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 TIPS 선정 2년간 10억원 규모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동네 마트 O2O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고 있으며 AI기반의 무인 계산대를 개발하고 있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더맘마는 AI기반 무인센서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동네마트의 무인계산대 개발을 통해 마트 무인화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로써 더맘마는 2019년부터 향후 2년간 R/D 투자 및 매칭 펀드로 1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과 투자를 받게 된다.

팁스는 지난 2013년 처음 도입되었으며, 성공벤처인, VC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 선별, 민간투자·육성과 정부지원을 연계하여 연구개발과 마케팅 비용 등,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해 기술창업을 촉진한다.

더맘마 직원들이 팁스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더맘마)
더맘마 직원들이 팁스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더맘마)

헬로팩토리, 오프라인 매장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수출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마트오더 및 매장 내 호출 플랫폼인 헬로벨을 개발한 스타트업 헬로팩토리(대표 김경민)가 올해에만 35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리며 북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헬로팩토리는 최근 캐나다에 있는 캐나디안 브루하우스&그릴과 31개 매장에 헬로벨 적용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21개 매장에 헬로벨을 설치, 사용료를 받고 있다. 또한 미국 어바인에 있는 메리어트 호텔의 레스토랑과 룸서비스에 헬로벨이 적용돼 운영 중이다. 

헬로벨은 기존 RF형 호출벨의 하드웨어적인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서비스다. 하나의 디바이스에 다중 메시지 요청은 물론 자동 테이블 인식, 매장별 메시지 설정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헬로팩토리는 2019년에는 월 80만 건의 메시지가 수집돼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빅데이터로 활용될 계획이고, 고객의 행동 패턴과 직원이 이동 동선 등의 데이터도 추가 확보해 나갈 준비 중이다. 한편, 실리콘밸리에 오픈 예정인 AC 호텔에도 헬로벨 설치를 완료 사용될 예정이다.

캐나다에 있는 캐나디안 브루하우스&그릴에 설치된 헬로벨(사진=헬로팩토리)
캐나다에 있는 캐나디안 브루하우스&그릴에 설치된 헬로벨(사진=헬로팩토리)

슈피겐코리아 ,‘대통령상 수상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오는 31일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각종 정부 포상 연속 수상을 기념하는 '대통령상 수상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피겐코리아는 우수한 제품력과 아마존 기반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에 모바일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이를 기념하고 그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31일 부터 1월 10일 까지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슈피겐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가입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품 구매 시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회원 가입 시에는 3천원 적립금과 금액대별 3종 할인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한다.

슈피겐코리아, ‘대통령상 수상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사진=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대통령상 수상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사진=슈피겐코리아)

KISA, 나주 지역 나눔 봉사로 2018년 마무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나주 지역 홀몸 어르신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 물품 및 식료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 봉사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8일 나주시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봉사에는 나주와 서울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방한 물품 등으로 구성된 나눔 상자 총 40여 개와 라면, 감귤, 누룽지, 미역국 등의 식료품을 나주 지역 홀몸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한해의 마지막을 자칫 소외되기 쉬운 지역의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이전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원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진흥원은 2017년 7월 광주·전남 빛가람 혁신도시로 이전했으며 광주·전남 지역 사회적 배려 대상 가구와 지역 IT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금 전달, PC 무료점검,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등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각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새해 맞이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에서 신년맞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선물 투표’ 이벤트, ‘초월 칼리돈’ 이벤트, ‘황금 돼지 드랍’ 이벤트, ‘인피니티 카드 재소환’ 이벤트 등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4:33 '삼국블레이드', 세번째 용장 ‘노숙’ 등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세 번째 용장 '노숙’을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노숙’은 차가운 기운을 활용하는 장수로, 얼음으로 갑옷을 만들어 일정 시간 무적 효과를 받거나 강력한 냉기로 적을 타격하고 얼리는 기술을 사용한다. 또 제갈량과 함께하면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하는 등 ‘노숙’이 포함된 팀 효과도 5종 추가됐다.

10일간 하루에 한 번씩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전장도 열린다. 전장은 게임 내 설립 가능한 건물인 ‘객잔’에 방문한 ‘노숙’의 의뢰를 받아 진행할 수 있고 오나라의 장수만 입장 가능하며 상·중·하 세 가지 난이도로 이루어져 있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신규 모드 ‘좀비 터치다운’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이 28일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두 번째 겨울 업데이트 ‘카스 꿀꿀잼 : 반짝반짝 신규모드’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선보인 ‘좀비 터치다운’은 좀비와 인간의 3대3 대전 게임 모드로, 좀비는 깃발을 들고 지정된 위치를 터치해야 승리하며, 인간은 이를 저지해야 승리한다.

또한 내년 1월 24일까지 ‘좀비 터치다운’ 모드로 새로운 시즌 랭킹전을 실시한다. 유저는 실력에 따라 총 다섯 등급(마스터,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내에서 순위 경쟁을 치르며, 시즌 종료 후에는 속한 등급에 따라 최대 1만5000마일리지와 함께 ‘스톤 베놈가드 코스튬’, ‘정예 훈장’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소상공인연합회,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 철회 촉구 기자회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28일 정부세종청사 국무조정실 앞에서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환경지킴이 나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bhc치킨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환경 지킴이 활동에 나섰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주말 서울 마포구 '난지 수변생태학습센터'를 찾아 시설 내 습지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hc 봉사단은 시설 직원들을 도와 습지원 내 유해식물 제거, 산책로 데크 보수작업 등을 진행했다. 또 봉사단은 강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작업도 진행하며 시민들의 쾌적한 시설 이용을 도왔다.

올해 마지막 활동을 끝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은 2기 공식 활동을 종료한다.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되어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노인복지센터, 장애우 복지시설, 유기견 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10개월간 총 20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순당, ‘백세주 2019년 건강기원’ 한정 제품 선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이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고객의 한 해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백세주 2019년 건강기원’ 한정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백세주 2019년 새해 맞이 한정 제품은 조상들이 명절과 경사스러운 날에 입던 색동 패턴을 라벨에 적용해 한국적이면서도 화려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넥택(neck tag)에는 ‘2019 백세건강을 기원합니다’라는 메시지와 돼지 아이콘을 새겨 고객의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을 담고 있다. 넥택은 색동 조각보 패턴으로 디자인해 명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백세주 2019년 건강기원’ 새해 맞이 한정 제품은 오늘부터 설 명절까지 대형마트 등에서 시판되며 총 8만병 한정으로 선보인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식약처 바실러스 세레우스 기준 초과‘즉석섭취식품’및 살모넬라 검출 ‘즉석조리식품’회수 조치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경주식품(경기도 파주시 소재)이 제조한 ‘봉평촌 미싯가루’(유형: 즉석섭취식품) 제품에서 바실러스 세레우스가 기준(1,000이하/g) 초과 검출(1,700/g)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또한 식품제조가공업체인 주식회사 평산식품(경기도 양주시 소재)이 제조한 ‘부대고기 찌개’(유형: 즉석조리식품) 제품에서 살모넬라가 검출(기준:음성),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했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19년 12월 5일인 ‘봉평촌 미싯가루’ 제품과 2019년 9월 12일인 ‘부대고기 찌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