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유위니아가 음식의 신선도 유지와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형 프리미엄 프라우드 냉장고는 대유위니아의 딤채 기술을 적용해 대우전자 광주공장의 협업 속에서 출시했다.

신제품은 김치 맛을 지켜주는 김치칸과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테이크아웃 케이스, 독립 냉각 시스템 등으로 냉장고 본연의 기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트한 질감의 메탈 글래스가 적용해 모던 디자인를 입혔다. 냉장고 내 상단과 배면에 LED 라이팅이 적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내부를 환히 밝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냉장실 문을 열면 배면 LED가 천천히 밝아져 눈부심을 최소화하는 감성적인 기술도 적용됐다.

신형 프라우드 냉장고 라인업은 801L부터 834L까지 총 9개 모델로 출하가는 160만원~200만원대이다. 프라우드 냉장고 라인업은 900L급 10개, 800L급 9개 모델로 총19개 모델로 구성됐다.

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신제품(사진=대우위니아)
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신제품(사진=대우위니아)

위메프, ‘자동차데이’ 진행.. 르노삼성 ‘트위지’ 경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전기자동차인 쎄미시스코의 ‘D2’를 포함해 블랙박스, 타이어, 자동차 인테리어 용품 등 차량용품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자동차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차량용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 전기자동차 ‘트위지’를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데이 기간 동안 쎄미시스코 D2를 300만원 할인 판매하고 위메프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륜전동차 그린모빌리티 ‘실비아’는 온라인 최저가 대비 20%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 ▲케스트롤 엔진오일 4212원 ▲불스원 레인 OK 와이퍼 1+1 1만1212원 ▲지니어스 코일카매트 3만212원 ▲카멜레온 360거치대 1만1212원 등 자동차 관련 용품을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 트위지 1대, 아이나비 QXD1500 3대, 위메프 포인트 5만포인트(20명)를 증정한다. 자동차데이 기획전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딜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위메프 자동차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자동차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쿠팡,  ‘사무용품 전문관’ 오픈...340만여 개 사무용품 최대 1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나만의 사무공간을 꾸밀 수 있는 ‘사무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쿠팡은 사무실 책상을 꾸민다는 의미에서 나온 합성어인 ‘데스크테리어’가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고객 수요에 맞춰 사무용품 전문관을 선보였다.

사무용품 전문관에서는 자주 찾는 사무용품부터 디지털/사무기기,  사무용가구까지 사무공간에서 사용하는 모든 품목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사무용 공간에서 필요한 사무용노트북, 모니터, 마우스/키보드까지 사무용품 카테고리에서 검색이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시스맥스, 알파, 피스코리아, 쓰리엠, 엡손 등 유명 브랜드 외 총 340만여개의 제품을 모았다. 또, 오픈 기념으로 15일까지 사무용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 나에게 맞는 사무기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오피스 규모에 따른 사무기기 찾기 가이드를 제공해 상품 구매 외 사무용품 관련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소규모 오피스나 가정에서 사용하기 편한 소형 제본기나 중소기업이나 학원용으로 추천하는 고해상도 프로젝터 등 사용처와 용도에 맞는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다. 쿠팡 내에서 카드 전표나 거래명세서까지 출력이 가능해 기업 고객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쿠팡, ‘사무용품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사무용품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더 퀴즈 라이브, 연말 맞아 '더퀴라 일요타임딜'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12월 한 달 동안 에어팟, 다이슨 등의 인기 제품을 단 100캐시에 판매하는 ‘더퀴라 일요타임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 한해 더 퀴즈 라이브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30분 실시되는 퀴즈쇼 도중, 사전 투표에서 참여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인기 제품이 타임딜로 오픈되며 퀴즈 참여자에 한해 100캐시에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 '더퀴라 일요타임딜' 이벤트 진행(사진=NBT)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 '더퀴라 일요타임딜' 이벤트 진행(사진=NBT)

와디즈, 패스트캠퍼스와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비상장기업 투자자를 위한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 2018’을 오는 15일 강남 마루18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비상장기업 네트워크와 약 90만명의 투자자를 보유한 와디즈와 업계 1위 실무 교육 기관 패스트캠퍼스가 공동 개최한다. 비상장기업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정보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 2018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전반적인 투자 생태계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직 VC의 국내 투자유치 현황 강연을 시작으로 엔젤투자조합과 비상장 스타트업의 투자 전략 및 스타트업 투자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합리적인 투자를 위한 IR자료 분석 방법과 투자 리스크 관리 방안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고, 실제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피칭 기업 3곳의 IR 컨퍼런스도 실시된다.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강사 및 현직 스타트업 종사자들과 자유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와디즈,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 2018’ 개최(사진=와디즈)
와디즈,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비상장기업 투자 세미나 2018’ 개최(사진=와디즈)

