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RS 참가...일상에 스며든 AI 기술에 대해 발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 서치앤클로바(Search & Clova)가 아시아권 주요 정보검색 학회인 AIRS(The Asia Information Retrieval Societies conference)에 참가해 AI 기술에 대해 공유했다고 30일 밝혔다.

28일부터 30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된 AIRS에서 최재호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 AI 추천 시스템 AiRS(에어스)의 연구를 이끄는 최재호 리더가 키노트 발표를 진행했다.

네이버 AiRS 최재호 리더는 30일 키노트를 통해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 스피커 등이 일상 생활에서 정보를 찾는 주요한 수단이 되면서, 네이버도 검색과 클로바,추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처한 상황, 선호도를 분석하며 정답에 가까운 정보를 추천하는 방향으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며, “결국 네이버가 추구하는 AI 기술의 가치는 사용자들의 일상 속에서 맥락을 이해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편리함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클라우드 보안 관련 '솔루션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보안을 주제로 한 '솔루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솔루션 데이'는 고객 사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네이버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자사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매달 특정한 주제에 맞춰 소개하는 자리로 이번 달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보안 상품'들과 마켓 플레이스에 올라와 있는 '보안 솔루션'들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솔루션 파트너인 피앤피시큐어,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삼성SDS, 인성디지탈에서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를 위한 각사의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다양한 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뉴스 이용자, ‘언론사 편집’ 선택 건 수 1천만 건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언론사 편집’ 영역 선택 횟수가 누적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10월 시작된 네이버의 채널 서비스는 개인이 선호하는 언론사의 기사를 모바일 메인 영역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통계 분석 결과, 이용자들은 평균 2.7개의 매체를 구독하며, 다수 매체를 구독하는 경우 성향이 유사한 매체 또는 동일 카테고리(종합/방송/통신/경제/인터넷/IT) 내의 매체를 선택했다. 또한, 서비스 도입 초기에 비해 매체 별 구독 집중도가 상향 평준화 되는 모습을 보였다. 언론사 편집 기능을 활용하는 이용자는 클릭 하는 기사 양이 이전 대비 2.5배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라인게임즈, 코에이테크모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동 사업 개발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인게임즈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대한 공동 사업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 오는 2020년 ‘대항해시대’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해당 타이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라인게임즈의 관계사인 모티프가 코에이테크모와 공동개발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NHN페이코, 첫 신용카드 ‘PAYCO 플래티넘 롯데카드’ 출시…5% 적립 혜택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페이코가 ‘PAYCO 플래티넘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PAYCO 플래티넘 롯데카드’는 신용카드 적립 혜택으로는 최고 수준인 결제 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페이코 앱 내 ▲‘제휴계좌/카드’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카드 발급을 신청하고 ▲발급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이 완료되면 실물카드 배송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페이코 앱에서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NHN페이코)
(이미지=NHN페이코)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 D-1, 최종 라인업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멜론은 하루 앞으로 다가온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이하 2018 멜론뮤직어워드)’의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앞서 출연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마마무 ▲방탄소년단 ▲볼빨간 사춘기 ▲비투비 ▲워너원 ▲Apink ▲BLACK PINK ▲iKON을 포함해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보이는 아티스트들이 환상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이동욱 ▲이영자 ▲손태영 ▲이상윤 ▲최다니엘 ▲이상엽 ▲남지현 ▲이유비 ▲정소민 ▲박성광 등 장르를 뛰어넘어 종횡무진 활동중인 셀러브리티들도 함께 한다.

