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 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가 겨울 성수기에 치솟는 숙박 요금 부담을 줄이는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을 연다. 오는 25일 까지 진행되는 '여기어택’은 ▲쿠폰타임어택 ▲호텔어택 ▲펜션어택 ▲게릴라쿠폰어택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쿠폰타임어택은 매일 1,000만 원 상당의 쿠폰을 오전 11시부터 사용자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은 앱 내 이벤트 화면에서 받을 수 있다. ‘5만 원’과 ‘6,000원’ 쿠폰으로 이뤄졌다. 엘리트 회원에게는 추가 혜택이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숙소 및 액티비티 상품 5회 이상 예약 경험이 있는 엘리트 회원은 업그레이드된 ‘1만 원’과 ‘7,000원’ 쿠폰이 주어진다.

호텔, 펜션으로 연말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미리 예약할수록 큰 폭으로 할인하는 ‘호텔어택’과 ‘펜션어택’ 이벤트도 마련했다. 주 차별로 여기어때가 엄선한 숙소 라인업을 ‘핫딜’ 특가로 만나게 된다.

호텔 1주 차 라인업은 최대 90%, 2주 차는 최대 80%, 3주 차는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인기호텔이 예약된다. 자신이 정한 여행지의 인근 호텔을 찾는 여행객을 위해 ▲서울 ▲강원 ▲경기/인천 ▲경상/전라▲제주 등 지역별 특가 라인업도 구축했다.

펜션어택은 2018년 인기 펜션 100개를 엄선해 참여시켰다. 1주 차는 최대 61%, 2주 차는 최대 50%, 3주 차는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전국 인기 펜션을 만난다. ▲경기/인천 ▲강원 ▲제주 ▲경상 ▲전라/충청 등 전국 주요 숙소를 최저가로 준비했다. 이에 더해 오늘부터 연말 극성수기에 사용 가능한 중소형 호텔 전용 쿠폰을 불시에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로 숙박요금 결제 시 할인 혜택이 더해진다. 10만 원 이상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를 고르면 4,000원이 추가로 할인된다. 오는 18일부터 선착순 200명 대상이다.

여기어때가 겨울 성수기 숙박요금부담 경감을 위해 12월 대표 프로모션 ‘여기어택’을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겨울 성수기 숙박요금부담 경감을 위해 12월 대표 프로모션 ‘여기어택’을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대유위니아, 프라우드 냉장고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유위니아가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출시를 기념해 200만원 상당의 신형 프라우드 및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31일 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총 2가지로 진행된다. ‘프라우드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는 대유위니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프라우드의 특장점인 ▲프레시 디 존 ▲바이오 소재 ▲테이크아웃 케이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장점을 선택한 후 차후 출시될 프라우드에 생겼으면 하는 기능이나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 중 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신형 프라우드 냉장고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위니아 소형 냉장고(1명), 위니아 공기청정기(1명),딤채쿡 전기밥솥(1명),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100명)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대유위니아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프라우드 소문내기 이벤트’는 대유위니아 SNS에 게재된 이벤트 안내 게시글을 개인 SNS나 커뮤니티 등에 스크랩 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본인이 공유한 게시물의 URL을 남기면 된다.

신제품 프라우드 소문내기 이벤트 참가자 중 6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12일 발표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를 위니아 전문점 및 롯데하이마트 등 전 유통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글라스락 12P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프라우드 냉장고 출시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 포스터(사진=대유위니아)
프라우드 냉장고 출시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 포스터(사진=대유위니아)

카카오벤처스, 43개 스타트업 337억 원 신규 및 후속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초기투자 전문 벤처캐피털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가 2018년 한 해 동안의 투자 활동이 담긴 인포그래픽을 13일 발표했다.

올해 카카오벤처스는 43개 스타트업에 337억 원 규모의 신규 및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카카오벤처스의 포트폴리오는 140개 이상, 누적 투자금액은 1,350억 원에 달한다.