비주얼캠프, 중국 파이맥스 VR 기기에 아이트래킹 기술 탑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중국의 VR기기 제조사인 파이맥스와 VR 아이트래킹 모듈 제작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파이맥스는 2017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서 423만달러의 펀딩을 달성하며 주목받은 중국의 VR HMD 제조업체다.

특히 파이맥스는 8K HMD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모션 트래킹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트래킹을 비롯한 손동작 인식, 무선모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모션 트래킹 기술을 갖춘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상용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비주얼캠프와의 협력을 통해 파이맥스 8K HMD에 아이트래킹 모듈까지 적용된다면 최근 넓은 시야각과 아이트래킹 적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 VR 원'에 대항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파이맥스와의 협력은 비주얼캠프만의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앞으로 더 많은 VR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든 VR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이 아이트래킹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 ‘배틀라이트’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5일 오후 7시 30분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황산벌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6일부터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올 겨울 대규모 ‘황산벌’ 업데이트는 12월 20일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월 10일과 31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차 업데이트에서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스펠’ 추가, ‘전투력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특성’을 추가한다. 이후 신규 지역 ‘황산벌’ 오픈 및 ‘전설 무기 개편’, ‘최상위 무기’ 추가 등 후속 업데이트를 차례로 진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2주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1월 30일까지 2주 동안 접속이벤트가, 19일까지는 빙고 이벤트가 열린다. 

2주년을 맞이해 펫 시스템인 '아가시온'에 신규 아가시온 '버섯돌이'와 '루돌프'가 추가됐다. 또한, 아가시온 전용 장비 '참'에 특수효과가 있는 '희귀 참'이 새롭게 선보여진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결선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전국 PC방 배틀’ 오프라인 결선을 전국 21개 PC방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깜짝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크리스마스 폼폼 비니’, ‘빨간코’ 기간제 의상이 지급되며, 게임 순위 10위 이내를 10회 이상 달성하면 ‘크리스마스 폼폼 비니’, ‘빨간 코’ 영구제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게임빌 ‘코스모 듀얼’, 캐나다∙브라질 공략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이 캐주얼 실시간 대전 퍼즐 신작 ‘코스모 듀얼(Cosmo Duel)’을 캐나다와 브라질의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캐나다와 브라질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퍼즐과 실시간 장르의 게임들이 인기있는 국가로 매출 순위에서도 퍼즐과 실시간 장르의 게임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2개국을 필두로 추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면서 전 세계 대중을 상대로 인기 확산을 노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코스모 듀얼’은 게임빌이 미국 유망 개발사 ‘Kong Studios(대표 Won)’와 두 번째 맞손을 잡은 게임이다. 글로벌 히트작 ‘던전링크’로 이미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가 있는 양사가 의기투합한 만큼 앞으로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 2018 파이널’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 2018 파이널’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 라이브 인비테이셔널’은 실시간 PvP 콘텐츠인 '갤럭시 라이브'의 상위 랭킹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초청전으로, 이전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들과 시즌 성적 상위권의 유저들이 출전해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9일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되며, 사전 이벤트에 응모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60명의 방청객이 선발됐다.

당일 경기는 트위치, 유튜브 등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구글 기프트 카드’, ‘2018 연말 굿즈 꾸러미’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CFS 2018 8강 대진 확정...중국-브라질 강세 확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중국 태창에서 진행되고 있는 CFS 2018의 조별 예선 결과 8강에 진출한 8개 팀이 결정됐다.

지난 4일 개막한 CFS 2018은 5일까지 양일간 조별 예선이 모두 마무리 됐다. 이 결과 A조에서 칭지우(중국)와 플립사이트(유럽)이 8강에 진출했고, B조에서는 카본(북미)과 RU레전드(러시아)가 조별 예선을 통과했다. C조에는 AG(중국)와 블랙드래곤(브라질)이 8강 진출의 주인공이 됐으며, D조에서는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중국)과 인츠(브라질)가 8강 진출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티몬, 티몬데이로 일매출 신기록 경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자체 연말 최대 쇼핑 프로모션 ‘티몬데이’의 시작일인 12월 3일의 일매출과 판매수량, 구매 고객수, 방문자수 등 각종 지표가 창립 이후 8년만에 역대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6일 밝혔다.

