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임직원 '나눔송년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가 14일 자선바자회로 이뤄진 송년회를 개최했다.

주방용품, 운동기구 등 임직원들의 기부로 모인 물품 400개가 본사 1층에서 1000원~5만원 대의 금액에 판매됐다.

에기평, 에너지공단과 '해외수출지원 파이프라인' 구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한국에너지공단과 국내 기업 해외진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 '제7회 롯데 와우 포럼'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가 14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인 '롯데와우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 주제는 '디자인 유어 웨이(너의 길을 설계해라)'다. 조직에서 스스로의 길을 설계해 성장하는 여성 지도자로 발돋움하는 방안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포스코 여성 공채 1호인 이유경 포스코 상무, 선우영 롭스 대표 등이 발표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어메이징 소원상자'를 선뵌다.

  

남양유업, 크리스마스 맞아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초코에몽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양유업이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고, 초코에몽 술잘러(술잘먹는 사람) 키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대형할인 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초코에몽 술잘러 키트는 초코에몽, 루돌프 사슴코 머리띠, 주루마블, 파티안경, 소맥탕탕이 등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용품을 키트에 담아 소비자에게 선물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3일부터 20일까지 남양유업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크리스마스 및 연말 모임에 참여할 친구들을 태그하고 모임 계획을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산업자원부, 제13차 FTA이행 및 활용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서울팔래스호텔에서 김선민 무역투자실장 주재로 제13차 FTA이행 및 활용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농식품부·환경부·중기부·관세청 등 관계부처 4곳, 무역협회·코트라·대한상의 등 유관기관 5곳, 업종별 협·단체 12곳 등이 참석하여 FTA 이행 및 활용 관련 정책·동향을 공유하고 업계 애로·건의사항 등을 점검했다.

산업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 해결 나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업종별 협회와 단체, 국무조정실, 관계부처와 협력해 기업에 부담이 되는 15건의 기술규제 개선과제를 도출하며 규제 해결에 나섰다.

국가기술표준원은 14일 정부청사에서 열린 제424회 규제개혁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해 개선방안을 확정했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27일까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게임 재화(흑신석 및 은화)를 차등 제공받을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첫 겨울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14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스 꿀꿀잼 : 반짝반짝 10주년’ 업데이트로, 우선 비밀 특수모임의 리더 ‘로즈 피닉스’가 신규 초월 클래스로 등장한다. ‘로즈 피닉스’는 ‘클래스 Top.30 해독기’를 통해 전용 코스튬 ‘피닉스의 날개’와 함께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모드 ‘좀비Z’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좀비가 갖는 변이에 ‘강철 피부’, ‘체력 강탈’, ‘스킬 진화’ 등 새로운 변이 10종이 추가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골프스타’, 신규 콘텐츠 ‘미션 커리어 모드’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스타’가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미션 커리어 모드’는 스트로크 대회, 니어핀 대회 등 다양한 스테이지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챌린지 방식의 콘텐츠다. 초급/중급/고급으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에는 다양한 형태의 미션이 존재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예선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 16일 서울시 서초구 게임이너스 PC방에서 진행되는 이번 예선전에서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128명의 개인 선수와 32개 팀(5인 1팀)이 양일간 실력을 겨룬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의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내년 1월 5일 본선 경기를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치열한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팟티, 혜림이 진행하는 ‘혜림의 북스피릿’ 팟캐스트 방송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출판사 다산북스와 공동 기획한 '혜림의 북스피릿' 방송을 자사의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독점 오픈 한다고 14일 밝혔다.

혜림의 북스피릿은 원더걸스의 멤버 혜림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매주 게스트를 초대해 책과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4일 오픈한 혜림의 북스피릿 첫 방송에서는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아무것도 안 해도 아무렇지 않구나’의 저자 김신회 작가를 초대해 토크를 진행했다.

총 10부작인 혜림의 북스피릿은 팟티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업데이트 한다. 팟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이미지=NHN엔터)
(이미지=NHN엔터)

게임빌, ‘로열블러드’ 신규 분쟁 지역 ‘무한의 판데모니움’ 최초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이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7 무한 PvP 신규 분쟁 지역 ‘무한의 판데모니움’을 오픈했다. 오픈 필드 PvP 지역으로 지역에 입장한 모든 유저들이 무한 PK(플레이어 킬링)를 할 수 있다.

신규 챕터 오픈에 따라 ‘황금 던전’과 ‘레이드’, ‘경쟁 던전’ 등도 신규 콘텐츠들을 확장해 즐길 거리가 더 풍성해졌다. 더불어 캐릭터 최대 레벨을 180까지, 초월 단계도 5단계로 확장했다.

또, 캐릭터의 전투력 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펫 시스템’ 추가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신규 코스튬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효성, 연우무대와 함께하는 '효성컬처나잇'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이 13일 대학로 드림아트센터에서 공연중인 극단 연우무대의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임직원과 가족 200명을 초청하는 '효성 컬처 나잇(Hyosung Culture Night)'을 개최했다.

효성 컬처 나잇은 연말을 맞아 일년간 수고한 효성 임직원과 가족을 격려하는 한편, 사내에 국내 창작극 관람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 지난 해 연말 연우무대의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의 단체관람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효성은 극단 연우무대에 후원금 3000만원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신인배우 발굴, 시나리오 창작지원 등 창작극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한국전파진흥협회, 1인 미디어 시장 활성화 위해 ‘틱톡(TikTok)’과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하현회, 이하 RAPA)는 급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의 활성화와 국내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MOU를 체결했다.

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과기정통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국내 웹・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MCN 산업의 활성화와 성장 가능성 있는 신인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틱톡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어플리케이션으로,지난 구글 플레이(Google Play)가 진행하는 ‘2018 올해를 빛낸 앱(Google Play Best of 2018)’에서 인기 부문과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틱톡 관계자는 “한국의 많은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들이 틱톡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1억명이 넘는 틱톡 이용자들과 함께 건강한 콘텐츠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유롭게 개성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ERP 업체 ‘IQMS’ 인수
— 중소 제조사 위한 비즈니스 운영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영역 확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다쏘시스템은 제조 ERP 분야 SW 기업 IQMS를 4억 2천 5백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IQMS 인수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디지털화를 필요로 하는 중소 제조사에게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확대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IQMS의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통합해 중소 제조사에게 협업, 제조 효율성 및 비즈니스 민첩성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회장은 “제조 산업을 더 이상 생산 수단으로 생각하지 말고 가치 창출을 위한 과정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기존 기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 경험 개발에 필수 부품을 생산하는 모든 제조업체들에게도 적용된다”며, “(IQMS가)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을 비롯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카테고리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