특히 카카오벤처스는 AR, 블록체인 등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투자를 넓혔다. AR 영역으로는 레티널과 스페이셜에, 블록체인 영역으로는 코드박스, 테라 등에 투자했다. 리메세와 마이듀티와 같은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팀에도 신규 투자했다.

외형적인 변화도 있었다. 지난 3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카카오벤처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더불어 5~6년 이상 카카오벤처스에서 비전을 함께해 온 정신아 당시 상무를 대표로, 김기준 당시 상무를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2018년 투자 결산 인포그래픽 공개(인포그래픽=카카오벤처스)
2018년 투자 결산 인포그래픽 공개(인포그래픽=카카오벤처스)

삼성전자, 임직원 나눔활동 격려하는 '2018 발룬티어 페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14일까지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임직원들의 나눔활동 실천을 격려하기 위한 ‘2018 발룬티어 페어’를 개최한다.

지난주부터 시작된 ‘발룬티어 페어’에서는 올 한 해 ‘삼성 디지털 시티’임직원들이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진을 전시하고, 시상식을 가지며 나눔의 정신을 되새겼다.

12일에는 올 해 우수 봉사자와 봉사팀을 선정하는 나눔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 봉사자 7명(베스트 자원봉사 3명, 헌혈 3명, 교육 나눔 1명)과 우수 봉사팀 7팀이 선정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발룬티어 페어’기간동안 식당 등 공용 장소에 과자, 사탕 등 간식과 카드를 준비해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1004명의 어린이들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근무하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포장한 선물컵을 선보이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근무하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포장한 선물컵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쇼핑대전 연다....패션몰 클리어런스 최대 72%↓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13일 부터 19일 까지 7일간 인기 여성소호몰과 함께 쇼핑대전을 연다.

위메프는 난닝구, 업타운홀릭, 시크라인, 쏭바이쏭 등 50여개 여성쇼핑몰 상품을 최대 72% 할인하는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코트, 패딩, 기모 스키니 등 겨울 시즌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주요 상품은 △난닝구 핸드메이드 코트 13만5920원 △앙투 패딩조끼 3만9840원 △퍼스트제이 카라코트 6만5440원 △쏭바이쏭 5만4448원 등이다.

위메프, 난닝구 등 패션몰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난닝구 등 패션몰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4:33, 모바일 게임 3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 ‘몬스터슈퍼리그’, ‘삼국블레이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는 다음 달 1일까지 접속만 하면 게임 배경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꿀 수 있는 ‘크리스마스 컨셉 배경’과 ‘루돌프 사슴코’ 코스튬을 무료로 지급하고, ‘반짝이는 사슴코’ 코스튬을 한정 판매한다.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는 14일부터 28일까지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게임 내 빙고를 이벤트도 열린다. 

더불어 수집형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는 오는 21일부터 게임 출석, 미션 수행, 전장 참여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까지 시간대별로 경험치 2배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캐나다∙호주∙뉴질랜드 3개국에 정식 서비스 돌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3개국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이번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와디즈, 핸드픽트컬렉션즈와 호텔 크라우드펀딩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와디즈는 로컬 커뮤니티 호텔 ‘핸드픽트컬렉션즈’와 로컬 커뮤니티 활성화 및 창업 기업의 펀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의 첫 결실로 국내 최초 호텔 주주를 모집하는 투자형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로컬리티 호텔 ‘핸드픽트호텔.서울’의 주주가 될 수 있는 투자형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12월 20일 와디즈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투자자 혜택으로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미지=와디즈)
(이미지=와디즈)

몰테일, 피규어∙아트토이 거래소 '몰테일토이'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소 '몰테일토이'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몰테일토이'는 약 79평 규모(261㎡)로 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오픈한다. 베어브릭, 카우스 전문 전시관 등이 운영되고 콜렉터와 콜렉터간의 작품 전시와 재판매, 구매, 공동구매 등을 비롯하여 건담시리즈, 레고와 같은 직접 제작해야 하는 제작소 등으로 활용된다.