티몬은 매주 월요일 마다 티몬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들에게 쇼핑의 재미와 득템의 기쁨을 상시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10일 월요일, 두 번째 티몬데이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티몬은 5일부터 9일까지 낮과 밤 12시10분 하루 2번씩, 티몬데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10원의 적립금을 고객들에게 선착순 지급하고 있다.

(이미지=티몬)
(이미지=티몬)

게임과학포럼, 태그톡-게임은 뇌 친구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과학포럼이 오는 12월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제1회 태그톡(T.A.G talk)을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진행한다. 

게임관련 기관 및 기업 그리고 학부모 등 약 200여 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게임은 뇌(腦) 친구’를 주제로 진행되며 게임이 인간의 뇌 인지기능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연구 결과를 브리핑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새로운 담론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시간의 균열-테베라스’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새로운 월드 던전 ‘시간의 균열-테베라스’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테베라스 던전에서 같은 월드에 속한 다른 서버(10개) 이용자와 대결을 벌인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테베 아누비스, 테베 호루스)를 처치해 ‘태양신의 왕관’을 얻은 이용자가 속한 서버가 승리한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을 개선한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기사 클래스는 신규 스킬 추가로 ‘쇼크 스턴’ 스킬의 성공 확률과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요정, 총사, 투사, 마법사, 다크엘프 클래스는 기존 스킬의 공격력 등이 상향됐다. 요정 클래스는 ‘트리플 업’ 스킬이 개선되어 ‘트리플 애로우’의 원거리 대미지와 명중이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안랩, 공인 파트너사와 소통 강화 행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공인 파트너사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안랩 엔드포인트플랫폼 사업부(이하 EP 사업부)는 12월 5일 코엑스(강남구 삼성동)에서 EP 공인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안랩 파트너 스텝업 트레이닝데이 2018(AhnLab Partner Step Up Training Day 2018)’를 진행하고, 같은 날 안랩 네트워크 사업부(이하 NW 사업부)는 판교 안랩 사옥에서 NW 공인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안랩 NW파트너 엔지니어 포럼 2018(AhnLab NW Partner Engineer Forum 2018)’를 열었다.

이 행사에서 EP사업부는 EP 공인 파트너사의 영업/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 보안 위협 동향 ▲’안랩 EPP(End-point Protection Platform)’ 주요 개선사항 등을, NW 사업부는 파트너사 엔지니어에게 ▲기술지원 대응 사례 공유 ▲2019년 파트너 기술교육 안내 ▲차세대 방화벽 ‘안랩 트러스가드(TrusGuard)’ 기술지원 교육 등 파트너 기술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석균 안랩 부사장은 “안랩은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이 수준 높은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데이터, 브이티더블유와 맞손…“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업 확대 나선다” 
— 공공 부문 AI, 빅데이터 영역에서의 컨설팅과 구현사업에서 시너지 기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이사 이희상)와 IT 컨설팅 전문기업 브이티더블유(대표이사 조미리애)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마케팅 및 정보전략수립(ISP), 제안,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특히,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영역의 컨설팅과 구현사업에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양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티맥스데이터와 브이티더블유의 검증된 DB 분야 솔루션과 IT 서비스 발굴 그리고 원활한 기술지원을 통해 상호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특히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과 구현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는 “양사가 이번 협업을 통해 AI, 빅데이터 분야의 기획에서 구현/운영까지 서비스 지원 체계를 확보하여, 고객에게 실행력 있는 IT 서비스로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쿤텍,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과정’ 운영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임베디드 가상화 및 보안 SW 전문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오는 12월 19일(수)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과정’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과정’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파악, 거버넌스(운영 정책 수립 방안) 및 라이선스의 이해 등 통합 관리에 필요한 이론 및 정보를 비롯하여,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오픈소스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오픈소스가 사용되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품질, 보안 취약점 점검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며, “상반기에 진행하였던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실습위주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8 여가친화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선택적 근무제, 초과근무 방지를 위한 PC 오프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2018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6일 무역구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상금 500만원)은 '음향증폭기 영업비밀침해 불공정무역행위 여부 판정'을 주제로 무역구제 조사·판정 전 과정을 시연한 충남대학교 스타트레이드팀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