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스, 카테고리 자동화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공지능경리 자비스가 자주 발생하는 거래처 명이나 물품 명 등을 키워드 한 번만 입력해 두면 자동으로 회계계정을 실시간 분류하는 카테고리 자동화를 오픈했다.

카테고리 자동화는 월간 비용리포트, 미수/미지급금 리포트가 정확해지고 매출과 비용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PG사를 통해 발생된 매출도 자동으로 집계해 보여준다. 현재 나이스페이 ,KG이니시스, NHN KCP, LG유플러스 가능하고 향후 PG사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자비스, 카테고리 자동화 오픈하다.(사진=자비스앤빌런즈)
자비스, 카테고리 자동화 오픈하다.(사진=자비스앤빌런즈)

위메프, 박정현 연말 콘서트 단독 특가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가수 박정현 연말 콘서트 ‘2018 더 원더: 렛 잇 스노우 ’의 25일 공연 티켓을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프는 4일 00시에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공연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VIP석 9만1212원 ▲R석 7만1212원 ▲S석 5만1212원 ▲A석 3만9212원 이다.

특히 박정현 콘서트 티켓은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주는 ‘메리 1212데이’ 상품이다. 오는 12일까지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적립 이용권을 다운 받은 뒤 해당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50% 혹은 20%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박정현 연말 콘서트 ‘2018 더 원더: 렛 잇 스노우 ’의 25일 공연 티켓을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박정현 연말 콘서트 25일 공연 티켓을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사진=위메프)

공유 오피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 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지난 3일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은 2호선, 신분당선 더블 역세권이라는 지리적 편의성과 함께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프리미엄 오피스로 대륭서초타워 6개 전 층을 사용한다.

스파크플러스는 1인부터 500인 이상의 중대형 오피스 수요를 흡수하며 국내 최초로 ‘커스텀 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강남점의 경우 선입주계약만으로 100% 입주율을 달성했으며 베스핀글로벌, 야나두, 마이리얼트립 등이 커스텀 오피스로 입주를 확정했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라운지(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라운지(사진=스파크플러스)

 

한국필립모리스㈜, 강화노인복지센터에 복지차량 기증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30일 강화군 선원면에 위치한 강화노인복지센터의 복지 사업을 돕기 위해 차량 1대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와 강화노인복지센터 강금화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01년 설립된 강화노인복지센터는 독거 노인 도시락배달 사업을 시작으로 강화군 무료급식소 운영, 가정봉사원 파견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기증받은 복지차량 역시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의 도시락 나눔과 이동 수단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LS전선,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특별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전선 사내보 오픈마인드(Open Mind)가 한국사보협회의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특별부문 대상(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 선정되었다.  

오픈마인드는 매달 현장의 고민들을 담은 특집 주제를 선정하여 임원부터 생산직,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경영층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격려와 공감을 통해 소통하려고 노력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워크 다이어트, 워라밸, 회식 등 일 문화 개선과 밀레니얼 세대,  요즘 팀장 등 계층별 고민들을 특집 주제로 다루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LS전선 사보(사진=LS전선)
LS전선 사보(사진=LS전선)

도로교통공단, 온라인 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에서 교통사고 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로교통공단은 12월부터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사고를 당해 심리불안 등의 어려움을 겪게 되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대한 온라인 심리상담 프로그램인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를 개발·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교통사고 심리상담치유 e-멘토 프로그램은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교통사고로부터 불안감을 낮추어주는 온라인 상담으로 자가진단, 교통사고 PTSD 회복과정, 심리회복 메시지, 불안감 감소 메시지 등을 통해 교통사고 당시 충격이 계속 회상되거나 이에 따른 불안감과 긴장감 등을 완화시켜 주도록 구성되어 있다.

박길수 교육본부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교통사고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을 실시,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ASD코리아, ‘클라우다이크’로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가 3일 직접 개발한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로 기술 우수성, 성장성, 경제 및 산업 기여도를 인정받아 기술 선도 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협업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다. 최근 1여년 간 서비스 매출이 19배 성장했다. 현재 유료 기업고객사는 250여개에 이른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올해 받은 K-ICT 클라우드산업대상 과기부 장관상에 이어 두 번째로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서비스 개시 이래 가장 큰 성장을 이룬 해인만큼,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빠른 고객 대응으로 국내 1위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주소록, PC와 모바일 모두에 적용되는 암호잠금 기능 제공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는 올해 초 서비스 전체에 적용되는 강력한 보안기능인 ‘2단계 인증’을 제공한데 이어 개별 서비스로는 최초로 네이버주소록에 접속환경에 관계없이 보안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암호잠금 기능을 이번달 4일부터 제공한다. 

