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프레임', 콘텐츠 파트너십 확대로 천개의 작품 거실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의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총 1천여점의 작품을 제공하게 됐다.

특히 신규 파트너십으로 이탈리아 '우피치 미술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뉴질랜드 국립박물관 '테 파파'가 소장하고 있는 대표 작품 62점이 추가됐다.

이제 더 프레임 TV 사용자들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수태고지',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과 '봄', 반 고흐의 '해바라기'·'노란방(아를의 반 고흐 침실)'·'자화상' 등 거장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더 프레임 사용자들은 전용 플랫폼인 '아트 스토어'를 통해 월정액 5천5백원으로 전 작품을 이용하거나 개별 작품들을 별도로 구매해 영구 소장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더 프레임'을 통해 보티첼리의 '봄'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더 프레임'을 통해 보티첼리의 '봄'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 코드제로 , 배터리 무상보증 2년으로 늘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이달부터 ▲상중심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를 2년간 무상보증한다. 기존 보증기간은 1년이었다. 이미 제품을 구입해 사용중인 고객들도 동일한 무상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로써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에 각각 10년과 2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하게 됐다.

배터리 기술은 모터 제어, 기류 제어, 먼지분리 기술 등과 함께 강력한 청소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무선청소기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또 모터 기술과 더불어 배터리 기술은 청소기 시장의 트렌드가 무선 중심으로 재편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성능 배터리 덕분에 무선청소기가 유선 못지않은 흡입력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사용시간이 늘어나 온 집안을 연속해서 한 번에 청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에 품질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드제로 A9(사진 왼쪽부터), 코드제로 R9 씽큐, 코드제로 T9 제품 이미지(사진=LG전자)
코드제로 A9(사진 왼쪽부터), 코드제로 R9 씽큐, 코드제로 T9 제품 이미지(사진=LG전자)

토스, 8천만 달러 투자 유치하며 기업가치 1조 3천억 원 인정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0일 세계적인 투자사 클라이너 퍼킨스와 리빗 캐피털 및 기존 투자사들로부터 미화 8천만 달러(한화 약 900억)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 가치를 미화 약 12억 달러(한화 약 1조 3천억 원)로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클라이너 퍼킨스와 리빗 캐피털은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토스에 투자를 결정했다. 클라이너 퍼킨스는 매년 발간되는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로 유명한 메리 미커가 파트너로 있는 세계적 투자사로 구글, 아마존, 트위터 등 글로벌 IT 기업의 투자사로 유명하며, 리빗 캐피털은 핀테크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투자사로 로빈후드, 코인베이스, 크레딧 카르마 등 대표적 핀테크 기업의 투자사로 알려져 있다.

토스는 이번 투자 유치로 큰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으며, 소비자의 금융 생활 전반을 혁신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추진력을 얻게 됐다. 토스는 최근 보험대리점 자회사를 설립해 소비자의 보험 경험을 혁신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앞으로 금융 전반에 걸쳐 모바일화를 가속화하고 금융 기관과 사용자를 연결하는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토스, 8천만 달러 투자 유치하며 기업가치 1조 3천억 원 인정받아(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 8천만 달러 투자 유치하며 기업가치 1조 3천억 원 인정받아(사진=비바리퍼블리카)

인공지능 챗봇 앱 '헬로우봇', 구글플레이 2개 부문 우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공지능 챗봇 앱 '헬로우봇’을 운영하는 띵스플로우(대표 이수지)는 지난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8’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두 개 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헬로우봇은 캐릭터 챗봇과 대화할 수 있는 메신저 앱이다. 기존 챗봇이 주로 기업의 고객응대를 위해 만들어진 데 반해, 헬로우봇은 타로?사주?심리진단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인공지능 챗봇과 사용자가 대화형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구글플레이에는 올해 2월 정식으로 헬로우봇 앱을 출시한 후 빠른 속도로 사용자가 늘어나 10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130만 건을 넘어섰으며 구글플레이의 평점도 5점 만점에 가까운 4.8점을 기록 중이다.

특히 헬로우봇이 수상한 상 중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우수상은 20개의 후보작 중 일반 사용자의 투표로만 수상이 결정되는 상으로, 헬로우봇은 가장 인기 있는 5개 앱에 자리하며 우수상을 받게 됐다.

