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서비스, 경북도청으로부터 수해복구 감사패 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서비스는 지난 10월 경북지역에서 발생했던 수해 복구지원에 많은 노력을 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일 경북도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10월 10일부터 24일간 진행된 수해복구 서비스에서 대우전자서비스는 인근 서비스대리점을 중심으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상시로 피해접수를 받았으며, 침수피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품 무상 점검을 비롯해 제품 수리를 최대한 신속히 진행했다.

또한, 효율적인 복구 지원을 위해 직접 피해 가정을 방문하는 서비스도 실시했다.

지난 4일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대우전자서비스 송병천 남부지사장(우)이 경북 영덕군 수해복구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이철우 경북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는 모습(사진=대우전자)
지난 4일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대우전자서비스 송병천 남부지사장(우)이 경북 영덕군 수해복구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이철우 경북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는 모습(사진=대우전자)

위메프, ‘18/19시즌 전국스키장 이용권’ 기획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18/19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장 기획전을 실시한다. 위메프는 ▲엘리시안 강촌 시즌권 ▲웰리힐리파크 렌탈/리프트권 ▲비발디파크 렌탈권 등 스키장 이용권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의 ‘심심프리 패키지’는 심야, 철야 시간에 이용 가능한 리프트, 렌탈,  식사, 셔틀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으로 ‘메리 1212데이’ 이벤트 대상이다. 메리 1212데이는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이다.

스키장과 연계된 다양한 숙박 상품도 선보인다. 각 권역별 스키장 인근 숙소는 물론 스키장, 스파 리조트 패키지를 판매한다.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2%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해당 쿠폰은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위메프, ‘18/19시즌 전국스키장 이용권’ 기획전 실시하다.(사진=위메프)
위메프, ‘18/19시즌 전국스키장 이용권’ 기획전 실시하다.(사진=위메프)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모비스케이프 인플루언서 플랫폼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PR에이전시 함샤우트는 자사의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가 모바일 전문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모바일 광고 생태계 지도, 모비스케이프 4.0’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에 선정됐다.

잇플루언서는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이다. 실시간으로 인플루언서들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그 동안 진행했던 홍보 이력들을 데이터화 해 제품의 특성, 캠페인 목적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전략적으로 추천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잇플루언서는 유통, 통신, 서비스 등 모든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약 1만5,000명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연동을 추가해 4개의 메이저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 대한 마케팅 동시 진행 및 운영이 가능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재탄생했다.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모비스케이프 인플루언서 플랫폼 선정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모비스케이프 인플루언서 플랫폼 선정(사진=함샤우트 )

SK스토아, 서정희씨 내세운 ‘더 라이프#’ 방송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연예계 대표 살림꾼 서정희씨를 영입해 새롭게 단장한 리빙프로그램 ‘더 라이프#’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

SK스토아는 ‘더 라이프#’에서 서정희 씨가 직접 사용해보고 엄격하게 선정한 합리적인 제품들만 소개하여 믿고 보는 리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페이코 간편결제 론칭 기념으로 5일 부터 페이코로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선착순 4,000명)한다.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은 방송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적립금 2,018원을 증정(1인 1회) 하는 ‘수고했어, 2018’ 이벤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용 금액의 10%를 다시 적립해주는 ‘OK 캐쉬백 포인트 리워드’도 진행할 예정이다.

SK스토아 ‘더 라이프#’ 방송 영상(사진=SK스토아)
SK스토아 ‘더 라이프#’ 방송 영상(사진=SK스토아)

쿠팡, 크리스마스 맞아 완구 용품 최대 2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완구 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은 완구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테마관인 ‘완구선물관’에서 로봇장난감, 주방놀이, 블록놀이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까지 즉시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캐릭터별, 가격대별, 연령별할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어린이 선물 인기 완구와 함께 프라모델, 피규어 등 어른을 위한 인기 완구 상품도 제안한다.

