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스타그램이 19일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통해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첫 번째 새로운 기능은 라이브 방송 중 친구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Q&A’ 다. 스토리에서 ‘질문받기 스티커’를 통해 팔로워들의 질문을 받고 라이브를 통해 답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면 질문을 보낸 팔로워들의 스토리 트레이에 ‘Q&A’ 뱃지가 나타나 방송에서 직접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에서 에릭남이 사용한 라이브 방송 (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에릭남이 사용한 라이브 방송 (사진=인스타그램)

두 번째 기능은 라이브 중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팔로워들에게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 앨범에 저장돼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라이브 방송 중 화면 하단의 ‘갤러리’ 버튼을 눌러 개인 카메라 앨범의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 기능은 스토리에서 사용 가능한 ‘카운트다운 스티커’다.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사용해 다가오는 방학, 기념일, 이벤트 등 특별한 순간을 기다리는 즐거움을 친구들과 나눌 수 있다.

스토리의 스티커 메뉴에서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선택,종료 날짜 또는 시간을 설정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올리면 된다.

라이브 방송의 ‘Q&A’ 기능과 스토리의 ‘카운트다운 스티커’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의 카메라 사진 공유 기능은 현재 iOS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툴이 적용된 라이브 방송 시청은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