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북포라이프 카테고리 신규 테마 ‘선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신규 테마 ‘선물’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선물’ 테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고 싶은 맞춤 선물이라는 주제로 아이, 부모님, 친구, 연인을 위한 선물의 4가지 서브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각 대상 별로 도서 외에 함께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아이를 위한 선물 테마에는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토이북, 인기 캐릭터 핑크퐁 상품 등을 크리스마스 완구와 함께 선보인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 테마에는 에세이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친구를 위한 선물 테마에서는 다이어리북, 경제 경영서 등을 추천한다. 연인을 위한 선물 테마에는 달달한 연애와 사랑을 이야기하는 에세이, 포토북을 제안하며, 손수 만든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한 수예/수선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위한 크리스마스 용품을 함께 구성했다.

쿠팡, 북포라이프 카테고리 신규 테마 ‘선물’ 오픈(사진= 쿠팡)
쿠팡, 북포라이프 카테고리 신규 테마 ‘선물’ 오픈(사진= 쿠팡)

코리아센터, 나눔실천 유공 대전광역시장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대전지역 자활사업의 온라인 판로 확보 및 교육을 지원한 공을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오후 2시 대전광역시 대전 전통나래관에서 진행된 ‘2018년 대전광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에는 대전광역시 임묵 보건복지여성국장, 대전광역자활센터 이현수 센터장,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 등 주요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이크샵의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활용해 자활기업, 자활예비창업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오픈과 창업교육에 적극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영철 코리아센터 부사장, 임묵 대전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장, 박옥순 대전 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2018년 대전광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리아센터)
김영철 코리아센터 부사장, 임묵 대전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장, 박옥순 대전 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리아센터)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핑크 에디션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뱅앤올룹슨이 완전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핑크 에디션을 출시했다. 베오플레이 E8 핑크 색상은 지난 5월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후 조기 품절되며 문의가 계속된 제품이다. 뱅앤올룹슨은 이례적으로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제품을 재출시했다.

신제품은 포장 박스와 가죽케이스 스트랩을 달리해 기존 스페셜 에디션과는 차이를 뒀다. 베오플레이 E8은 핑크, 블랙과 차콜 샌드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39만9천 원이다.

베오플레이 E8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 퀄리티를 자랑한다. 각 피스에 5.7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내장돼 청명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미니멀한 사이즈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과 차음성도 뛰어나다. 음악 감상과 트랙변경, 통화, 음성 인식 서비스 등 모든 기능을 이어폰의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퍼런시 모드’를 지원한다. 프리미엄 가죽 케이스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핑크 에디션 신제품(사진=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핑크 에디션 신제품(사진=뱅앤올룹슨)

엘솔컴퍼니, 레디익스프레스 물류센터 확장 이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브랜드 퍼블리싱 전문 기업 엘솔컴퍼니(대표 최준호)가 레디익스프레스의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29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레디익스프레스는 다품종 소량물류에 최적화된 물류전문 업체로, 365일·24시간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레디익스프레스는 세계적 물류 트렌드인 '주문형 택배서비스(온디맨드 파슬 서비스)'를 대표하는 한국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물류센터 이전은 유통선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사업 전략 일환으로도 추진됐으며, 장기적으로는 해외 수출 및 사업 확장을 고려해 단행된 것이다.

엘솔컴퍼니, 레디익스프레스 물류센터 확장 이전(사진=엘솔컴퍼니)
엘솔컴퍼니, 레디익스프레스 물류센터 확장 이전(사진=엘솔컴퍼니)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서울 디저트쇼 참가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전통주 기업 국순당이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서울디저트쇼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18 서울디저트쇼는 국내 대표 디저트·베이커리 전문 전시회로 11월 28일(수)부터 12월 1일(토)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최신 유행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어 2030세대 여성층의 참여도가 높은 전시회이다. 

