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가 올해 국내 숙박 예약 1500만건을 돌파하며 플랫폼 입지를 다졌다. 내년 초엔 해외 숙박 예약을 시작하며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야놀자는 올해 1년 간 누적 예약 1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 한해 숙박 및 지난 7월 신규 론칭한 레저액티비티 등을 합한 수치다. 약 2초 당 1건씩, 매월 평균 125만건 이상의 예약이 이뤄진 셈이다. 

아울러 야놀자는 올해 여행 서비스 중 최초로 구글플레이 1000만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2018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되기도 했다. 월간 거래액 1000억원 돌파, 올 여름 성수기 호텔 예약 매출액 역대 최고 기록, 동기간 레저액티비티 거래액 300억원 돌파 등의 성과도 달성했다.

야놀자는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춤으로 인기를 끈 ‘초특가 야놀자’ 캠페인을 통해 친숙한 브랜드로 인지도를 구축해 나갔다. CJ CGV, 올리브영, 쏘카, 우버이츠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브랜드들과의 적극적인 협업 등 업계 벤치마크가 되는 프로모션들을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한 것도 주효한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올해 초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한 바 있다. 올 3월 일본 최대 OTA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의 독점 제휴, 7월 동남아 최대 이코노미 호텔 체인 ‘젠룸스’에 인수조건부 투자, 12월에는 유럽 최대 호스텔 플랫폼 ‘호스텔 월드’와의 독점 제휴 등을 진행했다. 국내 레저 플랫폼 ‘레저큐’ 인수와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에 투자하는 등 여가까지 아우르며 사업 다각화에도 힘쏟고 있다. 

야놀자는 내년 초 국내 여가 플랫폼 최초로 해외 숙박 예약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과 동남아 등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 내 숙소를 보다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본격적으로 전세계 호텔뿐만 아니라 공유숙박, 호스텔 등 가성비 높은 숙소를 차별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우리는 현재를 넘어 미래의 야놀자에 대한 공감을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하며, 글로벌 R.E.S.T.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면서,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간 서비스 통합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가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