한편, ‘카카오와 함께하는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1일 저녁7시부터 진행되며 JTBC2, JTBC4, 멜론,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 포털 다음(Daum), 카카오톡#MMA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모펀 카페 오프라인 콜라보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과 사당역 소재 모펀카페(M&H BOOKS)의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한다.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모펀 카페’ 내부 곳곳에 나이츠크로니클 테마로 꾸며진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으며 게임 내 인기 영웅들의 캐릭터 상품들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12월 15일에는 이용자들과 운영진과의 만남도 마련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리니지M, 12월 6일 연말 감사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는 12월 6일부터 연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연말을 맞아 감사의 선물로 ‘TJ의 쿠폰-변신’을 준비했다. 모든 이용자는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TJ의 쿠폰-변신’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와 아이템, 게임 내 재화 등을 다른 서버로 옮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데포로쥬 서버에서 판도라 서버로의 이동 등 다른 월드로의 캐릭터 이전도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TV 광고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출시에 앞서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각 분야의 트랜드세터로 인정 받고 있는 더 콰이엇, 문가비, 정윤기, 송진영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캐릭터, 스타일, 액션, 음악에 대한 높은 완성도를 표현하는 ‘트랜드세터 편’과 게임의 스토리를 알 수 있는 ‘트레일러 편’ 등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네오위즈 '노블레스’, 신규 전설 캐릭터 ‘크롬벨’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하 노블레스)’이 신규 전설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는 태생 6성 '크롬벨’이다. '노블레스'의 3번째 전설 캐릭터로 웹툰 원작 시즌1부터 시즌9까지 꾸준하게 등장했던 인물로, 원작의 외형적인 컨셉과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아 ‘유니온’에서 가장 막강한 힘을 가진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문장 강화’ 시스템도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또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세력전’과 ‘월드보스’의 정규 시즌이 시작된다. 휴면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와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넥슨, ‘메이플스토리’ 기말고사 응원 전국 투어 프로젝트 ‘핑크빈 커피'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30일 기말고사 기간을 맞은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를 앞세운 ‘핑크빈 커피(PINKBEAN COFFE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핑크빈’으로 랩핑한 커피 트럭과 ‘핑크빈’ 탈인형이 서울, 부산, 광주, 대구, 강원, 대전 등 전국 20개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프로젝트로,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투어를 진행한다.

각 학교에 방문한 커피 트럭에서는 ‘핑크빈’, ‘별’ 머랭 쿠키를 얹은 커피와 함께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붕어빵 라이딩(영구)’ 아이템 쿠폰을 선착순 1,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커피 컵홀더 내 QR코드를 통해 잔잔한 선율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메이플스토리’ BGM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설 선수 '천둥 전설 어태커'와 ‘섬광 전설 골키퍼’가 등장하며, 이로써 게임 내 모든 속성의 전설 선수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규 콘텐츠 '갤럭시 플래닛 리그'와 ‘엠블럼’도 새롭게 선보인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연말을 맞아 ‘점술사 몽이와 함께하는 2018 라스트 굿즈꾸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이벤트 참여 시, ‘선수각성권’, ‘5~6성 선수상자’ 등 총 14가지의 선물을 증정하며, ‘크라비우스의 노점상’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고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로스트아크’, 대대적인 서버 확충으로 대기열 대폭 해소...'진심을 담은 감사의 상자' 제공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대대적 서버 확충을 통해 대기열 이슈를 크게 해소하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진심을 담은 감사의 상자’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공개 서비스 시작일인 지난 7일 이후 이어져 왔던 폭발적인 신규 이용자 증가에 발맞춰 기존 서버 증설을 통한 수용인원 확대 및 신규 서버를 확장해 왔으며, 지난 24일에는 대대적인 서버 확충을 단행하여 대기열 이슈를 거의 해소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이용자분들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진심을 담은 감사의 상자’를 마련했다. 상자에는 아크라시움, 생활스킬 초기화 티켓, 영웅 호감도 선물과 영웅 카드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포함됐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한국노총, 조직화 사례 분석과 유형별 행동계획 연구 중간보고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노총이 30일 조직화 사례뿐석 및 조직화 유형별 행동계획 연구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서 "한국노총 조직화 사업은 중소영세기업과 비정규직 등 노동조합이 없는 현장에서 아래로부터의 요구를 받아 새로운 노동조합을 만들어내기 위한 계획과 시도가 보완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롯데, 구세군에 성금 25억원 전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가 30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성금 25억원을 전달했다.

롯데는 추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점에 자선냄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모금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오피스 앱 아이콘 공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미국 현지 시각) 오피스365(Office 365)의 새로운 아이콘을 선보였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엑셀(Excel), 아웃룩(Outlook), 스카이프(Skype), 팀즈(Teams) 등의 새로운 아이콘이 약 10억 명에 이르는 전 세계 오피스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MS는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아이콘들은 밝고 강렬한 색상, 간결한 비주얼과 직관적인 기호로 아이콘을 개편하면서 오피스365가 갖춘 간결하면서 강력한 인텔리전트 서비스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진흥원-기술보증기금, 국내 정보보호 산업 투자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기술보증기금(KIBO, 이사장 정윤모)과 정보보호 기술금융 지원을 통한 국내 정보보호 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9일(목) 판교기업지원허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 R&D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기업에 기술금융 상품 연계 지원, ▲정보보호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기술자문 등 종합 지원체계 마련, ▲정보보호 분야 스타트업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상호협력, ▲정보보호 기업 지원을 위한 각종 설명회 공동개최 등 정보보호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이완석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보안은 안전한 4차 산업혁명의 촉진과 국민안전·국가안보에 직결되는 기반 인프라”라며, “기술보증기금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을 위한 기술 사업화 투자 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종됐던' 핵불닭볶음면, 재출시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식품이 핵불닭볶음면을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1월 출시된 핵불닭볶음면은 큰 인기를 끌었지만 한정판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4월 말 국내에서 판매를 완전히 종료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핵불닭볶음면은 매운맛을 강화했다. 스코빌지수가 10,000으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 대비 약 2.5배, 기존 핵불닭볶음면(8,706) 대비 1.2배 가량 맵고, 현재 국내 출시된 라면 중 가장 맵다.

