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브랜드 마케팅 대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대표 안중구)가 지난 21일 서울 대유타워 대회의실에서 '브랜드 마케팅 대학생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기술력과 튼튼한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킨 대우전자의 ‘탱크주의’를 잇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지난 11월 5일부터 공모접수를 시작해 본선심사와 결선심사 과정을 거치며 8주간의 대장정의 결실을 맺었다.

총 98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10개팀이 최종 PT에 나섰고 4명으로 구성된 계명대학교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계명대 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팀 리더에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안병덕 대우전자 전략기획본부장(가운데)과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전자)
안병덕 대우전자 전략기획본부장(가운데)과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전자)

위메프 ‘클리어런스’, 2,000여개 상품 최대 8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26일부터 31일까지 올해를 총결산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위메프에서 큰 호응을 얻은 상품들을 80% 안팎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오전과 오후 12시 ‘초특가 12시딜’이 열린다. ▲로레알 파리 헤어케어 16종(7900원·1만개) ▲라헨느 에어프라이어(7만4900원·2000개) ▲티피오스 괴물청소기 DZERO-1000(7만9000원·2400개) 등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 밖에 인기 브랜드 향수 상품을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골드앤 액세서리 제품들도 82%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위메프 ‘클리어런스’, 2,000여개 상품 최대 80% 할인(사진=위메프)
위메프 ‘클리어런스’, 2,000여개 상품 최대 80% 할인(사진=위메프)

쏘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쏘카는 로코 여왕 서현진을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오늘을 함께하다 쏘카’를 진행한다.

오늘을 함께하다, 쏘카 캠페인은 카셰어링 이용이 대중들의 주요 일상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고객들의 경험과 공감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지난 21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오늘을 함께하다. 쏘카 #아빠와 딸' 편과 ‘#회사후배' 편 등 배우 서현진이 출연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친숙한 쏘카의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영상은 쏘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지 및 SMR(스마트미디어랩), SPOTV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쏘카, 서현진 광고 이미지(사진=쏘카)
쏘카, 서현진 광고 이미지(사진=쏘카)

비주얼캠프, 중국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상/증강현실(VR/AR) 시선추적 기술개발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중국 선전 치엔하이에 있는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 중국 내 모바일·VR·사이니지 등에 시선추적기술을 적용하는 사업 협력을 17일 체결했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비주얼캠프와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의 이번 사업협력은 손으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중국의 장애인들이 비주얼캠프의 아이트래킹 기술이 탑재된 기기를 통해 실생활에서 일반인과 다름없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26일 밝혔다.

중국장애인협회(CDPF)에 따르면 2010년 장애인으로 등록된 중국인은 약 8500만명에 달한다. 비주얼캠프는 첫 협력 사업으로 중국 정부가 지원하고 추진 중인 장애인 인권 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해 장애인 대상 디지털 기기 보급 사업을 시작한다. 선전 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중국 각 성별로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장애인대상 디지털 기기 보급 사업과 동시에 일반 대중 시장에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형백화점, 아파트 엘리베이터, 택시, 각종 사이니지 등 폭넓은 광고 매체에 아이트래킹을 접목해 새로운 광고 플랫폼사업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2019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비주얼캠프와 그린루트엔젤투자사의 사업 협력 체결식 (사진=비주얼캠프)
비주얼캠프와 그린루트엔젤투자사의 사업 협력 체결식 (사진=비주얼캠프)

도로교통공단, ‘문서24서비스’원주 이전 공공기관 중 최초 시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국민과 정부기관의 공문서 소통기반 혁신을 위하여 24일 공단 전자문서유통시스템과 행정안전부 ‘문서24’의 유기적 연계모듈 개발을 완료하고 원주 이전 공공기관 중 최초로 ‘문서24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자체 예산을 투입, 지난 10월부터 행정안전부 ‘문서24’와 공단 문서유통시스템 연계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문서24서비스’의 시행을 통해 기존 민원인들이 방문·팩스·등기 등으로 서류를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 방식을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행정의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등기 비용 및 소모품 비용 등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윤종기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전자정부의 실현은 물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도서관, 「외국법률번역DB」 대국민 공개
    - 일본, 독일 등 외국법률 번역문 104개국 1만 240여 건 구축 -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2019년 1월 1일부터 「외국법률번역DB」를 국회전자도서관과 국회법률도서관을 통하여 전면 공개한다.

