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中 '홍딩장'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중국가전제품협회(CHEAA)로부터 '홍딩장'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홍딩장은 중국가전제품협회가 주관하여 지난 2009년부터 언론, 전문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기술력, 디자인, 친환경성, 브랜드, 사용후기 등을 평가 가전 품목별로 최고의 제품을 선정, 수여하는 상이다.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지난 2015년도에 이어 소형세탁기 부문에서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미니는 세탁용량이 3㎏ 대로 두께 30.2㎝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하여 별도의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법인장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중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덕분에 소형세탁기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올라섰다"며, "대우전자만의 차별성을 앞세워 중국 소형세탁기 시장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8 중국 '홍딩장' 수상식장에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소개하는 모델(사진=대우전자)
2018 중국 '홍딩장' 수상식장에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소개하는 모델(사진=대우전자)

K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K쇼핑을 운영하는 KTH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인증제도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판매 등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영활동에 반영하는지를 평가한다.

KTH는 지난 6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 편익 제고 활동과 고객 중심의경영체계 및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시행해왔으며, 이러한 결과 소비자 관점의 우수한 경영체계를 인정받아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KTH 김태환 전무가 공정거래위원회 채규하 사무처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는 모습(사진=KTH)
KTH 김태환 전무가 공정거래위원회 채규하 사무처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는 모습(사진=KTH)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 아프리카TV로부터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가 아프리카TV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니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현재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유니오 알파버전을 준비 중이다.

또한, 유니오는 크립토 포탈 클렛 앱서비스를 올해 7월 출시하고, 2달만에 사용자 6만명을 달성하며 크립토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상의 중소기업위원회,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초청 간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위원회는가 17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제3회 지역 장수기업 탐방' 주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가 제3회 지역 장수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중견기업 리더들이 지난 14일 동성화학 본사를 찾았다.

ⓒ중견기업연합회

애경산업, 알피스트 에델바이스 바디워시와 로션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경산업이 자연주의 브랜드인 알피스트에서 에델바이스 바디워시와 로션 2종을 출시했다. 100% 식물유래계면활성제를 처방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바디어시는 500ml기준 1만6900원이고 바디로션은 같은 용량으로 1민9900원이다. AK뷰티몰 등 온라인사이트와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에서 구매가능하다.

ⓒ애경산업

넥슨,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발표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이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이하 NDC)’의 발표자 모집을 시작했다. NDC2019는 내년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개최된다.

게임업계 및 관련 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발표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27일까지 N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발표자는 NDC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중 선정된다.

한편 NDC는 2007년 시작돼 내년 13회째를 맞는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로, 매년 다양한 업계 트렌드, 포스트모템, 기술 노하우 등이 다뤄진다.

NDC2018 당시 모습(이미지=넥슨)
NDC2018 당시 모습(이미지=넥슨)

엔씨소프트, 메가박스와 ‘키즈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랙스 영화관 메가박스(대표 김진선)와 ‘키즈 플랫폼 사업’ 업무 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양사가 개발한 키즈 플랫폼 브랜드는 ‘타이니(TINY)’다. 타이니는 IT기술을 접목한 놀이·체험, 클래스(Class, 수업) 공간과 건강하고 맛있는 식음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F&B존 등으로 구성돼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타이니는 2019년 1월 중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점 2층에 오픈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검은사막 모바일, ‘퀸’의 음악 담긴 ‘각성’ TV CF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록 밴드 ‘퀸’(QUEEN)의 음악이 담긴 ‘각성 : 숨겨진 힘 TV CF’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위메이드 '이카루스M', 이용자들과 함께한 굿바이 2018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 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018 송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진행된 ‘2018 송년 간담회’에서는 '이카루스M' 이용자를 비롯해 총괄 PD, 기획 팀장 등 주요 개발진과 운영진이 참석해 향후 개발 계획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컴투스, 유저와 함께하는 ‘댄스빌’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자사의 신작 ‘댄스빌’의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댄스빌: 프라이데이 나이트 쇼케이스’를 지난 14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댄스빌’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미리 선보이고, 춤과 음악을 소재로 한 게임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Y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아이돌 ‘위너’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댄스빌’은 내년 1월 8일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배달의민족, 2018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18년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실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최근 2년 동안 소비자 관련 법 위반으로 시정명령 이상의 조치를 받지 않은 기업만 대상이 되며, 기업 내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을 갖추고 공정위가 지정하는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등의 기본 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신일, 반려동물 전용 욕조 ‘스파&드라이’ 스타필드 위례점 ‘몰리스펫샵’ 입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펫 가전 브랜드 퍼비(Furby)의 ‘스파&드라이’ 제품을 스타필드 위례점 ‘몰리스펫샵’에 입점한다. 해당 제품은 스타필드 위례점 오픈(12.18)에 맞춰 ‘몰리스펫샵’에 입점, 첫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몰리스펫샵’은 식품, 장난감, 미용용품, 의류 등의 아이템 판매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이다.

신일 펫 가전 브랜드 퍼비의 ‘스파&드라이’는 목욕, 마사지, 드라이가 모두 가능한 반려동물 전용 욕조다. 물속에 공기를 분사해 만들어진 공기방울은 반려동물의 목욕과 마사지 효과를 돕는다. 배수 후 욕조 바닥판에서 바람이 나와 반려동물의 발바닥, 겨드랑이, 배 부분을 1차 드라이할 수 있다. 아울러 전용 브러시를 연결해 섬세한 2차 드라이도 가능하다.

스파&드라이(사진=신일)
스파&드라이(사진=신일)

메가존클라우드-KEISA, 국내 중소 및 공공기업 AWS클라우드 전환 지원 ‘맞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한국에너지산업중소사업자연합회(이하 KEISA)’에 회원으로 가입, 클라우드 공공부문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메가존클라우드는 KEISA 및 AWS와 GS타워 AWS Korea Office에서 17일 업무 체결식을 가졌다. 

KEISA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강소업체에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곤 KEISA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인 ‘클라우드’라는 기술이 공공 및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디지털 혁명을 경험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며 “새로운 혁명의 시작을 클라우드 대표기업인 AWS 그리고,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하는 만큼 공공 및 중소기업과 상생하겠다는 기조를 변함없이 수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인더트스리4.0의 선도기업으로서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공공 및 중소기업 인프라 조성 및 관련 분야의 발전에 앞으로도 아낌없이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