국순당 측은 올해 5월에 선보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젊은 여성층 사이에 인기가 높아 본격적으로 2030 여성층 공략을 위해 ‘디저트쇼’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1000억 유산균막걸리(사진=국순당)
1000억 유산균막걸리(사진=국순당)

제주항공, 수원과학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과 수원과학대학교(총장 박철수)가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월28일 수원과학대학교 귀빈실에서 제주항공 대표이사 이석주사장과 수원과학대학교 박철수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와 교육 실습을 지원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교수, 임직원 등의 인적교류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실습 및 시설 활용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됐다.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사진=제주항공)

위메이드 '이카루스M', 최초의 사막 지역 '바람의 협곡'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9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처음으로 사막지역이 등장했다. 사막지역 ‘바람의 협곡’은 게임 내에서 가장 넓은 오픈 필드로 구성됐다. 특히, 강력한 몬스터 ‘카락스’를 비롯해 ‘독수리 협곡’, ‘파괴된 엘프 마을’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이 3각성 20레벨로 확장 ▲파괴자의 습격 ‘영웅’ 난이도 추가 ▲보물의 전당 4층 상부 공개 ▲영구적으로 능력치가 상승하는 ‘교감/결정 각인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네이버 클라우드, 유료 상품 이용자 저장 공간 2배 확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 클라우드가 유료 클라우드 상품 이용자의 저장 용량을 2배로 증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무료 용량 30GB를 제공 중인 네이버 클라우드는 이번 ​​상품 개편을 통해 기존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저장 용량은 2배로 확대 제공한다. 월 5000원에 200GB(기존 100GB)를, 월 1만원에 2TB(기존 1TB)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 넓어진 공간을 가족과 함께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가족 스토리지’ 기능을 추가했다. 가족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최대 4명의 가족을 초대해 잔여 용량을 줄 수 있다. 개인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이 구성원에게 공유되진 않고, 용량만 나눠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CMB, 전사적 화재 발생 장애 대응 훈련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케이블TV사업자(MSO) CMB가 자연재해 및 화재 발생에 대비한 장애 대응 훈련을 지난 28일 전사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매월 1회 안전설비 점검과 비상연락망 정비 그리고, 분기별 1회 실시하는 소방훈련 및 교육으로,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함은 물론 철저한 사전예방 활동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CMB)
(이미지=CMB)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디에네'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디에네’를 선보이고 새로운 서브 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디에네는 오는 12월 12일까지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 디에네는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냉기속성의 정령사 캐릭터로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성녀의 기도’ 스킬,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과 동시에 약화효과를 해제해 생존력을 대폭 올려주는 ‘여신의 축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에네의 신규 서브스토리 ‘성녀를 위한 추모록’도 업데이트 됐다. 오는 12월 20일까지 플레이 가능한 이번 서브스토리는 20년전 치열했던 ‘마신전쟁’의 한복판에 선 소녀 시절의 디에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서브스토리를 플레이 하면 3성 영웅 ‘바스크’, 하늘석, 전설 촉매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드래곤 나이트 라시드’가 추가된다. 게임 내 최고 등급 캐릭터이자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주인공격 영웅인 ‘라시드’의 성장 후 모습을 구현한 캐릭터다.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5성 캐릭터로 아군의 디버프를 해제시키는 스킬과 ‘카슈미르 대회’에서 아군의 효과 저항 능력치를 30% 증가시킨다.

이와 함께 명작 ‘창세기전’ 시리즈를 그리워하는 이용자 층을 위해 원작의 음악적 요소를 게임 내에 적용했다. 길드 콘텐츠 추가와 함께 ‘샤크바리의 시련’ 던전 콘텐츠가 확대됐으며 각 서버의 최강자와 최강 길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랭킹 현황판’ 기능이 추가 돼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4주년 기념 보상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유저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출시 4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로 ‘레드나스’가 등장하는 기간 한정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의 배경 세계인 ‘하슬라’에 처음 발을 내딛을 때부터 유저를 맞이한 NPC 레드나스가 주인공이 되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레드나스의 색다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14일간의 출석 이벤트와 함께 인스턴트 던전 ‘비밀기업 L.C’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비밀기업 L.C는 작년 1회성으로 열려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던전으로, 실제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발생했던 버그의 일부를 익살스럽게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최근에는 2000만 다운로드에 성공했다. 