「외국법률번역DB」는 2006년부터 정책 및 입법 관련 외국법률을 국회도서관이 자체 번역하거나 타 공공기관이 번역한 법률을 수집하여 구축한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법률번역 데이터베이스로, 현재까지 일본, 중국, 독일,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 104개국 10,244건의 외국법률 번역문이 구축되어 있다.

국회도서관은 기존에 국회 내부와 일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해 오던 「외국법률번역DB」를 법조계, 학계 등 법률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까지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앞으로도 의회도서관으로서의 입법 지원기능뿐 아니라 국가중심도서관으로서 대국민 정보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외국법률번역DB」의 대국민 공개는 막대한 국가예산이 투입된 국가자원을 공개하여 공유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글로벌 법제연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문세윤과 함께한 신규 TV CF 온에어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개그맨 문세윤이 출연하는 TV CF 촬영을 마치고 신규 TV CF인 ‘큰맘 먹다’ 편을 1월 1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TV CF는 올바른 재료와 푸짐함을 제공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의 장점을 새롭게 전달함과 동시에 가맹점 매출 증대와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TV CF를 통해 ‘큰맘 먹고 제대로 만든, 큰맘할매순대국’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bhc)
(사진=bhc)

 

국순당 주향로, 스키어 대상 우리술 알리기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이 겨울철을 맞아 스키어를 대상으로 우리술 문화 체험을 통한 건전한 음주 문화 전파에 나선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에서 강원도 횡성의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알리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19년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 전통주 양조장인 횡성 양조장 2층에 위치한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공간으로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전시물과 전통주 생산라인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전통주 시음도 가능하다.

국순당 주향로 (사진=국순당)
국순당 주향로 (사진=국순당)

대한항공 노사,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이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노사 상생 분위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2018년 임단협 합의안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실시한 찬반투표에서 투표에 참여한 조합원 59%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이번 합의에 따라 총액 3.5% 내에서 직급별로 기본급이 인상된다. 또한 직원들의 복리후생 및 근무조건도 개선될 예정이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우조선해양, 소난골 드릴십 2척 드디어 옥포조선소 떠난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앙골라 국영석유회사인 소난골(Sonangol)社가 발주한 드릴십 2척을 내년 초 모두 인도하기로 선주측과 최종 합의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3년 소난골社로부터 드릴십 2척을 수주했다. 그러나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인해 선주측이 인도대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으며 인도가 계속 지연됐다. 올해 유가가 60달러 선을 넘어가고 인도 협상은 급진전되기 시작했다. 소난골社와 협상을 마치고 마침내 인도일정이 확정됐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아프리카TV, 1월 13일 ASL 시즌7 개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최강자를 가릴 2019년의 첫 대회가 막을 올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월 13일(목) ‘ASL(AfreecaTV StarCraft League) 시즌7’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ASL 시즌7은 아프리카TV 주최 및 주관으로 진행된다.

‘ASL 시즌7’ 예선 참가자는 12월 26일(수) 0시부터 1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예선 참가는 프로경력이 없더라도 성별, 나이, 직업 등에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레저큐, 삼척시청과 함께 ‘삼척투어패스’ 개발∙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가 삼척시청과 함께 삼척투어패스를 개발, 이달 판매를 시작했다.

삼척투어패스는 강원도 삼척 소재 관광지 5곳을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강원종합박물관, 동굴신비관, 수로부인 헌화공원(남화산 해맞이공원), 해신당공원, 환선굴 등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판매 권종은 72시간 자유이용권, 48시간 빅2권, 케이블카 패키지 등이며, 가격은 성인 기준 자유이용권 8500원, 빅2권 7000원, 패키지 1만5500원이다. 패키지에는 72시간 자유이용권과 삼척해상케이블카 주중 왕복권이 포함된다. 가자고 및 야놀자,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게임빌, 15년 인연 동명아동복지센터 새 보금자리 재건축 기금 후원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임직원 전체가 동참하는 사내 ‘사랑의 자판기’ 수익금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현재 보육 중인 아이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재건축하는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체인 스트라이크'가 신규 PvE 콘텐츠 ‘월드 보스’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월드 보스는 신규 PvE 경쟁 콘텐츠로, ‘에리스’, ‘타우러스’, ‘알타르프’ 총 3종의 월드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전투는 주간 시즌 단위로 진행되며, ‘보스 보상’, ‘시즌 보상’ 등 달성 점수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설급 5성 수호자를 획득할 수 있는 ‘차원 전이’ 콘텐츠도 새롭게 등장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