대표상품으로 모양과 크기가 서로 다른 블록으로 구성된 ‘레고클래식 10704 크리에이티브 박스’가 있다. 쿠팡가는 4만2000원대다. 실제 싱크대같이 디테일한 디자인을구현한 ‘키드크래프트 미드 센추리 모던 키친 주방놀이’를 8만4000원대에,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아기들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는 ‘라마즈 뮤지컬 자극 애벌레 인형’을 1만5000원대에, 인기캐릭터 ‘타요’를 활용한 장난감 ‘타요 빙글빙글 트랙 놀이세트’를 3만3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번개장터, 거래사기 자동 예방 시스템 ‘번개시큐리티’ 구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대표 장원귀)는 거래신뢰도 제고를 위한 거래사기 자동 예방 시스템 ‘번개시큐리티’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번개시큐리티는 개인간거래(C2C) 전용 보험 ‘번개보험’,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간편결제서비스 ‘번개페이’, 개인간거래 거래명세서 서비스 ‘번개프라미스’ 등을 잇는 번개장터의 새로운 거래신뢰시스템이다.

머신러닝을 적용한 총 3단계의 사전 물품 검수와 사기이력 자동 차단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물품이 등록된 직후 부터 거래가 이뤄지는 순간 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거래사기 여부를 추적해 피해를 방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번개장터는 번개시큐리티가 거래사기를 자동 차단한다는 점에서 플랫폼 전반의 거래신뢰도가 획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강판, 고급 컬러강판 전용 공장 증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포스코강판은 5일 포항시 괴동동에 위치한 컬러공장에서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오형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고객사, 공급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산 6만톤 규모의 4컬러강판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준공한 4컬러강판공장에서는 용융아연도금강판과 스테인리스제품 등에 다양한 컬러를 입혀서 가전용, 건자재용 제품을 생산한다.

이 공장은 4번의 코팅과 건조, 6번의 인쇄를 거쳐 자연에 가까운 색상과 사실적인 질감을 보여준다. 특히,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 도료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고 물체의 윤곽이 뚜렷하게 비치는 선영성과 광택이 뛰어난 UV(Ultra-Violet: 자외선) 경화제품을 생산하여 프리미엄 가전제품과 실내 장식용 건축자재로까지 사용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어학사전 분야 발전 지원 2년…"기술 더해 생태계 활성화할 것"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가 5일 그리스어, 고대 그리스어, 고대 히브리어, 테툼어, 미얀마어 등 5종의 어학사전을 신규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2016년 ▲기존 어학사전 개정 ▲소수어 사전 신규 구축 ▲기술 기반 온라인 사전 편찬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5년간 100억 원을 신규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소수어사전 5종을 포함해 네이버가 현재까지 신규 구축 또는 개정을 진행 중인 어학사전 서비스는 총 29종에 이른다. 네이버는 어학사전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콘텐츠 생산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선데이토즈, 크리스마스 맞이해 ‘게임 캐럴’ 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성탄을 맞이한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게임 캐럴을 게임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선데이토즈의 게임 캐럴은 30초 분량의 게임용 3곡과 이를 배포용으로 확장한 1분 가량의 2곡 등 5곡의 연주곡이다. 

한편 성탄 트리와 포인세티아 정원 등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게임의 배경을 꾸민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이달 25일까지 성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퍼즐 스테이지는 6일, 보따리 폭탄을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2의 121~140번째, 20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코리아센터, 중앙자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중앙자활센터와 전자상거래 판로확보 및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중앙자활센터는 2008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5조의2 법률을 근거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활촉진을 위해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특수 법인이다.

본 협약에 따라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솔루션을 활용한 자활생산품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창업교육, 해외(미국, 중국, 일본 등)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또한 매출 향상을 위한 현장 클리닉과 1:1 맞춤형 컨설팅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레저큐, 금강백제권역투어패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가 대전, 공주, 부여, 익산 지역 역사문화 관광지 13곳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금강백제권역투어패스’를 출시했다.

금강백제권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금강을 둘러싼 역사여행 명소들을 묶은 테마 관광코스다. 대전광역시, 공주시, 익산시, 부여군 등 각 지방자치단체와 대전마케팅공사가 공동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알려나가고 있다. 

(이미지=레저큐)
(이미지=레저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