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건조기 '그랑데', 인기몰이 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신모델이 시장에 출시되자 마자 큰 인기를 끌며 최근 진행한 소비자 대상 체험단 모집에도 1만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 화제다.

국내 건조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대용량 선호도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두꺼운 겨울 이불까지 건조할 수 있는 삼성전자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가 올해 4분기 들어 자사 국내 건조기 매출의 70%까지 차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예열 기능으로 빠르게 최적 건조 온도에 도달시킨 후 60℃가 넘지 않도록 제어하는 삼성만의 혁신적인 '저온제습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시험 결과, 그랑데의 '스피드 모드'를 이용할 경우 설치 권장 최하 온도(5도)에서도 상온(24도)과 거의 동일하게 57분 내 건조를 마칠 수 있었으며 영하 5도에서도 63분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그랑데'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그랑데'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캡슐 맥주제조기 'LG 홈브루'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공개하며 홈브루잉 시대를 본격 준비한다.

이 제품은 발효부터 세척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전 과정을 자동화했다. 사용자가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발효와 숙성과정을 포함해 2~3주 만에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완성할 수 있다.

LG전자는 97년 전통의 세계적인 몰트(싹이 튼 보리나 밀로 만든 맥아즙) 제조사인 영국 문톤스와 손잡고 수제맥주 제조에 필요한 캡슐 세트를 공동개발했다. 문톤스의 프리미엄 몰트, 발효를 돕는 이스트(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 플레이버(향료)로 구성된 4개의 캡슐이 하나의 세트를 구성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을 비롯해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LG전자는 다음달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9’에서 LG 홈브루를 일반에 처음 선보인다.

LG 홈브루와 캡슐 세트 이미지 (사진=LG전자)
LG 홈브루와 캡슐 세트 이미지 (사진=LG전자)

여기어때, 국내 ‘5대 스키장’ 상품 한곳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가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맞아 스키, 보드 여행을 준비하는 사용자를 위해 국내 5대 스키장 상품을 한 데 모았다. 또한 주요 스키장 리프트권과 함께 주변 숙소, 장비 렌탈 상품을 묶어 판매하면서, 겨울 액티비티 핵심 라인업을 구축했다.

여기어때는 하이원리조트와 휘닉스평창, 평창 알펜시아, 용평리조트, 베어스타운 등 스키장 리프트권을 내놨다. 서울, 수도권에서 방문하기 편한 전국 유명 스키장 리프트 입장권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개장 20주년을 맞은 하이원리조트는 22㎞의 펜스와 안전매트를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시설 점검이 이뤄졌다. 여기어때는 스키장 리프트권을 최대 60% 할인하며, 이용 시간이 다른 다양한 시설 권종을 확보했다.

여기어때는 시즌 특별 기획전인 ‘최저가 스키여행 준비 끝, 렛 스키 릿’도 마련했다. 경기, 강원지역에 위치한 리조트와 주변 숙소 33곳, 스키장 리프트와 관련한 액티비티 상품 23개로 구성했다. 오는 25일까지 기본 최저가에 1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여기어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 보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국내 빅5로 꼽히는 유명 스키장을 한 데 모았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 보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국내 빅5로 꼽히는 유명 스키장을 한 데 모았다.(사진= 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 2019 서울재즈페스티벌 블라인드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서울재즈페스티벌(이하 서재페) 2019’의 블라인드티켓 판매를 오는 17일 정오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13회째를 맞는 서재페는 2019년 5월 25일(토), 26일(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25일과 26일 양일간 입장할 수 있는 블라인드티켓은 라인업을 공개하기 전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티켓 가격은 16만5000원으로 다양한 서재페 예매권 중 가장 저렴하다.

위메프는 서재페 블라인드티켓 구매 고객에게 예매수수료 무료, 위메프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2019 서울재즈페스티벌 블라인드 티켓 판매(사진=위메프)
위메프, 2019 서울재즈페스티벌 블라인드 티켓 판매(사진=위메프)

쿠팡, 12월 ‘도서.문구 특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도서와 문구를 최대 65% 할인해 판매하는 ‘도서.문구 특가전’을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번 행사에서 베스트셀러부터 신간도서까지 2000여권의 국내 도서와 문구를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17일까지 꼬마버스 타요 씽씽키즈 동요, 어스본 해피 크리스마스 선물 세트 등 12종을, 17일부터 23일까지는 뽀로로 크리스마스 캐롤, 2019 한눈에 가계부 등 새로운 12종의 상품을 한정 기간 특가로 구매가능하다. 추가로 행사 페이지 내에서 일부 상품에 한해 3만원 이상 구매시 캘린더를 증정한다.

