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는 자사의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청춘 반값 요금제 5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춘 반값 요금제는 헬로모바일의 스테디셀러 요금제 5종을 50% 할인한 가격으로 평생 제공되는 요금제다.

청춘 반값 요금제는 일정 기간이 아니라 평생 반값 할인이 유지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통 24개월 약정이 끝나면 할인 전 비싼 기본료로 되돌아간다. 하지만 청춘 반값 요금제는 24개월 약정을 유지하면 해지 시까지 평생 기본료 반값 할인 혜택이 유지된다.

최근 어르신들의 모바일 이용 패턴이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에 따라 헬로모바일은 촘촘한 요금제 라인업을 선보였다. 기본적인 사용만 하는 노년층을 위한 월 9000원 대의 청춘 반값 19부터 동영상·사진 데이터 사용이 많은 노년층을 위해 넉넉한 데이터와 통화량을 제공하는 월 2만 8000원대의 청춘 반값 57까지 다양하다. 청춘 반값 요금제군 내에서는 요금제를 변경해도 혜택이 이어져 이용 패턴에 맞게 자유롭게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사진=CJ헬로
사진=CJ헬로

청춘 반값 요금제는 수혜 범위가 넓고 가입 절차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기존 이동통신사 통신요금감면제도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최대 1만1000원 한도 요금 감면으로 범위가 제한된 반면, 헬로모바일 청춘 반값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복잡한 절차 없이 반값 혜택이 가능하다.

청춘 반값 요금제는 헬로모바일 신규가입 혹은 기기변경인 경우 가입 가능하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과 전국 헬로모바일 매장, 헬로모바일 취급 판매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강호 CJ헬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어르신들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강력한 반값 요금제에 ‘평생’ 혜택까지 더함으로써, 노년층의 요금 선택 고민을 덜기 위해 노력했다”며 “실용적이고 간편한 요금 및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어르신들이 모바일 라이프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