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에 세 가지 새로운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에 세 가지 새로운 기능 도입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8.12.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A, 갤러리, 카운트다운 스티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스타그램이 19일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통해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첫 번째 새로운 기능은 라이브 방송 중 친구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Q&A’ 다. 스토리에서 ‘질문받기 스티커’를 통해 팔로워들의 질문을 받고 라이브를 통해 답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면 질문을 보낸 팔로워들의 스토리 트레이에 ‘Q&A’ 뱃지가 나타나 방송에서 직접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에서 에릭남이 사용한 라이브 방송 (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에릭남이 사용한 라이브 방송 (사진=인스타그램)

두 번째 기능은 라이브 중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팔로워들에게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 앨범에 저장돼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라이브 방송 중 화면 하단의 ‘갤러리’ 버튼을 눌러 개인 카메라 앨범의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 기능은 스토리에서 사용 가능한 ‘카운트다운 스티커’다.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사용해 다가오는 방학, 기념일, 이벤트 등 특별한 순간을 기다리는 즐거움을 친구들과 나눌 수 있다.

스토리의 스티커 메뉴에서 카운트다운 스티커를 선택,종료 날짜 또는 시간을 설정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올리면 된다.

라이브 방송의 ‘Q&A’ 기능과 스토리의 ‘카운트다운 스티커’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의 카메라 사진 공유 기능은 현재 iOS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툴이 적용된 라이브 방송 시청은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모두 가능하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