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LG트윈스, 난치병 아동에게 희망 전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와 LG트윈스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LG전자와 LG트윈스는 19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서 박용택, 오지환 등 LG트윈스 소속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수호천사기금 2,500만원을 병원 측에 전달했다.

사랑의 수호천사기금은 LG전자와 LG트윈스가 2006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G트윈스 선수가 올 시즌에 거둔 성적과 연계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여기에 LG전자가 같은 금액 만큼을 더해 기부금을 모았다. 사랑의 수호천사기금은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전액 사용된다.

수호천사 기금 전달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상무, LG트윈스 박용택 선수, 서울대학교병원 조태준 소아진료부원장, LG트윈스 오지환 선수)(사진=LG전자)
수호천사 기금 전달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상무, LG트윈스 박용택 선수, 서울대학교병원 조태준 소아진료부원장, LG트윈스 오지환 선수)(사진=LG전자)

쿠팡, ‘아트/공예’ 테마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다양한 미술, 공예 상품을 한곳에 모은 ‘아트/공예’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손 끝에서 피어나는 예술의 테마로 선보인 이번 테마관에서 쿠팡은 미술/화방 용품부터 옷만들기/미싱 용품까지 약 130만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DIY 소품만들기, 손뜨개/자수, 데코/포장용품, 파티용품, 미술/DIY도서, 정리/수납용품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쿠팡은 ‘이런 상품 어때요?’와 ‘Do It Yourself’ 코너에서 고객들에게 트렌디한 상품을 추천한다. 이런 상품 어때요 에서는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막바지 준비를 위한 ‘크리스마스 뜨개 키트’, ‘선물포장용품’, ‘크리스마스 미니어처’ 등 지금 시즌에 꼭 맞는 재료와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Do It Yourself 코너에서는 최근 고객들이 많이 찾는 DIY 취미인 손뜨개, 그림그리기, 캔들만들기, 슬라임만들기 재료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요리 레시피처럼 보여주며 맞춤형 상품들을 제안한다.

쿠팡, ‘아트/공예’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아트/공예’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공영쇼핑, 연말 10여종 지역 대표 식품 편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이 연말 지역 우수 식품을 대거 편성한다. 우리 전통 먹거리로 지역도 살리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20일에는 ‘안동 참마’ ‘양구 시래기’ ‘완도 건매생이’ ‘해남 고구마’ ‘경주천년한우’ ‘환공 어묵’ ‘제주 한라봉’을 편성한다. 황해도 전통음식인 ‘쑥오쟁이떡’까지 포함하면 이날 하루만 7개 상품이 지역 식품이다. 21일에는 ‘평창 산양삼’ ‘충주 사과’ ‘영산포 홍어’가 판매된다. 산양삼과 사과는 공영쇼핑이 지자체와 손잡고 기획한 정책방송 상품이다. 산양삼은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 조합사가 800미터 고산지대에서 생산했다.

22일에는 ‘창억떡’, 23일에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 판매가 예정돼 있다. 100% 우리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공영쇼핑은 방송 매체를 활용 우리 전통 먹거리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선다.

20일 판매 예정인 ‘양구 펀치볼 시래기’(사진=공영쇼핑)
20일 판매 예정인 ‘양구 펀치볼 시래기’(사진=공영쇼핑)

비주얼캠프, 중국 동승배 국제창업경진대회 3위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시선추적 혁신기술 기업인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지난 13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6회 동승배 국제창업경진대회’에서 3위를 수상했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수상을 통해 2만 위안의 상금과 중국의 대표적 창업 거리 중관촌 소재 동승과기원 사무공간 사용권 1년 무상제공 및 투자 연계, 다양한 인큐베이션 지원, 사업연계 기회 등의 특혜를 받게 된다.

동승배 국제창업경진대회는 ‘대중창업 만중혁신’이라는 중국 국가정책에 따라 베이징시 과학기술협력센터, 중관촌과기원 해전구 관리위원회, 중관촌 동승과기원 등을 주축으로 201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인공지능, 신소재, 바이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 세계 혁신기업들이 경합하는 대회로 유명하다.

올해의 경우 9월부터 20여개 국가에서 예선을 거쳐 진행됐다. 준결승과 결승은 지난 11일 부터 3일 간 이어졌다. 참가기업 수는 약 3500개에 이른다. 중국 내에서만 30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해외에서는 약 500개 기업이 함께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  2018년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 최우수등급(TI-3)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기술신용평가기관(나이스디앤비)에서 진행한 2018년 기술신용평가(TCB)에서 기술 최우수 등급 중 하나인 TI-3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TCB)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반영하는데 기술등급 TI-3은 총 10등급의 단계 중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최상위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만 부여되는 등급이다.

