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KT IPTV에 채널 론칭
아프리카TV, KT IPTV에 채널 론칭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8.11.3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이제는 IPTV에서도 아프리카TV를 볼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는 SBS와 e스포츠 공동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 에스비에스아프리카티비(SBS-AfreecaTV Co.,Ltd)를 통해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에 채널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채널 론칭일은 30일이며, 채널 번호는 265번이다.

론칭되는 채널의 주요 콘텐츠로는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높은 게임들의 e스포츠 리그를 중심으로 BJ들이 참여하는 '낚시대회, 인디 뮤지션 소개, 먹방, 연주회' 등 다양한 방송도 편성될 예정이다.

지난 4월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딜라이브에 채널을 론칭해 강남, 송파, 강동, 구로금천, 노원, 마포, 종로 등 7개 지역에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이번 올레tv 채널 론칭을 통해 약 600만의 가시청 가구수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또한 앞선 22일에는 올레tv 모바일에 아프리카TV 개인방송 전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올레tv 모바일을 통해서도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실시간 방송 및 VO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앞으로도 케이블, IPTV, 위성 등 다양한 플랫폼 진입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 수 및 시청 연령층 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아프리카TV만의 개성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