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이마트24와 손잡고, 캐릭터 ‘콩이’ 핫팩을 출시했다. 스타트업 캐릭터IP 사용을 확대해 회사와 서비스 브랜딩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캐릭터 콩이를 내세워 겨울 야외활동 필수품인 핫팩을 제작해 내놨다. ‘핫팩핫해’, ‘하-앗! 팩’ 등 2종으로 구성된 '콩이 핫팩'은 전국 이마트24를 통해 유통된다. 약 15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
콩이 핫팩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인스타그램 인증 행사를 연다. 콩이 핫팩 구매후 #여기어때 #이마트24 #핫팩핫해 #하앗팩 #콩이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올리면, 100명에게 핫팩 패키지를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콩이 3D 이미지를 추가 개발하고, 굿즈 개발 등 캐릭터IP를 적극 활용한다는 목표다.
최명재 여기어때 마케팅 총괄은 “잘 만든 캐릭터가 가진 힘은 가치를 계산 없을 정도로 크다”며, “액티비티, 글로벌 등 다양한 신사업 추진, 안착에 캐릭터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위드이노베이션, 황재웅 신임 대표이사 선임...'음란물 유포 혐의' 전 대표 공석 메꿔
- 여기어때 추천 클래스 상품 5선…"세상 재밌는, 인생취미 찾자"
- 여기어때, 3년 만에 국내 예약 건수 1500만 건 돌파
- 여기어때, 검색 서비스 '텀' 알고리즘 도입...불필요한 숙소, 액티비티 검색결과 걷어낸다
- VIP마케팅 나선 여기어때, 멤버십 참여 매출 상승
- 여기어때 "VR로 객실 내부 보여주는 숙소, 매출 30% 높아"
- 아이돌 마케팅 아세요? 유통업계, 굿즈로 몸집 키우기
- 여기어때, 예약 취소 고객 보호 '안심예약제' 시행
- 여기어때 '클래스', DIY가 대세
- 여기어때, 기해년 맞아 '여행 응원 경비' 100만원 쏜다
- 여기어때, '1일 1숙소 1리뷰’...허위 리뷰 차단
- 여기어때 '안심예약제' 도입 1년, 오버부킹 피해 62% 줄었다
- 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 통해 최고 숙소 174곳 발표
- 여기어때, 액티비티 거리 정보 추가하는 앱 고도화
- 여기어때, 미세먼지 오면, ‘실내 액티비티’ 판매량↑
- 온수풀 갖춘 숙박시설, 작년 겨울 대비 거래 매출 5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