(이미지=NHN엔터)
(이미지=NHN엔터)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초월 장수 ‘장비’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4성 장수인 ‘장비'의 초월을 해제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삼국블레이드의 핵심 장수인 ‘장비’는 초월 시 더욱 화려해진 무기와 갑옷을 선보인다. 또 주위의 적에게 위압감을 줘 행동을 잠시 마비시키고 초월적인 힘으로 여러 번 타격을 입히는 ‘장판파의 귀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재료 변환 시스템이 추가되고, 연맹전과 신수전은 이용자 참여가 쉽도록 개선 등 편의성도 개선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삼국블레이드는 9일까지 푸시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11일까지 7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세번째 오리지널 영웅 ‘크레센트 & 이오’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오늘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새로운 오리지널 영웅 ‘크레센트 & 이오(Crescent & Io)’와 마블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모건 르 페이(Morgan Le Fay)’, ‘화이트 폭스(White Fox)’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 편의성도 개선됐다. 영웅 퀘스트 진행 시 한 챕터 완료 후 다른 퀘스트 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챕터 단위의 진행 상태는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외에도 거대 보스 레이드 종료 후 동일한 팀원과 재도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반영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게임빌, ‘별이되어라!’ 대형 업데이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내달 13일로 예정된 대형 업데이트 ‘왕의 귀환’에서는 ‘캐릭터 드래곤 버스터 시스템’이 추가된다. 각 직업 캐릭터들이 장착할 수 있는 인간형 결전병기인 ‘드래곤 버스터’가 새롭게 부활한다. 

길드 마스터가 주도적으로 레이드를 오픈하고 길드원들 간의 협동과 캐릭터 공유를 통해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 티켓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타락의 칠죄종’ 소속의 신규 동료인 ‘러스트’와 ‘글러트니’도 최초 등장해 게임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그린카, 안산시와 친환경 전기차 카셰어링 활성화 나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경기도 안산시와 친환경 전기차 카셰어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단독으로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린카는 안산시 곳곳에 친환경 전기차를 배차하고 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그린존(차고지)을 확대해 안산시민들의 생활 편익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안산시는 카셰어링 사업에 필요한 주차 공간과 주차 환경 조성 및 전기차 구매 보조금 등을 지원한다.

(이미지=그린카)
(이미지=그린카)

아프리카TV, 1일 女배구 GS칼텍스 홈 경기서 시구 및 편파방송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 정찬용 부사장과 BJ 양팡이 여자배구 시구와 편파방송에 도전한다.

아프리카TV는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이하 GS칼텍스)이 12월 1일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여자배구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에 아프리카TV 정찬용 부사장과 BJ 양팡을 초청해 시구와 편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구도전기 영상은 BJ 양팡의 아프리카 방송국을 통해, 편파 중계 방송은 BJ 브이빈 방송국에서 라이브로 송출된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넥슨, ‘서든어택’ 이벤트 게임모드 ‘시간의 방’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29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이벤트 게임모드 ‘시간의 방’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13일까지 2주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의 방’은 기습 기능을 이용해 상대를 뒤에서 은밀히 제압하는 콘텐츠로, 모든 적군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시간의 방’은 상대를 한 번에 처치하는 조작이 포함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장이 좁아져 긴장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울러 BJ 서윤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서윤 캐릭터는 레드와 블루 진영으로 나뉘며, 새로운 감정 표현 3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 등을 갖는다. BJ 서윤은 금일 저녁 7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공식 채널에서 ‘서든어택’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2018 CSR 필름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CSR필름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건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홍일표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김준동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CSR 필름페스티벌 수상자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