인공지능 챗봇 앱 '헬로우봇', 구글플레이 2개 부문 우수상(사진=헬로우봇)
인공지능 챗봇 앱 '헬로우봇', 구글플레이 2개 부문 우수상(사진=띵스플로우)

캐시슬라이드, ‘2018 온라인광고대상’ 우수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대표 박수근)는 자사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에서 진행한 ‘카스 맥주 브랜딩 강화 캠페인’이 ‘2018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테크&솔루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카스 맥주 브랜딩 강화 캠페인’은 ‘모바일 첫 화면’이라는 캐시슬라이드의 차별화된 미디어 특성에 최신 AI 솔루션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접목해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NBT가 올해 초 신설한 '크리에이티브 셀'을 주축으로 진행됐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셀만의 창의적인 기획력은 물론, 광고주별로 최적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지원할 수 있는 미디어사 이상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해 냈다.

캐시슬라이드, ‘2018 온라인광고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다.(사진=NBT)
캐시슬라이드, ‘2018 온라인광고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다.(사진=NBT)

템코, 넥시빗 거래소서 ‘간단거래’ 시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템코가 넥시빗 거래소에서 "간단 거래"를 시행한다. 템코는 주요 기관 투자 회사가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트(RSK) 기반 분산형 공급망 플랫폼이다. 이러한 템코가 ‘간단거래’를 하게 된 넥시빗은 넥시(NXY) 토큰 홀더(보유자)들에게 거래소 수익을 공유하는 현물.선물 암호화폐 거래소다.

템코의 넥시빗 간단 거래는 VC 및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세일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넥시빗은 채굴형/현물/선물 암호화폐 거래소다. 유저들은 BTC, ETH, USDT와 같은 인기 있는 암호화폐 페어(마켓)로 거래할 수 있다. 선물거래의 경우 최대 50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넥시빗 유저들은 모든 거래에 대한 수수료 보상으로 넥시(NXY) 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넥시빗 거래소는 넥시(NXY) 토큰 홀더들과 거래소 수익을 공유하고 슈퍼홀더 또한 보유량에 따라 연속적으로 에어드랍을 받게 된다.

템코의 넥시빗 간단 거래 토큰 세일은 오는 17일에 시작하여 23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템코는 토큰뱅크, 코박, 캐셔리스트에서 진행된 사전 판매에서 4초 만에 400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완판 시켰으며 이번 넥시빗 토큰 세일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템코, 넥시빗 거래소서 ‘간단거래’ 시행하다.(사진=템코)
템코, 넥시빗 거래소서 ‘간단거래’ 시행하다.(사진=템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머리 맞댄 '유럽 와인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쇼핑 계열사 3곳이 상품 기획 단계서부터 머리를 맞대 와인을 출시했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 윤종민 롯데백화점 주류바이어, 정희성 롯데슈퍼 주류MD는 실무미팅 20회와 시음 10차례를 통해 최종 유럽 와인 3종을 선택했고 출시했다.

산업부, 4차산업혁명위원회 제9차 회의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광화문 회의실에서 제9차 회의를 열었다. 4차산업혁명 대응 추진방향과 향후계획 등을 심의, 조정했다.

농심, 동작복지재단에 신라면 3천박스 기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농심이 지난 7일 동작복지재단과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갖고 신라면 3천 박스를 기부했다. 2008년부터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기부다. 농시은 현재까지 총 2만 9000박스의 라면을 기부했다.

전자랜드, 행복도시락 2000개 기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는 지난 5일 행복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행복도시락 서부플러스센터에 도시락 2000개를 기부했다.

더에스엠씨,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서 최우수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더에스엠씨가 제작한 '테네시티 신드롬'이 올해 개최된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코웨이, 친환경 물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코웨이가 디자인 커뮤니티인 감수성 연구소를 열고 이달 10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친환경 물병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올해부터 운영되는 코웨이 감수성 연구소는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기획된 디자인 커뮤니티다. 대중과 코웨이 임직원, 각계 전문가가 함께 친환경 디자인 아이디어를 완성하게 된다.

산업부, 한-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 제7차 개선협상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 제7차 개선협상이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된다.

전국버스운전기사, 내년 공동투쟁 돌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국 버스노동자들이 내년 임금, 단체협약 교섭을 전국차원의 공동투쟁으로 진행한다. 정부의 실효성 잇는 대책이 없을 경우에는 내년 4월말 전국단위 총파업도 예고했다.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은 11일 11시 30분 자동차노련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105차 대표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자동차 노련은 전국 노선버스 운전기사 8만 3712명 가운데 7만 8757명이 가입된 버스운전기사 노동조합 최상급 단체다.

