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힐링의원을 찾은 고객이 프라즘 토큰으로 결제하고 있다
에너지힐링의원을 찾은 고객이 프라즘 토큰으로 결제하고 있다

최근 선릉역 사거리에 문을 연 '에너지힐링의원'에서 헬스케어 플랫폼인 '프라즘(PSM)' 토큰 결제를 시작했다.

에너지힐링의원은 의료용대마 처방 1호 병원으로, 맞춤 영양수액과 신체기능검사(모발, 소변, 혈액), 비타민주사, 에너지 힐링 치유 중심으로 진료를 하고 있다. 프라즘 토큰으로 결제를 할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생체 정보를 제공하면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콘셉트로 출시된 프라즘 플랫폼은 의료용대마합법화운동본부와 함께 치료약이 없어 고통 받는 국내 환자들을 위해 의료용대마 합법화에 주도적으로 참여, 지난해 11월 국회 본회의 통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오는 3월부터 의료용대마 처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프라즘의 생태계는 더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라즘 결제를 원하는 고객들은 코인베네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구입한 후 결제에 이용하면 된다. 프라즘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조만간 원화 입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될 예정이다.

권용현 프라즘 웰니스디렉터는 "의료용대마 처방과 함께 향후 대마를 활용한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관련 산업이 활성화된다면 프라즘의 효용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이제 프라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 발을 뗀 만큼, 블록체인 업계의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