‘몰테일토이’에서 전시와 함께 로비층(L층) 몰테일어반카페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도 계획하고 있으며, 아트토이, 피규어 등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소개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하여 3개월동안 무료 전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미지=와디즈)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위치한 '몰테이토이'(이미지=코리아센터)

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 ‘안랩샘(SEM) 7기’ 수료식 성료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12일(수) 판교 안랩 사옥에서 SW 코딩강사 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아카데미(이하 안랩샘, 보충자료 참조)’ 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안랩샘’ 프로그램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SW 코딩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안랩이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판교 교육장)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날 수료식에서 안랩은 총 177명의 안랩샘 7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안랩샘은 2014년도 시범사업부터 시작해 이번 7기까지 총 1,380명(수료생 시범사업포함 1,014명)에게 코딩 강사 양성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2019년에는 부산 ∙ 경남 지역에서 안랩샘 9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쉽지않은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수료생들 모두에게 축하드린다”며, “안랩샘에서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정수 민주노총 대변인 사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정수 민주노총 대변인이 2년 8개월의 대변인 생활에 온점을 찍는다.

롯데마트, 크리스마스 시즌 혼디족 위한 디저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는 13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혼디족(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티라미수, 쿠키슈 등 디저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가격은 스위트허그 떠먹는 티라미수, 스위트허그 쿠키슈 2종이 각각 3900원이다. 

쿠쿠밥솥, 프리미엄밥솥 매출 47% 증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쿠쿠전자에 따르면 4분기의 시작인 10월 프리미엄 밥솥의 매출은 전년대비 47% 성장했다. 특히, 쿠쿠전자가 호실적을 기록했던 3분기 중 프리미엄 밥솥의 매출이 가장 높았던 9월보다도 5.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쿠쿠전자 프리미엄 밥솥의 대표격인 트윈프레셔의 10월 매출도 전월 대비 15.5% 성장했다.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최우수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중앙연구소가 식품안전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식품의 기준과 규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JTI 코리아,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JTI코리아가 일본 판매 1위의 프레스티지 담배 브랜드 ‘세븐스타’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은 7개의 별 패턴이 있던 고유 디자인에서 한 개의 검은색 큰 별이 팩 전면에 위치해 강렬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하드 팩 형태로 변경돼 기존 소프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세븐스타(SevenStars)는 1969년 출시된 이래 일본 내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널리 사랑 받고 있는 일본 담배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브랜드로, 오리지널 블렌딩과 일본 최초로 숯 필터를 적용한다.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사진=JTI 코리아)
세븐스타 블랙스타 한정판(사진=JTI 코리아)

 

포스코, 휴양시설 확충해 그룹사·협력사와 공동사용 발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포스코가 사내외 휴양시설을 대폭 확충해 그룹사 및 협력사들과 공동으로 사용키로 했다. 포스코는 주52시간 근무문화 정착 및 직원복지 향상을 위해 전국의 휴양시설 350실을 추가로 확보, 기존 319실에 더해 총 669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들 휴양시설은 포스코의 새로운 경영비전인 ‘With POSCO’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포스코 뿐만 아니라 그룹사 및 협력사 임직원 3만3000명에게도 문호가 개방된다.

추가 확보한 350실 중 300실은 2018 평창 올림픽 기간동안 기자단 숙소로 이용되었던 포스코A&C의 국내 최초 이동형 모듈러 건축물로, 포스코가 이번에 매입해 ‘With POSCO Residence’로 명명했다. 직원 휴양시설로 새롭게 거듭난 With POSCO Residence는 강릉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있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내에 위치한다. 나머지 50실은 거제·해운대·대천·변산 등 남해와 서해에 위치한 리조트다.

포스코 및 그룹사, 협력사 임직원들은 사내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번 주말부터 본격 숙박이 가능하다. With POSCO Residence는 오픈 기념으로 내년 3월말까지 무료 운영한다.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