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은 모바일 웹과 앱, PC웹 어디에서든 6자리의 암호를 설정하게되면 모든 환경에 동일하게 암호잠금이 적용되며, 주소록데이터를 확인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요구하게된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위드이노베이션, 밤 10시까지 가능한 '심야면접' 도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주간에 면접을 치르기 힘든 재직자를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입사 면접이 가능한 ‘심야면접’을 공식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구직자는 평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면접관의 대면 면접이 가능하게 됐다. 여기어때는 ‘해외인재 대상 원격 면접’ 제도도 진행 중이다.

여기어때는 크게 ‘개발/기획’과 ‘사업/전략’ 부문의 공채를 진행 중이다. 개발/기획은 ▲서비스 기획/디자인 ▲개발 및 QA 로 구성됐다. 사업/전략은 ▲사업/전략 ▲사업운영/관리 ▲영업/제휴 및 지원 ▲마케팅 및 경영지원으로 나뉜다. 

여기어때는 지난해부터 주 35시간 근무제를 도입, 운영 중이다. 올해만 250명이 넘는 신규 구성원이 합류했으며, 제도 시행 후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고, 영업손익은 흑자로 전환하며 생산성이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이미지=위드이노베이션)
(이미지=위드이노베이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크리스마스 기획전 성황리 진행 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미리 크리스마스’ 기획전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 먹기 좋은 디저트부터 개성 넘치는 디자인, 공예 패션 창작물까지 크리스마스는 물론 연말에도 선물하기 좋은 용품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텀블벅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 약 4000명의 후원자가 66개의 다양한 텀블벅 내 프로젝트에 후원했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벅스, VIP 회원 대상 ‘해피벅스데이’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벅스는 VIP 회원을 대상으로 10여 건의 경품 이벤트를 이어가는 ‘해피벅스데이(HAPPY BUGS DAY)’ 프로모션을 12월 한달 내내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벅스는 VIP 회원만의 온라인 공간인 ‘벅스 VIP 라운지’에서 ▲구글 홈 미니 프로모션, ▲콘서트 및 전시회 초대, ▲웹툰, 매거진, 게임, 방송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 등 크게 3가지 혜택으로 구성된 ‘해피벅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NHN벅스)
(이미지=NHN벅스)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SNS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접수는 9일까지 후오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포터즈는 후오비 코리아의 다양한 활동 소식 및 이벤트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 뿐 아니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정보 제공, 후오비 코리아 서비스 개선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들에게는 후오비 코리아 행사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추후 입사 지원 시 우대한다. 

(이미지=후오비코리아)
(이미지=후오비코리아)

산업부 장관,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간담회 참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4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인 27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들은 제조업의 활력회복과 혁신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 포용적 산업생태계 조성, 성장사다리 강화 등을 중점 논의했다.

N서울타워, 클룩과 협동해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N서울타워가 연말을 맞아 'N서울타워X클룩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한다. 항공권, 핀란드 산타마을 투어 상품 등도 증정한다.

이 7미터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내년 1월 6일까지 운영된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이사, 제로페이 동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BI 선포식 및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BHC치킨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한 정부 정책에 프랜차이즈 대표 기업으로서 적극 협력할 것이며, 많은 가맹점들이 제로페이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 확산에도 앞장서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HCN,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UI 도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현대HCN은 오는 4일부터 사용자의 시청 환경 개선을 위해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UI를 전면 도입한다고 밝혔다.

맞춤형UI는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한 데이터 전송 방식으로 셋톱박스의 종류나 기능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의 시청패턴과 구매패턴 등 빅데이터가 반영된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체적인 화면구성을 기존 상하배열에서 좌우배열로 변경해 가독성을 높이고 VOD화면전환 속도를 약 2배 이상 향상시키는 등 고객의 기본적인 편의에 관한 기능들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했다.

(이미지=현대HCN)
(이미지=현대HCN)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