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SK브로드밴드 사장을 겸하는 가운데, 두 회사를 방송통신융합 1등 회사로 만들겠다는 밝혔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간 중단 없는(seamless) 시너지를 효과를 내, 통합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박 사장은 지난 17일 SK브로드밴드 사장 취임과 동시에 사내 구성원들에게 보낸 이메일(메시지)을 통해 이 같이 설명했다. 박 사장은 먼저 5G 시대가 SK텔레콤의 무선망과 SK브로드밴드 유선망의 심리스(Seamless, 중단 없는) 한 시너지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와 프리미엄 콘텐츠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아닌 우리 생존의 기본 전제가 됐다”며 “SK브로드밴드를 5G 시대가 요구하는 방통융합 상품을 제대로 고객에게 통합서비스 할 수 있는 첫 번째(1등) 회사로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박 사장은 현재의 시장 상황은 개별 상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이 아닌 통합 상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이 시장의 승패를 좌우하는 시대라는 점을 직원들에게 설명했다. 이러한 시장 변화가 시장과 상품의 경쟁력을 넓힐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주장이다.
 

성남시 분당구 SK텔레콤 네트워크 관리센터에서 박정호 사장이 명동에 있는 직원과 삼성전자 5G 스마트폰으로 첫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성남시 분당구 SK텔레콤 네트워크 관리센터에서 박정호 사장이 명동에 있는 직원과 삼성전자 5G 스마트폰으로 첫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박 사장은 “미디어를 단순히 인터넷·유선상품에 연계된 홈미디어 상품이라고 여기면 안된다”며 “IPTV(인터넷TV)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는 5G 시대의 첫 번째 킬러 서비스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심리스(Seamless)한 유무선 원 소스 멀티 플랫폼(One Source Multi Platform)의 경쟁력은 우리의 미디어 상품·서비스 경쟁력을 대변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보안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강조했다. 그는 “보안서비스는 스마트홈·소호(SOHO)의 시작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스마트홈·소호(SOHO)를 제어하는 것은 홈·소호 시큐리티 시장의 핵심서비스가 된다”며 “우리의 인공지능(AI)·데이터·사물인터넷(IoT) 기술력이 5G 네트워크에 접목해 우리만의 차별화된 커넥티드 상품과 컨텐츠로 새로운 시장과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저는 앞으로도 평등하게 소통하고, 협업을 통해 치열하게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며 “통합 상품·서비스 중심의 영업력 강화를 위해 도입한 애자일 조직 체계는 상품, 영업, 유통 등 마케팅 전반에 경험이 풍부한 윤원영 총괄과 함께 지속적으로 보완하며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 “모든 일의 중심은 고객이며 고객은 빠르게 변화하고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문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은 급속도로 상품화(Serviced Products)로 바뀌는 변화는 시장과 고객의 접점이 상대적으로 큰 우리에게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행하여 상품의 차별성을 높이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며 “최근 여러 사고들을 교훈 삼아 인프라의 안정성과 보안에도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저 또한, SK ICT 패밀리의 모든 기술과 자원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만들고 1등 SK브로드밴드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고객을 우리의 팬(fan)으로 만들자”고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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