특가전에서는 2018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모아 ‘도서 쿠폰할인관’과 ‘문구 쿠폰할인관’을구성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유아동 학습책, 실용 교양도서, 문구 사무용품 등 8개의 카테고리관으로 나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쿠폰할인관에서는 추가적으로 1만5천원,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시 1천5백원, 4천원, 7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팡, 12월 ‘도서.문구 특가전’ 진행
쿠팡, 12월 ‘도서.문구 특가전’ 진행(사진=쿠팡)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청음이지 서비스로 OGQ 시드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음악 분야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알렸다.

주스는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인 ‘청음이지’를 운영 중이다. 청음이지는 온라인으로 청음 교육과 학습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상에서 ‘청음 교육 콘텐츠 테스트’와 답안 제출에서 나아가 결과 분석과 맞춤 콘텐츠 제공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OGQ는 약 9백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음원,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폰트 등의 저작권 리소스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이다.

현재 청음이지에서 제공 중인 교육용 음원 콘텐츠는 총 2,300여개에 달하며, OGQ 플랫폼에 공급 중인 음원은 약 2만개에 이른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청음이지 서비스로 OGQ 시드 투자 유치(사진=주스)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청음이지 서비스로 OGQ 시드 투자 유치(사진=주스)

세계 4차 산업혁명 정책과 전략 한 곳에 모인다!”
- 4차산업혁명위,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정책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이하 “4차위”)는 오는 12월 18일(화), 서울 더플라자호텔(중구)에서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정책 컨퍼런스’(Global Policy Trends o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2018)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OECD, EU, 세계은행그룹, 미국, 독일, 중국 등 7개국 4개 국제기구 13명의 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글로벌 주요 국가들의 혁신정책’을 주제로, 주요 국가의 정책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글로벌 협력을 도모한다.

행사는 알리스테어  놀란(Alistair Nolan) OECD수석정책분석가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중국 제조 2025’, 독일의 ‘플랫폼 인더스트리 4.0’, 일본의 ‘소사이어티 5.0’ 등 주요 국가들의 정책 및 사례로 구성됐다.

사회적참사특조위, 직권조사 개시 의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가습기살균제사건과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11일 장완익 위원장 주재로 제22차 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직권조사 계획을 의결했다.

네이버,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가 10일 저녁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 주관 ‘2018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매년 6월 공표하는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실적(공정거래위원회 평가)과 ▲동반성장 체감도(동반성장위원회 조사)를 바탕으로,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카카오, 카카오톡에 ‘라이브톡’ 기능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보며 채팅할 수 있는 ‘라이브톡’ 베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그룹채팅방에서 입력창 좌측의 ‘+’버튼을 누르고 ‘라이브톡’을 선택하면 된다. 채팅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라이브톡 참여 여부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실행 중 채팅 보지 않기, 마이크 끄기 등도 추가로 설정 가능하다. 라이브톡에 참여 가능한 인원은 10명으로 제한된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넷마블문화재단, 안산 송호초등학교 ‘게임소통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5일 안산시 단원구 소재 안산 송호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 제 9회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소통교육’은 청소년의 미래 비전 설계와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학부모 및 교사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등으로 확대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배달의민족, 현대무벡스와 자율주행 배달 로봇 협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현대무벡스와 함께 자율주행 배달 로봇의 엘리베이터 탑승 및 층간 이동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 간 협력은 로봇 물류 서비스에 있어 필수적인 아파트, 오피스텔 등 건물 내 층간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지금까지 주로 평면 공간에 머물러 온 자율주행 로봇 개발을 이제 승강기에 연동함으로써 수직 이동의 제약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율주행 로봇의 원활한 층간 이동을 위해서는 로봇과 엘리베이터 간 교신을 위한 건물 내 사물 통신(M2M),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이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배달 로봇은 이동하고자 하는 층 버튼이나 문 열림, 닫힘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목적지까지 오르내릴 수 있게 된다.

윤현준 우아한형제들 미래사업부문 부사장(왼쪽)과 진정호 현대무벡스 대표이사가 1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그룹빌딩에서 ‘층간이동 배달로봇 사업 업무계약(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윤현준 우아한형제들 미래사업부문 부사장(왼쪽)과 진정호 현대무벡스 대표이사가 1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그룹빌딩에서 ‘층간이동 배달로봇 사업 업무계약(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