TI-3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심사 통과 등급으로 코스닥 상장 조건을 갖춘 기업이 된 것을 의미한다. 

스카이랩스는 의료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서비스 ‘카트(CART)’를 개발했다. 40대 이상 인구 4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만성질환인 심방세동을 일상생활에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스스로 탐지하는 반지형 심방세동 탐지기이다.

스카이랩스, 2018년 기술신용평가서 기술 최우수등급(TI-3)인증 획득하다.(사진=스카이랩스)
스카이랩스, 2018년 기술신용평가서 기술 최우수등급(TI-3)인증 획득하다.(사진=스카이랩스)

더 퀴즈 라이브, ‘알바천국 퀴즈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19일 저녁 9시 30분,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과 함께 ‘알바천국 퀴즈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쇼는 아르바이트에 관한 올바른 상식과 알바천국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준비된 총 10문제를 모두 맞춘 우승자들에게 더 퀴즈 라이브 역대 최고 수준인 상금 2천만원을 제공하고, 간단한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애플 에어팟(3명)을 추첨 증정한다.

또, 지난 10일 부터 19일 까지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와 알바천국을 통해 매일 참여할 수 있는 예습퀴즈 이벤트 결과도 이날 퀴즈쇼에서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사전 응모 품목에 따라 LG 그램 노트북(1명), 애플 에어팟(3명), 신세계 상품권 1만원 권(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을 선물한다.

더 퀴즈 라이브, 알바천국과 '알바천국 퀴즈데이’(사진= NBT)
더 퀴즈 라이브, 알바천국과 '알바천국 퀴즈데이’(사진= NBT)

몬드리안 AI, 전문가용 머신러닝 개발·설계용 워크스테이션 AI Box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데이터분석 기업인 몬드리안 AI(Mondrian AI, 대표 홍대의)가 전문가용 머신러닝 개발·설계용 워크스테이션인 AI Box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AI Box는 소규모 개발자 및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으로, 개발사인 몬드리안 AI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최근 인천 스마트시티, KT 등과 기술적 협력을 맺고 도시의 데이터 시각화 및 통신장비 이상 트래픽 검출, 스마트시티, 스마트 팩토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홍대의 몬드리안 AI 대표이사는 “AI Box는 투자비용 대비 딥러닝 연구에 있어 최고의 효율을 낼 것”이라며 “딥러닝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한 AI Box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 측면에 있어서도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 부산에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조성한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손잡고 1인 미디어 육성 및 비주류 아티스트 지원에 나선다. KT&G는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실장,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G는 이번 협약 체결 후 1인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조성 및 운영, 비주류 아티스트 지원 등에 대해 2개 기관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G는 상상마당 부산에 크리에이터 육성공간을 마련하고, 지역 MCN(Multi Channel Network) 거점으로 지속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KT&G)
(사진=KT&G)

국가기술표준원, 해양플랜트기자재 표준화 성과 발표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조선 3사와 기자재 업계가 개발한 해양플랜트기자재 표준기술을 국가 연구개발 사업과 연계시켜, 2020년까지 국제표준 16종을 제안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해양플랜트 1기당 100억~200억원의 비용절감 효과와 그동안 우수한 조선기자재를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오일메이저들의 자체표준 제품요구로 시장에서 외면당한 국산기자재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GS칼텍스, 힐링취업캠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칼텍스가 힐링취업캠프를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노하우 등을 교육하고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 1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참가자 130명을 모집한다. 

BHC엔젤, 소규모 초교 방문해 올해 마지막 봉사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의 사회봉사단체 BHC엔젤 서포터즈가 지난 18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적암초등학교 6학년 졸업생들을 방문했다.

서포터즈는 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킨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또 학용품과 캐릭터용품 등을 학생들에게 증정했다.

코웨이, 고객추천지수 가정용정수기부문 1위 선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올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전경련경영자문단 우수중소기업 초청 오찬간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가 19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 경영자문단과 자문우수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경련경영자문단 우수 중소기업 초청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롯데백화점, 메종 키츠네 매장 개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메종 키츠네 매장을 소공동 본점에 개장했다. 

지난 2002년 길다스 로엑과 마사야 구로키가 뮤직 레이블로 시작한 메종 키츠네는 음악, 책,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