가격은 1050원으로 12월 3일부터 삼양맛샵에서 선판매 후, 10일부터 다른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삼양식품 측은 "매운 맛이 대중적인 맛은 아니기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위메프, 12월에는 ‘초특가 12시딜’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11월 ‘초특가 11시딜’에 이어 12월에도 매일 오전·오후 12시에 ‘초특가 12시딜’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초특가 12시딜’을 통해 아이패드 6세대(32GB), BHC 뿌링클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12월 한달동안 매일 오전·오후 12시에 선착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1일 ‘초특가 12시딜’의 첫 상품은 나스 립스틱(벨벳 립 글라이드)이다. 오전과 오후 12시에 각각 500개씩, 총 1천개를 1212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한편, 위메프는 1일부터 12일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주는 ‘메리 1212데이’를 진행한다.

하루 총 5만장의 50%와 20% 적립 이용권을 자정(00시)과 정오(12시)에 선착순 배포한다. [메리 1212데이] 말머리가 붙은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결제액의 50% 또는 20%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금 상한액은 5만원이다.

위메프, 12월에는 ‘초특가 12시딜’ 진행(사진= 위메프)
위메프, 12월에는 ‘초특가 12시딜’ 진행(사진= 위메프)

디캠프, 2018년 마지막 디데이 1회용 콘택트렌즈 기업 '옵틱슨' 우승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디캠프(상임이사 김홍일)는 지난 29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공동 주최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디데이.대구”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마감된 모집 공고에 58개팀이 지원, 디데이에 11: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박차컴퍼니, 빌드블록, 원스템보어, 옵틱슨, 얼라이크리에이티브 등 5개 팀이 디데이 최종 결선 무대에 올랐다. 대구경북 지역 예비창업자, 창업자, 투자자, 학생 등을 비롯한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11월 디데이에서는 옵틱슨(대표 김명삼)이 우승을 차지했다. 옵틱슨은 콘택트 렌즈 패키징 특허 기술을 적용, 렌즈 취출 시 전면부가 위를 향하고 있도록 해 뒤집어질 염려 없이 깨끗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김홍일 상임이사는 “디데이에 참관한 서울에서 온 투자 기관 2곳이 직접 투자 의향을 밝힌 기업이 발표자 가운데 있다”며, “재단 설립 이후 처음으로 디데이를 지방에서 개최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지만, 앞으로도 디캠프가 지방 창업 열기 확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튜 페인버그 얼라이트크리에이티브 대표(좌측부터), 김명삼 옵틱슨 대표, 김주은 박차컴퍼니 대표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디캠프)
매튜 페인버그 얼라이트크리에이티브 대표(좌측부터), 김명삼 옵틱슨 대표,
김주은 박차컴퍼니 대표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디캠프)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 등 3종 ‘2018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터치온 식기세척기, 플렉스존 인덕션레인지, 버블워시 비데 총 3개 제품이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온’ 버튼을 만들어 손쉽게 문을 열수 있게 심플하게 디자인한 점과,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디자인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플렉스존 인덕션레인지는 사각팬과 같이 바닥이 넓은 용기에 고르게 열을 가하기 위해 2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렉스 기능을 탑재해 디자인은 물론 사용 효율성까지 높힌 점을, 버블워시 비데는 리모콘 채용으로 편의성과 위생성을 높힌 점이 각각 수상에 주효했다.

2018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된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상단 오른쪽), 플렉스존 인덕션레인지(하단 오른쪽), 버블워시 비데(하단 왼쪽) 이미지(사진=SK매직)
2018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된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상단 오른쪽),
플렉스존 인덕션레인지(하단 오른쪽), 버블워시 비데(하단 왼쪽) 이미지(사진=SK매직)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