KISA, 동유럽권역 사이버보안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동유럽 사이버보안 협력 기회 발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세계은행(World Bank), 옥스퍼드 대학과 함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사라예보)와 알바니아(티라나) 현지에서 ‘사이버보안 역량강화 세미나*’를 12월 3일부터 7일까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세계은행-옥스퍼드 대학-KISA(글로벌정보보호센터, GCCD) 3자 간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유럽 국가들과의 사이버보안 협력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GCCD(Global Cybersecurity Center for Development)는 KISA 주도로 ’15.6월에 설립한 정보보호 역량강화 전담기구로, 개도국을 대상으로 사이버보안관련 교육 및 기술지원 등을 제공한다. 각 세미나에서는 국가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 및 침해사고대응팀 운영, 국내 침해사고대응 현황 등 한국의 사이버보안체계 구축 및 대응 경험이 공유됐다.

이재일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이번 역량강화 세미나를 통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정보공유 채널을 확대하고, 한-동유럽 간 차기 사이버보안 분야 협력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플러스-케어랩스, 개인건강관리 의료정보 서비스 구축 위해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헬스케어 IT전문기업 티플러스(대표 이정호)는 최근 ‘굿닥’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케어랩스와 의료정보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지난 6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티플러스가 전략적 파트너로서 참여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인 헥스이노베이션(HEX Innovation)과의 PHR(개인건강정보)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졌으며, 티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진료정보교류, 의료제증명 서비스, 의료 방사선 피폭선량관리 서비스에 더불어 이번 케어랩스와의 협약을 통해 개인 주도의 건강관리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호 티플러스 대표는 “의료 정보는 개인의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이므로 개인이 주체가 되어 안전하게 보관되고 필요한 때에 활용되어야 한다”며 “티플러스는 표준 의료정보 플랫폼 및 시스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통한 개인 주도의 헬스케어 생태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넥슨, 배틀라이트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이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을 연다.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은 배틀라이트의 로얄 모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로얄 라이브 페스티벌과 로얄 스트리밍 배틀로 구성됐다.

오는 16일에는 스트리머 30명이 로얄 모드에 참여해 컨트롤 실력을 겨루는 로얄 스트리밍 배틀도 진행한다. 시청자는 방송 중 스트리머 채널 하단에 등록된 이벤트 링크를 클릭하면 캐릭터의 이동을 돕는 아이템인 ‘무장한 검은 곰’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 오후 2시, 서울 KBS아레나에서 진행되며 행사 티켓은 17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된다.

카카오게임즈가 후원하고 넥스티브가 주최하는 ‘앙상블 스타즈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에는 ‘앙상블 스타즈’의 주요 캐릭터인 ‘레오’, ‘코가’, ‘리츠’ 목소리를 연기한 인기 성우 아사누마 신타로와 오노 유우키, 야마시타 다이키가 총출동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복지관을 방문해 한파 대비 단열 작업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컴투스 임직원들은 이른 오전부터 금천구에 위치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복지관 내 공동육아방의 단열 도배 작업을 진행했으며, 문풍지 부착 등 양로원 어르신 거주공간과 장애인 보호센터의 단열 및 방풍 작업을 실시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에누리 가격비교, 게이밍PC 전문관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게이밍PC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최신 게임별 추천 PC와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조사별로 지원하는 LED 튜닝부품 등의 인기상품과 관련 콘텐츠 및 최저가 가격비교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리뉴얼을 기념해 에누리는 오는 25일까지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 내 게이밍PC 전문관에 접속해, 리뉴얼된 게이밍PC 전문관에 바라는 점 등을 댓글로 남기면 총 40명을 추첨해 지포스 RTX 2070, 지포스 GTX 1060, 기계식 키보드, AMD 한정판 장패드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미지=에누리)
(이미지=에누리)

아프리카TV,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와 BJ 꿈꾸는 중학생들의 멘토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는 지난 7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대송중학교에서 ‘제2회 주니어미디어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행사에 참석한 BJ들이 대송중학교 학생 200여명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BJ임다, 엠브로, 춤추는곰돌, 주영스트가 아프리카TV 방송을 하면서 느낀 소감과 에피소드를 학생들과 공유했고, 학생들은 Q&A시간을 통해 BJ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했다.

아프리카TV는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취미이자 새로운 직업으로 떠오르는 BJ'를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방송영상·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창업 지원 시설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와 함께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목표 실현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