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요기요가 1만원 이하 주문 수수료를 면제한 이후 1인분 메뉴 신규 등록이 빠르게 늘고 있다.

13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 따르면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 한 달간 1인분 메뉴 신규 등록 현황을 집계한 결과, 1만원 이하 주문 수수료 면제 한 달 만에 1만원 이하 메뉴 수가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는 최근 1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지난달부터 1만원 이하 주문 수수료를 면제했다. 장기적 관점에서 560만 1인가구를 위한 1인분 주문 활성화로 요기요 사용자들의 편의성은 높이고,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수수료 부담없이 소상공인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다.

요기요는 주문 수수료 부담이 사라지면서, 혼밥족 고객 확보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을 위해 1인분 메뉴를 개발하는 음식점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1인분 신규 메뉴 등록이 늘면서 1만원 이하 메뉴 주문도 전달 대비 10% 증가했다.

인천 연수구에서 '주주한정식'을 운영하는 전순호 사장은 "주변이 대학생이나 회사원 등 1인 가구가 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데, 요기요가 1만원 이하 주문 수수료를 면제해주면서 다양한 1인분 메뉴들을 개발해 등록했다"면서 "1인분 메뉴 확대 이후에 1인분 주문이 한 달 만에 30% 증가해 수익이 높아지는데도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는 “1만원 이하 수수료 면제는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 사장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상생을 위한 요기요의 작은 노력의 첫걸음”이라면서 “1인분 메뉴 확대로 혼밥족들은 부담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많은 사장님들이 트렌드에 발맞춘 주문 확대로 수수료 부담없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이미지=딜리버리히어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