이다. 이 작품은 론칭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어, 현재 8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인기작으로 떠올랐다. 이 작품은‘노블코믹스(검증된 소설IP(지적재산권)를 원작으로 제작하는 웹툰)’로 카카오페이지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기다리면 무료’를 적용해 연재 중에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