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제작한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4일 오전 9시 POP/STARS 뮤직비디오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라이엇게임즈는 K/DA의 POP/STARS를 11월 3일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를 통해 선보였으며, 이날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영상은 공개 2일 만에 1100만 뷰, 공개 4일 만에 2000만 뷰, 공개 10일 만에 5000만 뷰, 공개 20일 만에 80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높은 화제성을 유지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시점 이후 72시간 내의 영상 총 시청 시간 111년을 달성하기도 했다.

아울러 4일,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로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세운 것이다. 

음원 역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Pop 차트 기준 최고 4위까지 올랐다. 벅스 실시간 차트 최고 4위까지 오르며,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라이엇게임즈의 가상 걸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가 4일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라이엇게임즈의 가상 걸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가 4일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